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2024 크리스마스 씰 캠페인’ 전개 外
깨끗한나라는 대한결핵협회 및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함께 결핵 퇴치 기금 마련을 위한 ‘2024 크리스마스 씰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결핵 퇴치 기금 모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의 크리스마스 씰은 브레드이발소의 인기 캐릭터인 브레드, 윌크, 초코 등이 등장하는 두 가지 특별 디자인(일반/한정판)으로 제작돼 눈길을 끈다.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는 이발소를 배경으로 한 흥미로운 이야기로, 어린이부터 MZ세대까지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작품이다.깨끗한나라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 한정판 디
-
BYC, 크리스마스 ‘커플잠옷세트’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연말 커플선물로 적합한 ‘올데이롱 면기모 잠옷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올데이롱 면기모 잠옷세트’는 크리스마스를 떠오르게 하는 그린, 레드 컬러 조합의 빅체크 패턴을 적용해 커플템으로 맞춰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면 100%의 기모 선염 제품으로 촉감이 부드럽고 뛰어난 흡수력과 통기성이 장점이다. 추운 날씨에도 가볍고 포근한 감촉으로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특히 상의에는 사이드 포켓을 추가해 실용적이고, 목까지 채울 수 있는 컨버터블 카라 형태로 제작해 편한 착용이 가능하다.BYC 올데이롱 면기모 잠옷세트는 BYC직영점과 자사몰을 포함해 모든 BYC 온·오프라
-
휘슬, 12월 픽딜 중고차 예측 시세 공개
휘슬의 중고차 내차팔기 서비스 ‘픽딜(peak deal)’이 12월 예측 시세를 공개했다.휘슬 관계자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타던 차를 간편하게 팔 수 있는 서비스 '픽딜'은 중고차 연합회∙조합과 제휴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11월 가장 많이 거래된 중고차 10개 차종을 대상으로 12월 예측 시세를 제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픽딜은 경쟁입찰 방식을 통해 타던 차를 간편하게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라며 "픽딜은 지난 11월 중고차 시장에 가장 많이 매입된 10개 차종의 12월 시세를 예측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중고차 시세는 중고차 연합회∙조합과 제휴를 통한 중고차 유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휘슬의 AI 솔루션을 접목해 분석했다
-
국순당 백세주, ‘코리아디자인어워드 2024’ 위너 수상작 선정
국순당이 리브랜딩 백세주 디자인이 ‘코리아디자인어워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부문 위너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코리아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하우스가 주최하고 월간 디자인이 주관하는 한국 디자이너들이 발표한 작업 중 분야별 최고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지난 40년 간 우수한 디자인을 발굴하고 그 가치를 알리는데 힘써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브랜딩 백세주 디자인은 컨셉인 ‘‘백세주, 백 년을 잇는 향기’를 전통과 현대적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고 글자를 통해 시각적 메시지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아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위너 수상작으로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라벨
-
잡플래닛, ‘청년친화강소기업 역량강화 교육’ 참여
잡플래닛은 지난 3일 벤처기업협회가 운영하는 '2024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역량강화 교육'에서 평판관리에 대한 트렌드와 노하우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다.잡플래닛 관계자는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청년층이 선호할 만한 근로환경을 갖춘 강소기업을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청년 근로자의 초임 수준이 우수하고 정규직 전환율이 높으며 일과 생활의 균형이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받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역량강화 교육에서 평판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맡았다. 잡플래닛 김지예 이사(COO, 공동창업자)는 벤처·스타트업이 인재 유치를 위해 알아야 하는 세대적 흐름을 짚으며, 직원 경험과 후보자 경험이 회사의 가치에
-
hy, '뭴러스 오메가3 레몬맛' 크리스마스 에디션 선보여
