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개소 10주년 맞은 배민아카데미, 26만 사장님 수강 기록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 10주년을 기념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열고 그동안의 성과를 5일 공개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지난 8월 기준 온·오프라인 교육 횟수는 3,420회이며 참여한 사장님은 누적 26만 7,635명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민아카데미에서는 2014년부터 외식업 사장님들의 창업과 성장을 돕기 위해 장사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외식 경영 이론, 실습교육, 컨설팅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두 무료로 제공해왔다"라며 "2017년과 2022년 각각 서울 송파구 서울센터와 경기 수원시 경기센터를 열며 보다 전문적인 외식업 교육공간을 마련했고,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는 2020년부터 온라인
-
CJ푸드빌 빕스, ‘테이스티 어텀’ 콘셉트 가을 신메뉴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가을을 맞아 ‘테이스티 어텀(TASTY AUTUMN)’을 콘셉트로 한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가을 시즌에는 맛있고 신선한 가을 미식 식재료를 빕스만의 스타일로 해석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참치, 연어, 가리비 등의 해산물과 무화과, 호박 등의 가을 미식 식재료를 샐러드, 씨푸드, 디저트와 같은 다채로운 요리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제한 와인과 맥주 페어링을 통해 더욱 풍미 깊은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참치회에 샴페인 비니거(발효식초)와 참깨소스를 곁들인 '튜나 타르타르', 허브 갈릭 소스로 풍미를 더한 뒤 향긋한 레몬버터 소스를 곁들인 '
-
CJ제일제당 얼티브, 어린이용 신제품 선보여
CJ제일제당의 1호 사내벤처 브랜드 ‘얼티브’가 어린이 식물성 음료 ‘얼티브 초코·바나나’을 출시하고, 기존의 ‘얼티브 오리지널’을 ‘우유 같은 식물성 얼티브’로 새단장했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얼티브 초코·바나나’는 ‘얼티브’가 처음 선보이는 어린이를 위한 식물성 음료다"라며 "쌀, 콩, 캐슈넛, 코코넛 등으로 만들어졌으며 단백질, 칼슘, 비타민D, 아연 등 영양소를 채웠다"라고 말했다. 또한, 아이들이 선호하는 초코·바나나맛을 구현해 생소한 식물성 음료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우유 같은 식물성 얼티브’는 곡물맛이 강했던 기존 맛을 우유와 비슷한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바꾼 제품이다
-
오뚜기, ‘NCSI’ 라면 부문 1위 차지
㈜오뚜기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라면 부문 2년 연속 단독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점수는 79점으로, 고객 인지품질, 고객 인지가치, 고객 기대수준, 고객 충성도, 고객 유지율, 고객 불평률 등 전 항목에서 업종 평균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특히 고객 유지율의 경우 전년 대비 6.0%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 ▲진라면 봉지면 2종 환경성적표지(1단계) 인증 획득 ▲플렉소 인쇄 친환경 포장재 적용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운영 등 다양한 활동
-
아카이브앱크, ‘센트럴월드’에 매장 열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정제된 취향과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태국 최대 백화점 센트럴 월드에 매장을 오픈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아카이브 앱크는 2019년 론칭한 이래 감도 높은 디자인과 상품력의 가방, 슈즈를 선보이며 코어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다"라며 "올해 상반기에는 국내에서 쌓은 인지도를 발판 삼아 일본에 진출하며 해외 비즈니스의 신호탄을 알렸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24년 하반기에는 태국 최대 유통기업인 센트럴 백화점과 단독 디스트리뷰션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도약을 본격화했다"라고 밝혔다. 아카이브 앱크는 태국 센트럴 랏프
-
빙그레, 신제품 ‘슈퍼콘 화이트 헤이즐넛 초코’ 선보여
빙그레가 신제품 ‘슈퍼콘 화이트 헤이즐넛 초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슈퍼콘 화이트 헤이즐넛 초코는 화이트 초콜릿과 헤이즐넛 초코가 조화를 이뤄 입 안 가득 부드러운 풍미와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라며 "제품 상부에 헤이즐넛 쿠키가 토핑되어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콘 과자 내면에는 초콜릿이 코팅되어 슈퍼콘 특유의 바삭한 콘 과자를 즐길 수 있다"라며 "또한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흰색과 금색이 적용되어 제품 특징인 화이트 초콜릿을 강조하였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슈퍼콘은 오리지널 초코, 쿠앤크, 민트초코칩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라
