산업
-
잠바주스, 골드망고 활용한 시즌 선보여
잠바주스가 골드망고를 활용한 시즌 음료 3종을 9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골드망고를 활용한 음료 3종으로, 다가오는 가을에 리얼 망고의 달콤함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Fall in Real mango!’ 콘셉트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음료는 △달콤한 골드망고에 100% 착즙 오렌지주스를 블렌딩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리얼망고 &오렌지주스’ △망고, 바나나, 우유의 조화로 누구나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리얼망고 & 바나나 주스’ △치아씨드, 코코넛밀크가 블렌딩 된 요거트 베이스와 달콤한 망고베이스가 합쳐져 포만감을 극대화한‘리얼망고 & 코코요거트스무디’등이다.잠바주스
-
[생활경제 이슈] 번개장터, 2024 번개 플리마켓 페스티벌 개최 外
번개장터(공동대표 최재화∙강승현)가 오는 7일(토)과 8일(일) 양일간 (오후 1시부터 8시) 세종문화회관에서 ‘2024 번개 플리마켓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2024 번개 플리마켓 페스티벌’은 약 1,316평에 이르는 세종문화회관 내 광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총 80개의 상점이 약 13,000개의 세컨핸드 물품을 판매한다.특히 올해는 아티스트 죠지(George), 잠비노(Jambino)를 비롯한 인플루언서, 패션 모델, 스타일리스트, 브랜드 디렉터 등의 패셔니스타들의 애장품들이 플리마켓에서 새 주인을 만날 예정이다. 또 세컨핸드 소비를 일상으로 즐기는 일반인들도 대거 판매자로 참여한다. 올해는 남녀노소, 연령 관계없이 누구나
-
롯데이노베이트, ‘제19회 롯데그룹 정보화전략’ 세미나 개최
롯데이노베이트가 ‘제19회 롯데그룹 정보화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달 5일 롯데리조트 부여에서 열린 세미나에는 롯데그룹 CIO(최고정보책임자),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 CMO(최고마케팅책임자), CPO(최고생산책임자)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이노베이트는 ‘도전과 혁신을 통한 미래 선도(Leading the Future through Challenge & Innovation)’를 주제로 IT, DT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전환(BT) 전략 등 롯데그룹의 경쟁력 및 가치 제고에 대한 전략 방향을 논의했다. ‘제19회 롯데그룹 정보화 전략’ 세미나에서는 사업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IT 거버넌스를 통한 가치 창출
-
안랩, ‘안랩 개발자 컨퍼런스 2024’ 진행
안랩이 9.3~5까지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 안랩 개발자 컨퍼런스(AhnLab Developers Conference 2024)’를 진행했다. 안랩 관계자는 "‘안랩 개발자 컨퍼런스’는 안랩 연구개발 인력의 직무 역량 강화와 지식 확장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라며 "이번 행사는 강석균 대표와 전성학 연구소장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박종천 넥스트인텔리전스 AI 어드바이저의 키노트(Keynote) ▲외부 전문가 세션 ▲사내 지식공유자 세션 등 총 17개의 강연으로 열렸다"라고 전했다. 먼저 강석균 대표는 개회사에서 글로벌 사이버 보안 트렌드를 소개하며 연구개발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 대표는 “차세대 보안 기술 트렌
-
GS리테일, 자원순환 캠페인 진행
GS리테일이 16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E-순환거버넌스(환경부 산하 자원순환 전문기관)와 함께 폐전자제품 재활용 및 자원순환을 장려하는 ‘우리동네 자원순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자원순환의 날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 환경 조성을 위한 자원순환 실천을 장려하고자 이번 캠페인이 추진됐으며, GS리테일 임직원, 전국 가맹점 등이 핵심 캠페이너의 역할을 수행한다"라고 전했다. GS리테일은 자원순환 장려 캠페인 일환으로 6일(오늘, 오전 8시부터)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GS타워에서 폐전자제품 수거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수거 행사에는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허서홍 GS리테일 경영전
-
LG생활건강, ‘빌리프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 점보 에디션’ 선보여
LG생활건강이 빌리프 대표 수분크림인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의 대용량 기획 제품인 ‘빌리프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 점보 에디션’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올해 초 더욱 강력한 성분과 효능을 갖춘 ‘2세대’ 제품으로 리뉴얼 된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을 기존 용량 대비 2.5배인 125ml로 증량해 1년에 단 한 번 선보이는 대용량 점보 에디션이다"라며 "산뜻한 사용감의 ‘모이스춰라이징 밤 토너’가 함께 구성돼 피부에 깊은 영양감과 촉촉함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는 48시간 동안 보습이 지속*
