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커머스, ‘Team Golfzon Market with Callaway’ 앰버서더 공개모집 外
골프존커머스는, 글로벌 골프용품 브랜드 캘러웨이골프 코리아와 협약해 ‘Team Golfzon Market with Callaway’ 창단을 위한 국내 골프 레슨프로와 인플루언서 앰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앰버서더로 선정된 인원은 캘러웨이의 25년 신상품 우드류, 골프볼 및 어패럴과, ‘전인지 웨지’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인 에델골프의 아이언, 웨지, 퍼터 외 기타 골프용품 등을 지원받을 예정이다.모집 기간은 2024년 11월 25일부터 12월 13일까지로, 올해 안에 총 20명의 최종 인원을 선별하여 2025년 1월부터 약 1년 동안 정식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골프 라이선스 보유자, 레슨 회원 보유자, SNS 활발히 활동 중인 프로를 대상으로 모집 중
-
㈜골든블루 ‘카발란’,노우현 바텐더와 ‘팀 카발란’ 진행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국내 최정상급 바텐더인 노우현 바텐더와 함께 ‘팀 카발란(Team Kavalan)’의 세 번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팀 카발란’ 캠페인은 국내 최정상 바텐더 5명과 함께하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매월 1명씩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티앤프루프(Tea & Proof)’의 김서윤 바텐더를 시작으로 총 5명의 바텐더가 각 바(Bar)가 위치한 지역 고유의 감성과 ‘카발란’의 매력을 담아낸 시그니처 칵테일 메뉴를 선보인다"라며 "지난 11월에는 서울 불광동에 위치한 칵테일 바 ‘기슭’의 이동환 바텐더가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을 활
-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7 진행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봉사체 ‘용산 드래곤즈'가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지난 4일 용산구 내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용산 드래곤즈 관계자는 "올해 7회차를 맞이한 ‘미리 크리스마?║ 산타 원정대’ 활동에는 용산 드래곤즈의 17개 회원사인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산지사, 삼일회계법인, 삼일미래재단,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 숙명여자대학교, 오리온재단, 코레일네트웍스, 한국보육진흥원, 한국토지주택공사, CJ CGV, GKL(그랜드코리아레저), GKL사회공헌재단, HDC신라면세점, HDC아이파크몰, HDC현대산업개발이 함께했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100여 명
-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캠페인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4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전개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하트밀’은 마음을 뜻하는 '하트(Heart)'와 음식을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다"라며 "매일유업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으로, 2018년부터는 ‘하트밀 굿즈’(제품)를 제작∙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환아들을 위한 선물에 쓰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2024년 하트밀 캠페인 굿즈는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2L 용량
-
하이트진로음료, 하이볼 레시피 활용한 SNS 콘텐츠 강화
하이트진로음료가 짐빔, 발렌타인, 조니워커 등 주류 브랜드와 협력해 하이볼 레시피를 활용한 SNS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한 자사 대표 제품인 진로토닉워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MZ세대 홈술족에게 참신한 음용 경험을 선사하고자 주요 주류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결정했다"라며 "진로토닉워터와 짐빔, 발렌타인, 조니워커 등을 활용한 다양한 하이볼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콘셉트의 SNS 콘텐츠를 기획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SNS 콘텐츠로는 상담소 콘셉트의 ‘토닉의 참견’ 시리즈와 계절감을 살린 레시피를 소개하는 ‘제철토닉’ 시리즈가 있다.토닉
-
모두투어, 영화 '하얼빈' 예매권 증정 이벤트 실시
모두투어는 자사 회원 '모두멤버스' 혜택 강화를 위해 영화 '하얼빈'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12월 8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출발하는 하얼빈 패키지 상품을 신규 예약한 모두투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오는 12월 23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선착순 175명에게 CGV 영화 예매권 1인 2매, 총 350매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영화 '하얼빈'은 1909년, 하나의 목적을 위해 하얼빈으로 향하는 이들과 이를 쫓는 자들 사이의 숨 막히는 추적과 의심을 그린 작품이다. 안중근(현빈), 우덕순(박정민), 김상현(조우진), 공부인(전여빈) 등 탄탄한 배우진의 조합으로 개봉 전부터 높은 관심
-
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선보여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주재료인 ‘오징어’의 깊은 풍미를 담아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이 일품인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장인라면 맵싸한맛, 매움주의 장인라면 등 매운맛 국물라면에 이어 더미식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물류 국물라면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미식 오징어라면은 오징어를 중심으로 새우, 멸치, 가리비, 홍합, 황태 등 5가지 해산물을 정성껏 우려내 만든 해물육수로 시원함을 더하고 국내산 무와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넣어 칼칼한 맛을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큼직하게 썰어 그대로 동결건조한 오징어를 건더기로 넣어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씹는
-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글로벌 241개국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방치형 MMORPG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4일 자정(24시) 한국, 대만, 일본, 북미, 유럽 등 글로벌 241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이용자는 PC(퍼플), 모바일(AOS, IOS) 플랫폼에서 저니 오브 모나크를 플레이할 수 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리니지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방치형 MMORPG다. ▲실시간 경쟁 없이 즐기는 자유로운 성장 시스템 ▲풀 3D의 고퀄리티 그래픽과 몰입감 있는 연출 ▲리니지의 상징적 요소를 재해석한 새로운 플레이 방식 등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군주 캐릭터인 ‘데포로쥬’가 되어 리니
-
[IT이슈] 롯데시네마, 포레스트 검프 4K 리마스터링 버전 단독 재개봉 外