hy가 '뭴러스 오메가3 레몬맛(이하 뭴러스 오메가3)'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인다.hy 관계자는 "뭴러스(MÖLLER’S)는 170년 전통의 노르웨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제품 뭴러스 오메가3는 액상형 오메가3로 자국 내 판매 1위 제품이다"라며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잡은 대구 간유(肝油)를 전통 스팀방식으로 추출해 만든다"라고 말했다. 어획부터 병입까지 생산 전 과정이 노르웨이 현지에서 진행된다.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외 비타민A, D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깔끔한 맛도 특징이다. 천연 레몬향으로 비리지 않고 상큼하다. 매일 한 스푼 음용하거나 샐러드, 요거트에 뿌려 먹으면 간편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브랜드 리뉴얼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유가공 브랜드 ‘파스퇴르’가 브랜드 재정립에 나선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우유 본연의 맛’에서 나아가 ‘우유 기반 영양’ 브랜드로써 발돋움하기 위함이다"라며 "이를 표방하는 새로운 BI(로고)를 적용하고 향후 생애주기별 맞춤 영양 설계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이어 "파스퇴르는 지금까지 국내최초 저온살균공법 우유로써 본연의 맛을 그대로 전달하는 고품질의 우유 브랜드를 표방해왔다"라며 "하지만 인구구조 변화 및 자기관리 및 건강 추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고품질 우유 이상의 가치를 전달할 필요성이 대두됐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파스퇴르
-
라온시큐어, K-DID 오픈소스 자문위원단 위촉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와 한국디지털인증협회(회장 이기혁)는 분산신원인증(DID), 디지털 인증, 사이버 보안 분야 전문가 10여명으로 구성된 ‘DID 오픈소스 프로젝트’ 1기 자문위원단을 위촉하고, 컨트리뷰터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본격적으로 커뮤니티 활동을 진행한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번 1기 자문위원단은 분산신원인증(DID), 디지털 인증,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인정받는 10여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부문 정보보호연구반(ITU-TSG17) 국제 의장으로 활동했던 염흥열 순천향대 교수가 자문위원장을 맡았으며, 이 외에도 박수용 서강대 교수, 류재철 충남대 교수, 장항배
-
귀뚜라미, ‘귀뚜라미보일러 핫팩’ 선보여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공식 캐릭터 뚜람이와 뚜림이를 디자인한 ‘귀뚜라미보일러 핫팩’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귀뚜라미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 핫팩은 ‘보일러처럼 따뜻한 핫팩’이라는 콘셉트의 아이디어 상품으로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인 후, 2022년에는 뉴트로 감성으로 재구성한 캐릭터 ‘뚜람이’를 전면에 내세운 캐릭터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뚜람이와 여성 캐릭터 뚜림이가 함께 등장해 더욱 다채로운 겨울 분위기를 연출한다. 캐릭터 디자인은 ‘엄지 척 뚜람이’와 ‘뚜림이의 성탄 선물’ 그리고 ‘뚜람이 뚜림이의 커피 한잔’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특히, 귀뚜라미보일러 핫팩은
-
아웃백, ‘여주신세계아울렛점’ 열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이하 아웃백)가 경기도 여주에 첫 번째 매장을 연다.아웃백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하는 ‘여주신세계아울렛점’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위치해 쇼핑과 외식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매우 유익하고,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약 387m²(약 117평) 규모로, 32개의 테이블과 144석을 갖춰 친구, 연인, 가족 등 소규모 방문객부터 대규모 모임까지 폭넓게 이용할 수 있으며, 여주 지역은 물론 경기도 이천을 포함한 인근 수도권 지역에서도 접근이 용이하다"라고 밝혔다. 매장은 호주의 광활한 대자연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울룰루, 스타라이트, 그레
-
피자헛, ’산타의 선물’ 프로모션 진행
한국피자헛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산타의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피자헛과 함께하는 풍성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하기 위해 준비한 것으로, 온라인 응모 및 지류 쿠폰을 통해 경품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라며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산타가 그려진 피자 박스를 선보여 패키지에서부터 크리스마스의 행복한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피자헛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주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북4(1명), 에어팟 맥스(3명), 애플워치SE(6명), 피자헛 1만 원 상품권(100명)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
-
[생활경제 이슈] 로얄캐닌, 유기 동물 보호소에 사료 2.5톤 기부 外