-
바디프랜드 공동제작 '마사지로드' 공개
9월 6일부터 매주 금요일 MBC와 넷플릭스에서 4부작으로 방영되는 <마사지로드>를 통해 공개된다. 인류문명과 궤를 같이 하는 마사지의 역사, 그 전파 경로를 짚어보고 마사지 여행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마사지로드>는 태국, 인도, 스웨덴, 핀란드, 미국 총 5개국의 숨은 마사지 고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다큐멘터리다. 여행자는 마사지 러버 하지원, 학구파 막내 안재홍, 마사지 초보 김대호 세 사람으로, 이들이 경험하는 세계 각국의 이색적인 마사지들의 전신쾌감의 맛이 시청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될 예정이다.화제의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를 연출한 조성현 PD가 제작에 참여한 MBC 특별기획 <마사지로드&g
-
더존비즈온, 고용부 일자리창출 대통령표창 수상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2024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수상자: 인사기획 유닛장 남동실 부장)했다고 6일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 행사는 고용노동부가 청년 고용 촉진, 고용 안정 등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과 기업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더존비즈온은 그동안 정부 정책에 발맞춰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인사기획 유닛장은 이러한 업무를 주도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성과로 청년일자리 사회공헌(ESG지원형) 개인부문 대통령표창 수상자에 선정됐다.더존비즈온은 ‘
-
이랜드 로이드, ‘로니 순금 카드’ 판매 온라인 전체 매출 30% 차지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추석 대목을 맞아 선물용 순금 카드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랜드 관계자는 "지난 2일(월) 공식몰에 단독으로 선보인 ‘로니 24K 순금 카드’가 출시 3일만에 로이드 온라인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전체 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로이드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곰돌이 ‘로니’가 그려진 로니 순금 카드는 1g으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각각 ‘감사’ ‘축하’ ‘행운’ ‘생일’의 4개 메시지별로 구성됐다.
-
㈜오뚜기, '카레치킨·열김치우동' 출시
오뚜기가 롯데마트/롯데슈퍼 전용으로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신제품은 바삭하고 촉촉한 ‘카레치킨’과 얼큰하고 시원한 ‘열김치우동’ 등 2종으로, 지난 5일부터 전국 롯데마트/롯데슈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카레치킨’은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맞아 출시한 제품으로, 대중적인 메뉴인 치킨에 카레를 접목해 카레를 더욱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 카레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순카레를 사용했으며, 100% 닭다리살에 크럼블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9분간 조리하면 완성돼, 간단한 맥주 안주나 아이들 간
-
제니퍼룸 ‘에어소닉 플라즈마 BLDC 헤어 드라이기’ 사전 예약 물량 완판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지난 26일 출시한 ‘에어소닉 플라즈마 BLDC 헤어 드라이기’의 초도 물량이 완판 됐다고 밝혔다. 락앤락 관계자는 "‘에어소닉 플라즈마 BLDC 헤어 드라이기’는 11만 RPM 고성능 BLDC모터와 플라즈마, 자동 클리닝 기능 등 기존 헤어 드라이기에서 경험하기 힘들었던 최신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고성능 BLDC 항공모터가 큰 호응을 얻으며 제품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반영했다. 정식 출시 후에도 고급스러운 패키지가 추석 선물용으로 호응을 얻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에어소닉 플라즈마 BLDC 헤어 드라이기는 사용할 때마다 음이온을 방출해 정전기로 부스스 해지기 쉬운 머
-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2024 가을 신규 시즌 시작