-
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펌킨 페스타’ 가을 축제 진행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9월 7일부터 11월 3일까지 가을 시즌 축제 ‘펌킨 페스타(PUMPKIN FESTA)’를 진행한다. 이랜드 관계자는 "‘펌킨 페스타’는 호박의 주황색을 메인 컬러로 새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는 가을 테마 축제다"라고 전했다. 이어 "△판타지광장 △하트광장 △우산로드 △코트야드 가든 등 이월드 내 곳곳에서 가을 무드의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주주팜'은 풍성한 호박 장식을 더해 가족 단위 방문객을 맞이한다"라고 말했다. 이월드는 전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펌킨 디스코 파티’를 올해 처음 선보인다. 이월드의 마스코트 ‘포포’가 기획하고 장식한
-
SPC 쉐이크쉑, BBQ 신제품 3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캠핑을 테마로 한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SPC 관계자는 "캠핑에서 즐겨먹는 BBQ를 테마로 한 이번 신제품은 깊은 풍미의 바비큐 소스와 바삭한 크리스피 어니언, 짭조름한 베이컨의 맛과 텍스처가 조화로운 미국 정통 스타일의 바비큐 테마 메뉴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BBQ시리즈 2종은 △ 쉑마이스터 에일에 장시간 마리네이드하여 바삭하게 튀겨낸 크리스피 어니언과 바비큐 소스, 훈연한 베이컨과 아삭한 피클이 더해진 ‘스모키 클래식 BBQ 버거 (10,500원)’ △ 바삭하게 튀겨낸 크링클 컷 프라이 위에 바비큐 소스와 잘게 썬 베이컨, 고소한 치즈 소
-
[생활경제 이슈] 삼립, ‘시티델리’ ‘함박 스테이크’, ‘미트볼’ 출시 外
삼립의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가 ‘육즙가득 함박스테이크’와 ‘육즙가득 미트볼’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함박스테이크와 미트볼은 최근 밀키트 트렌드가 가정 간편식(HMR)에서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진화하면서 아이들 반찬뿐만 아니라 집에서 미식을 즐기려는 젊은 층에도 관심이 높아지는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신제품은 100% 국내산 냉장 신선육을 굵게 썰어내 고기 원물 식감을 그대로 살렸으며, 250℃ 고온에 직화로 구워내 촉촉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신제품은 한돈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력한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의미를 더했다.‘육즙가득 함박스테이크’는 두툼한 스테이
-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9월 4일 경기도 군포시 군포시니어클럽에 위치한 스타벅스 상생교육장에서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를 개최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는 전국에 위치한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소속 어르신 바리스타들이 그동안 시니어 바리스타로 근무하며 갈고닦아 온 자신만의 라떼아트 실력을 선보이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보건복지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2022년부터는 어르신 바리스타들의 음료 제조 역량 강화 및 성취감 고취를 목적으로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
-
쿠팡, 릴레이 식품기획전 진행
쿠팡이 9월 한달동안 다채로운 식품을 와우회원 대상 최대 65%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오는 29일까지 매주 1000여개 규모로 달라지는 다양한 식품을 릴레이 테마관 형식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먼저 첫 주(2일~8일)에는 개학을 기념해 시리얼, 초콜릿 등 ‘과자·간식거리’ 테마관을 준비했다"라며 "대표상품으로 △켈로그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 매직팝핑볼(400g, 1개)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프로틴 고소한맛(190ml, 16개) △도라에몽 초코콘(15g, 20개) △대상웰라이프 마이키즈 칼슘D 구미(4g, 60개) 등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2주차(9일~15일)에는 추석 준비를 쉽게 돕는
-
배민로봇,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 진행
