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홈쇼핑,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수 300만 건 돌파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해 6월 선보인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수가 7개월 만에 300만 건을 돌파하고, 구매 고객은 론칭월과 비교해 2배 증가하는 등 숏폼 강화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얻고 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앱 전면에 숏폼 서비스를 배치하고, 숏폼 제작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하는 등 짧은 시간에 고객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라며 "지난해 6월 모바일 앱에 ‘시간 절약+큰 혜택’의 의미를 담은 ‘숏핑’ 서비스를 신설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성비(시간 대비 효율)’를 추구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60분 분량의 TV홈쇼핑 인기 방송, 히트상품 방송을 30초로 압축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
-
현대차·기아, “1차 중소·중견 부품 협력사 매출 90조 돌파”
현대차·기아에 직접 부품을 납품하는 1차 협력사들 중 중소·중견기업에 해당되는 237개 협력사의 2023년 매출액이 90조2970억원으로 집계돼 처음으로 90조원을 돌파했다. 이들 협력사의 2024년 경영실적이 최종 확정되면 연간 매출액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현대차·기아에 따르면 매출액 분석은 국내 1차 협력사 중 현대차그룹 계열사와 현대차·기아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10% 미만인 업체, 부품 비전문업체(원부자재, 화학, 설비 등) 등을 제외한 237개 중소·중견 부품업체들의 2023년 경영실적(개별 재무제표 기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또 5000여 개사에 달하는 2·3차 협력사 매출액까지 더하면 100조원을 크게 상회한 것으
-
KGM, ‘2025년 설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 실시
KG 모빌리티(KGM)가 한 주 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을 맞아, 장거리 운행으로 고향을 찾는 고객들에게 편의 제공을 위해 ‘2025년 설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차량점검 서비스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군포 광역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전국 58개 서비스센터에서 KGM 전 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주요 점검 항목은 △배터리 점검 △히터 작동상태 및 필터 점검 △엔진오일 및 각종 오일류 누유 점검 △부동액 점검 △등화 장치 점검 △공조장치 점검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 상태 점검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상태 점검 △냉각수 상태 점검 등 총 27개 항목으로 장거리 차량 안전 운행에
-
포스코이앤씨,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내일 무순위 청약
포스코이앤씨는 오는 22일 서울 상봉터미널 자리에 들어서는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다.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무순위 청약은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청약 당첨자는 23일 발표하며, 당첨자 계약은 25일 진행 예정이다.무순위 청약은 청약통장이 없어도 모집공고일 기준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 주택소유 여부에 관계없는 데다, 별도의 청약 신청금이 필요 없다. 당첨 후에도 재당첨제한 적용을 받지 않는다.이르면 올 2월 중 무순위 제도 개편이 예고된 점도 이번 무순위
-
롯데百, 바로 픽업 상품 프로모션 진행
롯데백화점이 코 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를 맞아, 설 선물 막바지 수요 잡기에 나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5년(2020년~2024년)간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명절 선물 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선물 세트 매출의 약 30%가 연휴 직전 5일에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온라인 택배의 경우 배송 접수가 연휴 4~5일 전에 마감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구매할 시기를 놓치거나 명절에 임박해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집중되기 때문이다"라며 "이에 롯데백화점은 설 선물 막바지 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매장에서 구매 후 직접 들고 가기 좋은 ‘바로 픽업’ 상품들을 중심으로 프로모션부터 배송까지 다양한
-
CU, 권성준 셰프 레시피 활용 간편식 2종 선봬
CU가 이태리 파인다이닝 전문 요리사인 맛폴리 권성준 셰프의 특급 레시피를 담은 면요리 간편식 2종을 선보인다.CU 관계자는 "작년 화제가 됐던 요리 경연 프로그램 종영 이후,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 발 빠른 협업을 통해 지난해 하반기 최고의 편의점 상품 밤 티라미수 컵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협업을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밤 티라미수 컵 출시 이후, 밤 티라미수 빵, 딸기 피스타치오 컵, 딸기 피스타치오 빵 그리고 최근 맛폴리 디아볼라 피자 스팀베이글까지 출시하며 5번의 콜라보를 진행했다"라며 "해당 상품들은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380만 개를 기록할 정도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CU가
-
[생활경제 이슈] 르꼬끄골프, 스니커즈 감성의 ‘포폴라 스윙 골프화’ 출시 外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Sportif Golf)가 2025 봄 시즌을 앞두고 ‘포폴라 스윙(POPOLAR SWING) 골프화’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인 ‘포폴라 스윙 골프화’는 르꼬끄골프가 오랜 시간 준비해온 뉴 컨셉이 적용된 시즌 첫 신제품이다. 올해부터 르꼬끄골프는 1882년 프랑스에서 탄생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스포츠와 패션의 경계를 허물고 생동감 넘치는 골프웨어로 젊은 골퍼를 정조준할 계획이다. 골프화 부분도 강화한다. 퍼포먼스에만 집중한 국내 골프화 시장에서 필드 룩에 참신함을 더할 톡톡 튀는 컬러, 과감한 디자인 등 패션성을 강화한 골프화 라인업을 확대해 신규 고객 유입에
-
메가박스, ‘미키 마우스’ 테마의 윷놀이 제품 선보여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는 설날을 맞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한 ‘미키 마우스’ 테마의 ‘메가박스 윷놀이’를 출시하고,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K-헤리티지(heritage·유산)를 활용한 디즈니코리아 아트웍을 적용한 윷놀이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이번 상품은 설날 연휴를 맞아 전통 놀이문화 윷놀이에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 테마의 디자인을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윷가락, 윷판, 말(馬) 등 패키지 곳곳에서 한국 전통 단청 무늬와 ‘미키 마우스’가 어우러진 전통적인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메가박스와 디즈니코리아는 그동안 개봉 영화 IP 뿐