로얄캐닌코리아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함께 사료 기부 이벤트인 ‘해삐(HAPPY) 투게더!’를 통해 적립된 사료 2.5톤을 전국 유기∙유실 동물 보호소에 기부했다.‘해삐투게더’는 농식품부와 동물복지 인식 개선과 유기동물 보호, 입양 활성화를 위해 함께한 이벤트로 ‘가족의발견 일상티콘(누누∙해삐∙또)’ 캐릭터 스티커를 사용하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작성하면 게시물 1개당 로얄캐닌 사료 1kg가 적립됐다.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16일까지 3주간 모인 많은 게시물에 로얄캐닌은 연말 따뜻한 손길을 전한다는 취지로 총 2.5톤의 반려동물 사료를 기부를 결정했다.‘누누(new)∙해삐(happy)∙또(adopt)’ 캐릭
-
노랑통닭, '고추장 the한 싸이 바비큐' 신규 출시
㈜노랑푸드(대표이사 이관형)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5일, 인기 메뉴인 ‘엄청 큰 양념 치킨’을 리뉴얼 출시하고, 고추장 소스를 활용한 신메뉴 ‘고추장 the한 싸이 바비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통닭 관계자는 "‘엄청 큰 양념 치킨’은 노랑통닭 특유의 바삭한 치킨에 매콤 달콤한 양념이 더해져 꾸준히 사랑받아 온 인기 메뉴다"라며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까지 함께 개선하고자 소비자 및 가맹점주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얻은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엄청 큰 양념 치킨'은 토마토의 새콤한 풍미와 사과 농축액의 자연스러운 단맛으
-
SPC팩,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기업 부문 대상 수상
SPC그룹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이 ‘2024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 성장을 추구하고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식품 포장지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재생 플라스틱 필름과 종이 재질로 재활용을 용이하게 하는 포장재 기술 사업 모델을 제안했다"라며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필름은 재생 공정상 자원 순환을 통해 탄소 저감에 기여하고, 종이는 물을 이용해 필름과 쉽게 분리할 수 있어 재활용성을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SPC팩은 △지원 필요
-
가비아CNS, ‘이븐한 커머스 대축제’ 실시
가비아CNS(대표 공경원)가 올해 연말까지 할인 쿠폰과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이븐한 커머스 대축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가비아CNS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는 △자사몰 제작 솔루션 ‘퍼스트몰’ △홈페이지·쇼핑몰 제작 빌더 ‘클릭엔’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이셀러스’ △광고 자동입찰 솔루션 ‘다이애드’ 등 가비아CNS의 주요 서비스가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퍼스트몰은 신규몰 개설 시 사용 가능한 10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라며 "이를 통해 퍼스트몰 서비스를 6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관리 환경을 체험해보고 싶었던 고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또한, 기존 고객에게는 서비
-
스타벅스, "버디 패스 이용자 구매 금액 61% 늘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구독 서비스 ‘Buddy Pass(이하 버디 패스)’ 론칭 이후 지난 두 달 동안 전체 가입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서비스 이용자들은 구독 전과 비교했을 때 매장에서 구매하는 금액과 방문 빈도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10월 1일 론칭한 버디 패스는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과 푸드 30% 할인(1장),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1장), 온라인 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 (2장)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당초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 예정이었으나 이달부터 정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살
-
LG생활건강, 아마존 블프 매출 156% 증가
LG생활건강은 지난 1일 종료된 블랙프라이데이(11월 21일~12월 1일, 이하 블프)에서 지난해 같은 행사 대비 매출액이 156% 증가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최근 K-뷰티 열풍 속에서 LG생활건강 브랜드와 제품의 경쟁력이 북미 고객들에게 인정 받은 결과라는 분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북미 시장 주력 브랜드인 ‘더페이스샵’의 성장세가 가장 가팔랐다. 더페이스샵은 북미 고객에게 상품성이 입증된 ‘미감수(영문명: Rice Water Bright)’ 라인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148%에 달하는 브랜드 전체 성장을 달성했다"라며 "미감수 클렌징 폼은 세안 부문 전체 7위(이하 매출 기준), 미감수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 세안 오일 부문 3위, 미감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