㈜비-로보틱스(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자회사)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9월 한달 간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민로봇 관계자는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행사 기간 내 서빙로봇 계약고객을 대상으로 서빙로봇 S모델 렌탈료 10만원대에 제공한다"라며 "또한, 계약고객에게는 월 8만원대의 안심케어 프로그램도 계약기간동안 무상으로 제공되며, 설치비 면제를 비롯해 서빙로봇에 도움이 되는 20만원 상당의 웰컴패키지,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로봇 커스텀 홍보물을 제공해 서빙로봇 초기 비용 부담도 덜어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이벤트는 배민로봇 홈페이지를 통
-
야놀자 플랫폼, 제휴점 상생 및 부담 완화 방안 마련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제휴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경영 강화에 나선다. 야놀자 플랫폼 관계자는 "여행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제휴점 상생 방안을 공개했다"라며 "먼저, 영세 숙박업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야놀자 플랫폼 내 거래액 기준 하위 40% 제휴점을 대상으로 1년 6개월 간 중개수수료를 1%p 인하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를 활용해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국내 제휴점의 판매 채널을 글로벌 주요 OTA(Online Travel Agency) 및 1.7만 개 여행사로 확대하는 중개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야놀자 플랫폼은 오늘(5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
LG생활건강, NCSI 1위 수상 차지
LG생활건강이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20~60세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품질과 신뢰성, 전문성을 묻고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수치화한 지표이다"라며 "2024년 3분기 조사는 올 5~7월 15개 업종, 61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성용화장품 부문은 최근 6개월 사이에 여성용화장품(기초·색조)을 직접 구입해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라며 "그 결과 LG생활건강은 79점으로 단독 1위를 차지했다"라고 말했다. LG
-
정식품, ‘베지밀 선물세트·모과쌍화’ 판매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베지밀 선물세트’와 ‘모과쌍화’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정식품 관계자는 "베지밀 선물세트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베스트셀러 두유부터 영양 성분을 강화하거나 다양한 재료를 더한 맞춤형 프리미엄 두유까지 총 7종을 선보인다"라며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기면서도 다양한 취향에 맞춰 선물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담백한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을 적정 비율로 설계해 칼슘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체계
-
롯데GRS, ‘롯데리아’ 14년 연속 1위 차지
롯데GRS(대표 차우철)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올해 역시 패스트푸드 부문 브랜드로 선정되며 1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롯데GRS 관계자는 "올해로 45주년을 맞이한 롯데리아는 올해 역시 가성•가심비 등 소비 트렌드와 고객 호기심 자극을 통한 펀슈머 전략에 기반해 2030 세대를 대상으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메뉴 개발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K-버거 프랜차이즈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2월과 5월 선보인 한정 신 메뉴인 왕돈까스버거는 출시 2주만에 55만개 돌파에 이어 오징어 얼라이브버
-
코오롱FnC LTEKS, ‘edition 06+’ 컬렉션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하이엔드 어반 테크웨어 브랜드 ‘LTEKS(엘텍스)’가 24 F/W 시즌을 맞아 ‘edition 06+(에디션 식스 플러스)’를 공개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LTEKS는 2024 S/S시즌에 공개한 ‘edition 06’의 맥락을 이어가면서 동시에, FW시즌에 적합한 업그레이드 컬렉션을 선보인다는 의미로 ‘edition 06+’로 컬렉션을 명명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edition 06’의 테마는 ‘U+2641 Protector’로, 지구를 상징하는 유니코드 ‘U+2641’과 보호자를 뜻하는 ‘Protector’를 결합한 개념이며, 환경 파괴에 재난에 대응하는 지구 수호자를 모티브로 한 테크웨어를 제안했다"라며 "특히, 기능성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