롯데시네마가 국내 최초 4K 리마스터링 버전 <포레스트 검프> 단독 개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지난 1994년 10월 개봉하여 올해로 개봉 30주년을 맞은 <포레스트 검프>는 남들보다 조금 부족한 지능과 불리한 신체적 조건을 가진 주인공 ‘포레스트 검프(톰 행크스)’가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지니고 성장하는 인생 스토리를 그린 휴먼 드라마이다. <백 투 더 퓨처>, <캐스트 어웨이>, <플라이트>로 유명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연출로 1995년 제6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을 포함한 6개 부문에서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많은 이들의 인생 영화로 꼽히기도 한다.특히 이번
-
SK스퀘어 ‘올해 ESG우수기업’ 수상
SK스퀘어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관하는 ‘2024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기업’ 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SK스퀘어는 올해 ESG 평가 대상인 국내 1,066개 社 가운데 6개 기업만 수상 영예를 얻는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최고 평가 등급인 ‘A+’도 획득했다. 한국ESG기준원(KCGS)은 2002년 한국거래소 산하에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ESG 평가기관으로 통한다. 국내 주요 상장사 및 금융사를 대상으로 비재무적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8개 등급(S, A+, A, B, B+, C, C+, D)을 부여한다. 올해는 총 23개 기업만 A+를 획득했으며, S등급을 받은 기업은 없었다
-
카카오프렌즈, 베어브릭 컬래버레이션 굿즈 출시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와 베어브릭이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와 베어브릭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카카오는 지난 2021년 베어브릭 제조사 메디콤토이와 제휴해 황금 라이언 베어브릭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카오프렌즈 베어브릭은 라이언과 춘식이 2가지 캐릭터로 원본 크기(7cm) 뿐만 아니라 원본 크기 대비 4, 10배 확대한 총 3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라이언의 튤립배와 춘식이의 앙증맞은 얼굴을 그대로 살린 개성 넘치는 베어브릭으로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강남,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킨키로봇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전
-
카카오골프예약, 구독회원 대상 환급할인 혜택 제공
스포츠에 재미를 더하는 플랫폼 기업 카카오 VX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연말을 맞아 멤버십(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환급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골프예약’ 멤버십 회원이라면 오는 12월 31일까지 예약자와 동반자 모두 모든 라운드에서 1만원을 환급받고, 예약자의 경우 매월 첫 라운드에 5000원을 추가로 돌려받는다. 해외투어에도 환급 혜택이 주어진다. ‘카카오골프예약’을 통해 해외투어를 예약하고 라운드를 완료하면 예약자에게 3만원이 환급된다. 이번 연말 혜택은 국내와 해외 모두 횟수와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카카오골프예약’은 최근 ‘멤버십 특가’ 티타임 혜택을 추가했다. ‘카카
-
현대이지웰, ‘ESG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관한 ‘2024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기업의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수준을 평가해 각 분야 및 ESG 통합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라며 "현대이지웰은 올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각 분야와 ESG 통합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라고 전했다. 통합 A+등급은 전체 평가 대상 기업 1,066곳 중 상위 23곳(2.16%)에만 주어졌다.현대이지웰 관계자는 “현대백화점그룹 편입 이후 그룹이 추구하는 엄격한 ESG 경영 기준에 맞춰 기업의 사회
-
NHN클라우드, 더존비즈온과 사업 제휴 업무협약 체결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이하 NHN클라우드)가 더존비즈온과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와 SaaS 시장 확대를 위해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한 솔루션 출시와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NHN클라우드 환경 기반 ‘더존비즈온 기업용 비즈니스 플랫폼, OmniEsol(옴니이솔)’ 출시 ▲ERP/그룹웨어 및 AI 수요 발생 시 공동 협력 ▲일본 시장 현안 사항 공동 협력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더존비즈온 ERP사업부문대표 이강수 사장은 “AI 솔루션의 결합으로 비즈니스 플랫폼의 완성도를 대폭 높인 옴니이솔
-
KT, QR코드 피싱 범죄 막는 안심 서비스 출시
KT가 최근 증가하는 큐싱(QR코드와 Phishing의 합성어)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심 Q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큐싱이란, 공공장소나 서비스 등에 부착된 정상적 QR코드 위에 해커가 만든 악성 QR코드를 덧붙이는 등의 방식으로 이용자의 촬영을 유도해 악성 앱이나 해킹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만드는 피싱(Phishing) 사기 수법을 뜻한다. KT의 안심 QR 서비스는 사용자가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코드가 악성 앱 설치 URL이나 불법 웹사이트로 연결되는지 탐지해 알려준다. 스미싱 URL로 판단되면 연결을 차단하고 경고문구를 노출하며, 신뢰성이 검증되지 않은 새로운 URL인 경우 주의 문구와 함께 사이트 이동 여
-
LG유플러스 캐릭터 ‘무너’, 출시 5년 만에 매출 450% 증가…누적 매출 40억 돌파
LG유플러스는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 관련 매출이 5년 만에 450% 이상 증가하며 40억 원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무너’는 K-직장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로, 2020년 처음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온·오프라인으로 사회초년생이 공감할 만한 메시지를 전달해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무너는 2020년부터 디지털 채널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굿즈를 판매하며 수익을 거두기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라이선스 매출과 온오프라인 굿즈 판매가 늘면서 전체 매출도 증가했다. 실제로 20년 기준 무너 관련 매출
-
홈앤쇼핑,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홈앤쇼핑은 5일 중소기업중앙회 리더스룸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와 국내 중소기업 제품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수출 협력 및 지원 △세계한인무역협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수출 지원 사업 등 수출 성과 창출을 위한 지원 체계 및 실행계획 마련 △해외 시장 동향 등 경제 협력 관련 정보 상호 공유 등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와 관련하여 상호협력이 필요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