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세브란스, 국민건강보험 유형과 보험료에 따른 사망률 비교 분석
국민건강보험 유형과 보험료에 따라 사망률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확인됐다.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강희택 교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생명시스템정보학교실 김용훈 조교, 충북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김예슬 교수, 서울시립대학교 인공지능학과 김정연 교수 연구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를 분석한 결과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의 사망률이 직장가입자에 비해 높고, 소득 수준이 낮을수록 암과 같은 질환 등으로 인한 사망위험도 커진다고 6일 밝혔다.이번 연구결과는 ‘BMC 공중보건(BMC Public Health)’ 최신호에 실렸다.연구팀은 건강보험 유형과 보험료가 사망률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코호트(2002-2
-
셀트리온,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셀트리온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제품 경쟁력과 직접판매(직판) 영업망 등을 통해 지난 2분기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제약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셀트리온이 국가적 문제로 꼽히는 고용절벽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고용노동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격려하고 확산하기 위해 매년 100개의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임직원의 행복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일자리 으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NO 버터, 계란, 우유 ‘부드러운 모닝롤’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출시한 ‘부드러운 모닝롤’이 버터, 계란, 우유를 사용하지 않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부드러운 모닝롤’은 버터와 계란, 우유 등을 사용하지 않고도 모닝롤의 담백한 맛과 촉촉한 식감은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건포도로 영양과 맛을 더해 아침 식사 대용과 간편한 간식으로 제격이다.고객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실제로 소셜미디어(SNS) 상에서는 “버터, 계란, 우유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도 촉촉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구현해낸 것이 놀랍다”, “계란이나 유제품을 못 먹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등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
-
[생활경제 이슈] 굽네,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 20만판 판매 돌파 外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는 3가지 포테이토의 조화로운 맛이 일품인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의 판매량이 출시 3개월 만에 20만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6월 출시한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는 포테이토의 조화로운 맛을 한입 가득 느끼기 좋은 10인치 피자이다. 통통한 웨지 감자와 부드러운 매쉬드 포테이토 무스, 바삭한 크런치 포테이토 등 3가지 포테이토 토핑에 짭조름한 베이컨과 화이트 치즈 소스를 더해 피자의 감칠맛을 살렸다. 또한 리뉴얼된 ‘숙성 도우’를 사용해 도우 내부에 공기층이 살아있어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을 완성했다.‘트리플 포테이토 피자’는 특히 풍성한 3가지 감
-
홈플러스 ‘해창10도 플러스’ 선보여
홈플러스가 해창주조와 협업한 신제품 ‘해창 10도 플러스’(용량 900ml) 막걸리를 단독 판매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해창막걸리는 ‘프리미엄 막걸리’로 유명한 해창주조의 대표 막걸리 브랜드로,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정준하 전통주소믈리에, 허영만 만화가 등이 이곳 제품을 극찬하며 대중들에게 더욱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1927년 설립되어 약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해창주조는 땅끝마을 해남의 유기농 찹쌀과 1등급 멥쌀만을 사용해 막걸리를 생산하여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유명하다. 기존 베스트셀러인 9도부터 프리미엄 끝판왕이라 불리는 18도까지 요거트처럼 농밀하고 달콤한 막걸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명절 특집 네이버 브랜드데이 진행 外
고려은단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9일(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추석맞이 브랜드데이 및 쇼핑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고려은단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은 '셀프 메디케이션', '헬스디깅' 등 트렌드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기획했다. 실제 대한상공회의소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추석 선물 선택에 있어 가장 선호하는 상품으로 건강기능식품이 2위(32.4%)를 기록하는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니즈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고려은단의 대표 건기식들로 라인업을 구성, 멀티비타민, 비타민B군 등 고려은단 시그니처 비타민부터 해양 오염 걱정 없이 안전하게 섭취
-
㈜오뚜기, 추석 맞이 제수용품 할인 행사 진행
㈜오뚜기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제수용품, 라면, 간편식(HMR) 등 일부 제품의 할인 행사를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최근 높은 물가인상 등으로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을 고려해, 제수용품 등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 GS25, CU 등 주요 편의점 및 공식몰 ‘오뚜기몰’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우선, 추석 음식 준비에 필요한 주요 제수용품인 ▲오뚜기 옛날당면 ▲부침가루 ▲튀김가루 ▲옛날참기름 ▲콩기름 등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잡채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
유한킴벌리, 서울그린트러스트의 느슨한 가드닝 4기 사업 후원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브랜드 좋은느낌 라네이처가 도심 내 녹지 불균형 해소와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하기 위해 ‘느슨한 가드닝’ 식재 사업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느슨한 가드닝은 비영리 재단인 서울그린트러스트의 대표 공익사업이다"라며 "좋은느낌 라네이처는 누구에게나 공평한 녹색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기여한다는 취지에 공감해 해당 사업을 후원하게 되었으며, 이를 위해 매출 일부를 기금으로 출연했다"라고 전했다. 후원 사업은 서울시 내 26개 자치구 중 1인당 생활권 녹지 면적이 가장 적은 광진구에 위치한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되었다. 시니어,
-