아이언메이스의 하드코어 던전 익스트랙션 PC온라인게임 ‘다크 앤 다커’(Dark and Darker)’ 가 6일,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2024 가을 신규 시즌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다크 앤 다커’는 시즌 초기화(WIPE)와 함께,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매 시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2024 가을 신규 시즌의 핵심 콘텐츠는 새롭게 단장한 ‘잊혀진 성의 폐허(Ruins)’ 던전과 신규 몬스터다. 달빛 밤공기 가득히 과거의 영광을 뒤로 한 거대 성의 폐허를 배경으로, 총 3단계로 이루어진 깊숙한 던전 속을 탐험하고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전리품을 획득하는 등 플레이어가 완전한 모험의 경험을 즐길 수 있도
-
SK하이닉스 노사, 임금 인상률 5.7%로 잠정 합의 도출
SK하이닉스 노사는 임금 교섭을 진행해 올해 임금 인상률을 5.7%로 하는 잠정 합의를 도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잠정 합의를 통해 노사는 본인 의료비 지원 한도를 기존 연간 4천만 원에서 1억 원으로 상향하고 가족 의료비 지원책도 개선해 구성원과 구성원 가족에 대한 건강 지원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SK하이닉스측은 출산 축하금을 첫째와 둘째는 각 100만 원, 셋째부터는 500만 원으로 상향한다. 또, 최대 1년 범위 내에서 남성 구성원들이 특별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신설하고, 3명 이상의 자녀가 있는 구성원에 대해서는 교육비와 주택자금 융자 지원을 확대해 저출생, 육아와 같은 사회적 난제 해결에
-
인터파크 투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콤보권 판매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1일 입장권과 간사이 조이 패스를 묶은 콤보권을 할인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이달 30일까지 일본 오사카 여행 필수 관광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1일 입장권’과 오사카 간사이 지역 관광지를 보다 저렴하게 다닐 수 있는 ‘간사이 조이 패스’를 묶어 개별 구매시 보다 최대 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인터파크 투어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공식 판매처다.간사이 조이 패스는 오사카, 교토, 고베 등 오사카 간사이 지역을 여행하는 관광객을 위해 제공되는 패스로 교통, 관광지 및 음식
-
이랜드복지재단,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이랜드복지재단이 9월 6일 마포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복지 유공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사회복지의 날은 매년 9월 7일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법으로 지정한 날이다"라며 "보건복지부는 이 날을 기념해 사회복지 유공자들을 표창한다"라고 전했다. 이랜드복지재단은 1996년 설립 이래 28년간 사회적 책임 실천 및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지원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특히, 경제적,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SOS 위
-
남양유업 ‘백미당’ 현대백화점 중동점 열어
남양유업은 경기도 부천시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을 신규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백미당 현대백화점 중동점’은 백화점 내에서 유동 고객이 가장 많은 ‘유플렉스’ 구역에 위치했다"라며 "영화관과 패션 브랜드 등 접객력이 우수한 점포들 사이에 입점해 향후 인접 브랜드와 연계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기존 백미당 매장과 달리 새로운 인테리어로 기존과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해당 인테리어는 차후 다른 매장에도 적용될 예정이다.남양유업이 2014년 론칭한 백미당은 청정 농가에서 생산한 유기농 우유를 사용, 담백한 풍미
-
관광공사‧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이하 디캠프)와 6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양 기관이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성장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관광기업의 발굴 및 육성의 거점으로 서울을 비롯한 8개 지역(부산, 인천, 광주, 대전·세종, 전북, 경북, 경남)에 관광기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입주 공간 제공과 함께 창업 및 성장을 위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디캠프는 2012년 5월, 국내 19개 시중은행이 8,450억 원을 공동 출연해 청년 창업을 돕기 위해 설립한 기관으로 서울 선릉과 공덕에 창업지원 공간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