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스타벅스, 커피 퇴비 지원 5,000톤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최근 평택 가루쌀 농가와 고흥 유자 농가에 480톤에 이르는 커피찌꺼기 퇴비를 기부하며, 2015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우리 농가에 지원한 커피 퇴비가 누적 5,000톤을 넘어섰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8일 전남 고흥군 유자 농가에 이어, 지난 15일 가루쌀을 생산하는 경기도 평택시의 미듬 영농조합에 순차적으로 총 480톤에 이르는 2만 4천 포대의 친환경 커피찌꺼기 퇴비를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퇴비 전달은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식품부와 맺은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스타벅스가 기부한 커피찌꺼기 퇴비는 50여 곳의 고흥 유자 농가와 40여 곳의 평택 가
-
락앤락, 제주올레길에 업사이클링 ‘모작벤치’ 선보여
(주)락앤락이 오래된 밀폐용기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모작(MOJAK)벤치’를 공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올해 락앤락이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운영하며 수거한 오래된 밀폐용기로 (사)제주올레와 함께 업사이클링을 진행했으며, 제주올레길 14코스와 18코스에 총 8개의 모작벤치를 신규로 설치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자원순환을 통해 제작된 모작벤치는 총 49개로, 제주올레길 27코스 중 2코스, 4코스, 7코스, 11코스, 14코스, 15-A코스, 18코스, 21코스 등 총 8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올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오래된 밀폐용기는 2,896kg 이상에 달하며, 락앤락은
-
유한양행, ‘제2회 유한 ESG 학술상 시상식’ 개최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지난 15일, 성균관대학교 국제관에서 한국전문경영인학회와 ‘제2회 유한ESG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유한ESG학술상은 ESG경영 분야 학술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전문경영인학회가 주관하고 유한양행이 후원해 작년에 신설된 시상제도로 국내외 ESG경영 분야의 이론, 정책, 실무에 관한 우수한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제2회 유한ESG학술상’ 대상에는 임재구 홍콩 링난대학교 교수와 정원준 숭실대 교수가 공동으로 연구한 논문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에는 이재은 국립순천향대 교수가 선정되었다. 대상에는 1천만원, 최우수상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었다. 이병만 유한양행
-
빙그레, ‘제1회 신유빈과 함께하는 전국 유소년 탁구 축제’ 협찬
빙그레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충남 당진에서 개최된 ‘제1회 신유빈과 함께하는 전국 유소년 탁구 축제’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제1회 신유빈과 함께하는 전국 유소년 탁구 축제’는 바나나맛우유 모델 신유빈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유소년 탁구 대회로 전국 초등부 탁구 유망 선수들이 참가하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 빙그레는 대회 참가자인 유소년 선수들과 학부모들에게 ‘바나나맛우유’를 제공했다.