[생활경제 이슈] KFC 코리아, '챔스 챌린지 2024' 3관왕 달성 外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 코리아가 지난 8월 5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린 '챔스 챌린지 2024(Champs Challenge 2024)'에서 3관왕을 달성하며 국내 KFC의 저력을 입증했다.챔스 챌린지는 고객 서비스와 매장 운영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세계 KFC 임직원들이 참여, 매년 진행하는 KFC 내부 경쟁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매장에 방문해 주문 및 식사를 마치고 매장을 떠나기까지의 과정을 재현해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 요소는 ▲청결(Cleanliness) ▲고객 환대(Hospitality) ▲주문의 정확성(Accuracy) ▲시설 유지(Maintenance) ▲제품 품질(Product Quality) ▲서비스(Service) 등 6가지이다.KFC 코리아는 매장 운영팀 내
-
[생활경제 이슈] 글래드 호텔,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선정 外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한국소비자포럼 주최의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이프스타일 호텔’ 부문에 6년 연속 선정됐다.글래드 호텔은 이를 기념하여 글래드 호텔을 응원해 주신 고객들을 위해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 기념 상품 ‘글래드 브랜드 데이 패키지’와 함께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먼저, 글래드 브랜드 데이 패키지는 서울(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제주(메종 글래드 제주)의 글래드 호텔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지점별 선착순 40객실 한정으로 2024년 9월 27일(금)부터 11월 30일(토)까지 선보인다.패키지 혜택은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한정판 글
-
한국콜마, 제2회 지속가능세미나 ‘CONNECT FOR GREEN’ 진행
한국콜마는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제2회 지속가능 세미나 ‘CONNECT FOR GREE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브랜드·제조·원료기업 등 국내 화장품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대규모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 세미나다"라고 전했다. 한국콜마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선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한국콜마는 미세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배 석세포를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고, 친환경 오일 구매 비율을 늘리는 등 바른 원료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최초로 종이튜브를 상용화하고 종이스틱을 개
-
[생활경제 이슈] 안다르, 러닝화 ‘제트플라이’ 출시 外
테크니컬 애슬레저 안다르가 무릎과 발목의 충격 흡수에 탁월한 러닝화 신제품 ‘안다르 제트플라이’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일상에서 멋스럽게 착용 가능한 세련된 디자인에 다양한 운동, 특히 러닝에 특화된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안다르 제트플라이’는 일상과 운동의 경계없이 착용하는 애슬레저룩에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화이트, 블랙 2종의 색상으로 선보이며 2종 모두 발의 양옆과 후면 부분에 실버 색상의 반사 소재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전체적으로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의 갑피를 사용해 어떠한 착장에도 쉽게 어울리며 쾌적한 러닝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신발 내부에서 발생한 열을 골고루
-
NS홈쇼핑,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NS홈쇼핑(대표이사 사장 조항목)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일․생활 균형 실천 등 일자리 개선을 위해 노력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라며 "선정된 기업에는 대통령 인증패가 수여되고 신용평가 우대, 여신지원 금리우대, 조달가점 부여,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NS홈쇼핑은 장애인 근로자 채용을 확대하고 근무 여건을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다. 특히, 장애인 근로자 전원 재택근무를 하도록 제도를 도입하고, 이를 위해 컴퓨터, 모니터
-
여기어때, 일본 ‘베셀 호텔’ 브랜드 위크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일본 '베셀 호텔(Vessel Hotels)'과 단독으로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베셀 호텔은 오사카, 도쿄, 삿포로 등 일본 주요 도시부터 소도시까지 전 지역에 고루 분포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 호텔 브랜드로 유명하다"라며 "교통 편의성이 높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여행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숙소로 꼽힌다"라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브랜드 위크 혜택으로 베셀 호텔 숙소 최대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 발급 및 예약 기간은 이달 19일까지며, 체크인은 올해 12월까지다. 이외에도 브랜드 위크 혜택으로 지역 특산물로 만든 조식, 웰컴 음료&간식 등을 추가 제공한다. 브랜드 위크에 함께하는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바른데이’ 할인 이벤트 진행 外
‘바른치킨’이 한 달에 한 번 진행하는 월간 정기할인 행사인 ‘바른데이’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바른데이는 매월 첫 번째 금요일에 시행되는 이벤트로 자사앱 회원들을 대상으로 방문포장 5,8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바른치킨 전용앱’을 스마트폰에서 접속한 후 메뉴를 주문할 가까운 매장을 클릭하면 상단에 노출된 5,800원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결제과정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1인당 1회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바른치킨’ 브랜딩전략팀 우정윤 선임은 “18리터 전용유 1통에 58마리만 튀기고 새 기름으로 교체하는 바른치킨의 치킨실번제의 의미를 바른데이 이벤트에 담아 매달 꾸준하게 진행하고
-
진학사 캐치 "취준생 60% 챗GPT로 자소서 쓴다"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취준생 60%가 챗GPT를 활용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챗GPT의 활용이 보편화되면서 ‘자기소개서’ 전형의 변별력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취준생 1,379명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시 챗GPT 활용 여부'에 관해 조사했다"라며 "그 결과 60%가 ‘챗GPT를 활용한 경험이 있다’라고 답했다. ‘활용 경험이 없다’라고 답한 비중은 40%였다"라고 전했다. 특히, 직접 활용해 본 취준생 다수는 챗GPT의 자기소개서 작성 실력을 매우 높게 평가했다. 챗GPT의 자기소개서 작성 실력이 ‘나보다 우수하다’라고 답한 비중이 무려 49%로 절반을 차지했고 ‘
-
오아시스마켓, 황금빛 동행축제 진행
오아시스마켓은 9월 황금빛 동행축제에 참여하고 28일까지 소상공인 전용 영상 기획전 ‘소비더마켓’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영상으로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하는 ‘소비더마켓’은 좋은 품질의 상품에도 불구하고 판매,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에게 판로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라고 전했다. 28일까지 열리는 ‘9월엔 황금빛 혜택 풍성하구 알뜰하9’ 기획전에서는 ▲무설탕 디카페인 ‘오트릿 밀크티시럽’ ▲유기농 원물을 통째로 갈아만든 ‘누팬트리 ABC쥬스’ ▲가시 없이 부드러운 ‘황태특수부위집 살코기 황태채’ 등 약 1600개 소상공인 상품을 선보인다,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2만 원 이상 구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