-
골프존,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7차 결선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11월 17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열린 '2024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7차 결선에서 박단유가 최종 합계 19언더파(1라운드 10언더파, 2라운드 9언더파)로 통산 5번째 우승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4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7차 대회 총상금은 7천만원으로 GTOUR 여자부 발전을 위해 오랜 연을 맺어온 롯데렌탈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으며 던롭스포츠코리아, 이안폴터디자인, 캐디톡, 넥스트젠, 월드와인주식회사가 서브 후원했다"라며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됐고 총 65명의 프로
-
이디야커피, 변우석 포토카드 증정 행사 진행
이디야커피가 브랜드 모델인 변우석 이미지가 담긴 포토카드 증정 행사를 오는 19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가맹점에서 제조 음료 포함 13,000원 이상 구매 시 변우석이 담긴 포토카드 1set(4장)를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는 브랜드 모델 발탁 후 옥외광고 캠페인과 TV CF 광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활발하게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11일에는 가맹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변우석이 담긴 스틱커피 패키지를 출시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지속해서 실천하고 있다.한편, 최근에 진행했던 변우석 ARS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
-
㈜골든블루-사제락 컴퍼니, 비즈니스 미팅 진행.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미국 증류주 기업 ‘사제락 컴퍼니(Sazerac Company)’와 사업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아메리칸 블렌디드 위스키 ‘얼리타임즈(Early Times)’의 판매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공식회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사제락 컴퍼니’는 미 대륙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1위 증류주 기업으로 1850년 창설됐다"라며 "현재 미국, 캐나다 등지에 총 8개 증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500여개 이상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회의는 지난 10월 ‘얼리타임즈’가 국내에 출시된 이후 사제락 컴퍼니와 이뤄진 첫 비즈니스미팅으로
-
광동 옥수수수염차, ‘대학생 화보 모델’ 선발 프로젝트 실시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대학생 모델 선발 공모 ‘건강한 V컷 화보 모델’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에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더했다고 18일 밝혔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건강한 V컷 화보 모델’ 프로젝트는 대학생들이 모델과 사진작가로 참여해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매력을 새롭게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190여 개 팀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대학생들은 독창적이고 신선한 비주얼을 담은 각양각색의 작품을 선보였다.최종 1위로 선정된 작품은 ‘고향에서의 여유’를 핵심 테마로 삼아, 학업에 지친 대학생이 옥수수수염차와 함께 휴식을 찾는 모습을 따뜻한 감성으로 담아냈다. 브랜드 이미
-
KAI, 페루 국영 기업과 KF-21 부품 공동생산 업무협약 체결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페루 국영 항공전문 기업인 SEMAN과 KF-21 부품 현지 공동생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APEC 기간 중 열린 한·페 정상회담과 연계한 협약식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디나 볼루아르테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한국의 외교부 장관, 산업부 장관, 방위사업청장 등 양국 정부 대표단이 참석했으며, KAI 강구영 사장과 SEMAN 하이메 로드리게스 사장(공군소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페루는 2012년 KT-1P 20대를 도입했으며, 이중 16대는 SEMAN이 페루 항공산업 진흥을 목적으로 현지 조립을 맡았다.이번 협약으로 향후 페루가 KF-21을 도입하면 부품 공동생산까지 협력 범위가 확대되어 양사간 항공산업 교류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
KT&G, 면세 전용 제품 ‘레종 이오니아’ 3종 정식 출시
KT&G(사장 방경만)가 면세점 전용 제품인 ‘레종 이오니아(Raison ionia)’ 신제품 3종을 18일 정식 출시한다.KT&G에 따르면 ‘레종 이오니아’는 그리스와 이탈리아 사이에 있는 이오니아해 바람을 맞고 자란 담뱃잎이 4% 함유되어 있다. 또한, 강화된 냄새저감 기술을 통해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효과를 향상시켰으며, 에어리 필터(Airy Filter)를 적용해 가벼운 흡연감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패키지 디자인은 ‘R 플랫폼’을 기반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했으며, 생동감 있는 컬러를 통해 레종 이오니아 고유의 맛과 향을 강조했다. 출시 제품은 미스틱 퍼플(Mystic Purple)과 오션 블루(Ocean Blue), 썸머
-
자생한방병원, 수능 끝난 수험생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 공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마무리되며, 전국 52만여 명의 수험생들이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에 접어들었다. 통상 수능 직후에는 그간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재충전을 하는 시기로 삼는다.해당 시기에는 운동·여행 등을 통해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그동안 받지 못했던 치료나 시술 등을 받는 학생들을 흔히 볼 수 있다.특히 시험이 끝난 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는 '외모' 관리다. 대학 생활에 부푼 꿈을 안고 체중 감량과 체형 관리에 나서는 학생들이 적지 않다. 문제는 짧은 기간 안에 목표를 달성하려 한다는 점이다. 대학 진학이 예정되어 있다면 남은 기간이 약 3개
-
현대로템, 페루와 지상무기 수출 총괄협약 체결
대한민국 육군 주력 지상무기인 K2 전차와 차륜형장갑차의 남미 수출이 가시화되고 있다.현대로템은 16일(현지시간) 페루 리마에서 페루 육군 조병창과 K2 전차 및 차륜형장갑차 등 지상무기에 대한 총괄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과 호르헤 자파타 페루 조병창 대표는 한국과 페루 양국 정상이 참석한 가운데 ‘지상장비 협력 총괄협약서’에 서명했다.이번 총괄협약은 페루 육군 조병창의 획득 절차상 향후 진행될 개별 실행계약 체결 이전에 하는 절차로 지상무기 공급 사업의 총 물량과 사업 규모를 결정하고자 체결됐다. 이후 실행계약에는 각각의 납기와 상세 사양, 교육훈련, 유지보수 조건 등 세부사항이 명기
-
호반건설, 아파트 주차장 매뉴얼북 KCUD 인증 획득
호반건설이 한국컬러유니버설디자인협회(KCUD)로부터 아파트 주차장 매뉴얼북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인증은 시각, 제품,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의 우수성을 평가하여 부여되며, 시각적으로 명확하고 안전한 정보를 제공하는 디자인에 수여된다.인증을 받은 호반건설의 브랜드 아파트 지하 주차장 색채 가이드 매뉴얼 북은 삼화페인트와 공동 연구하여 개발되었다. 이는 색약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지하 주차장에서 색상과 대비를 최적화해 시각 정보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KCUD 인증은 제한된 조명과 복잡한 구조 속에서도 다양한 색각 유형의 사용자가 구역을 명확
-
KCC글라스, 소외계층 인테리어 환경 개선 앞장
KCC글라스(대표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오스템임플란트와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인테리어 환경 개선 후원을 이어간다.KCC글라스는 오스템임플란트와 함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장애인 생활시설인 ‘꿈나무의 집’에 대한 인테리어 환경 개선 공사를 완료하고 후원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에는 서진호 KCC글라스 상무와 임정빈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사업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를 비롯해 이애순 꿈나무의 집 원장과 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후원은 양사가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KCC글라스와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인테리어 사업 운영을
-
현대제철, 소통 강화 위한 캐릭터 ‘용강이’ 공개
제철소의 쇳물을 형상화한 현대제철의 캐릭터 ‘용강이’가 탄생했다.다양한 SNS 캠페인과 콘텐츠 개발 등의 활동으로 철의 가치를 알리고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제고해 온 현대제철이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자사 캐릭터 ‘용강이’를 공개했다.현대제철에 따르면 고로에서 나온 용선의 불순물을 제거한 깨끗한 쇳물을 의미하는 ‘용강(鎔鋼)’에서 이름을 따온 ‘용강이’는 제철소의 심장인 고로에서 태어나 직원들과 함께 성장해 왔다는 설정의 캐릭터다. 제철소의 모든 설비와 공정을 돌보는 수호자로 사람을 좋아해 어떤 자리에도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프로참석러’로 묘사된다.‘용강이’의 탄생은 지난 6월 현대제철 CEO
-
에쓰오일, ‘Hope to You(油)’…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18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에 3억원을 전달했다.에쓰오일의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선정된 조손가정과 독거노인ᆞ장애인ᆞ다문화가정 등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비를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는 “이번 지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다가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며 “당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나눔 경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DL건설, 초역세권에 오션뷰 더한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분양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가 11월 분양 예정이다. 수인분당선 신포역 초역세권에 들어서고, 인천항 내항과 인접해 제물포 르네상스로 인천 항만개발 수혜 및 오션뷰(일부세대 제외) 프리미엄까지 더해 예비 청약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DL건설에 따르면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인천광역시 중구 사동 23-4번지 일원(인천여상주변구역 재개발사업)에 들어서며, 총 4개동 667가구로 짓고, 이 중 아파트 492가구와 오피스텔 88실을 합쳐 총 580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 예정이다.타입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아파트는 △59㎡A 86가구 △74㎡A 130가구 △74㎡B 180가구 △84㎡A 62가구 △84㎡B 34가구며, 오피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