-
웅진식품, ‘카무트 브랜드밀 현미차’ 할인 이벤트 실시
웅진식품이 2025년 신제품 출시에 맞춰 오는 24일까지 카카오 쇼핑 ‘톡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 톡딜 행사는 21일 오후 5시부터 오는 24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되며, 웅진식품 제품을 최대 43%까지 할인 판매한다"라며 "2025년 첫 신제품 라인업인 ‘카무트 브랜드밀 현미차’와 ‘가야농장 캘리포니아 푸룬데이’가 포함됐으며, 온라인 1등 탄산수 ‘더 빅토리아’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21일 오후 8시 30분부터는 약 1시간가량 ‘카카오 라이브’가 진행돼 톡딜 행사에 추가로 라이브 전용 혜택 10%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라이브 행사는 ‘한 잔으로 시작하는 건강 관리 습관’을 콘셉트로
-
쌍방울, 김성태 전 회장 횡령·배임 등 혐의 금액 변제
주식회사 쌍방울은 지난 17일 김성태 쌍방울그룹 전 회장이 도의적 책임을 느끼고 1심 유죄판결 중 손해로 인정한 금액 전액 3억2595만원가량을 변제해 항소심 재판부에 변호인을 통해 처벌불원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쌍방울 관계자는 "지난 2023년 7월 6일 김 전 회장의 업무상 횡령·배임 사실이 검찰 수사 결과 드러남에 따라 주권거래 정지가 된 바 있다"라며 "이후 지난해 7월 수원지방법원 1심에서 유죄판결을 받고 손해로 인정한 금액 전액 3억2595만원가량을 지난 17일에 변제받았다"라고 말했다. 김성태 전 회장은 "저의 그릇된 판단으로 인해 상처를 받은 임직원들께 걱정과 피해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한 마음뿐"이라며
-
대한항공, 을사년 설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 진행
대한항공은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국내 주요 사업장에서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복조리는 오는 22일부터 2월 4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 및 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등 국내 주요 사업장 6곳에 걸린다.‘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장만한 조리를 벽에 걸고 복을 기원하는 우리나라의 세시풍속으로, 쌀을 조리로 일어 담는 것처럼 한 해의 복을 모은다는 뜻을 지녔다.대한항공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우리나라 고유의 미풍양속을 보존한다는 취지로 2008년부터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
한국타이어, 충남 금산군 제원면 경로당 운영비 지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지난 20일 충청남도 금산군 제원면 소재 제원면행정복지센터에서 박재범 한국타이어 금산공장 경영관리팀장, 한민석 제원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금산군 제원면 경로당 운영 지원금 2100만원 전달식’을 진행했다.전달된 지원금은 충남 금산군 제원면 관내 경로당 35개소에 각각 60만원씩 전달되어 겨울철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난방비 및 물품 구매 등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오상현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펼
-
HDC현대산업개발, 안전 및 재해 예방 교육 확대·강화
HDC현대산업개발이 안전보건 시스템 및 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강화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0일 2025년 첫 안전교육으로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안전보건 시스템 및 재해 예방을 위한 전문화 과정을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전문화 과정은 HDC SAFETY-I ACADEMY 4기 교육의 일환으로 안전관리자를 비롯한 경영진, 현장소장, 관리감독자, 협력회사 대표이사·안전관계자 등을 1400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직무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HDC SAFETY-I ACADEMY의 커리큘럼은 ▲안전경영 ▲리더십 ▲안전역량향상 ▲안전보건 전문화 과정으로 구성되며, 특히 올해부터는 ▲사
-
대우건설, ‘푸르지오 에디션 2025’ 발표…“일상에서의 치유”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자사가 갖고 있는 주거상품 개발 역량을 결집해 ‘푸르지오 에디션 2025’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대우건설에 따르면 이번 ‘푸르지오 에디션 2025’는 ‘Revive at Home: 일상에서의 치유, 생명력 있는 공간’을 주제로, ‘나의 집’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다독여 회복하고 생명력 넘치는 내일을 보낼 수 있게 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구성됐다.대우건설은 최신 주거트렌드와 고객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푸르지오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2021년 최초 발표 이후 격년단위로 주제를 선정하고 새로운 상품을 구성해 공개하고 있다. 또 푸르지오 에디션 2025에 소개된 상품들을 올해 분양하는 신
-
이디야커피 ‘시그니처 밀크’ 커피 음료 2종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밀크’를 활용한 커피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2종은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서 커피 전문성을 강조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맛과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그니처 밀크'는 우유와 생크림을 조화롭게 배합해 묵직한 바디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라며 "특히 이번 메뉴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를 음료로 만들어내며 독창적이고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시그니처 커피’ 2종이 출시 한 달 만에 20만 잔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던 만큼, 이번 신메뉴도 높은 관
-
‘카카오골프예약’ 연간 중계거래액 1조원 돌파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지난해 누적 회원 271만 명의 플랫폼을 통한 중계거래액 1조원 시대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 VX가 이날 공개한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의 성장 지표인 ‘2024 결산 리포트’에는 2019년 출시 이후 5년 연속 고르게 성장한 경영 스토리가 담겼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가장 눈에 띄는 분야는 누적 회원 수와 연간 중계거래액이다"라며 "누적 회원 수는 총 271만 명으로 우리나라 골프 인구의 절반이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 이용자가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연간 중계거래액은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을 통해 발생한 골프장의 매출을 집계한 것으로, 매해 꾸준히 증가
-
아워홈, 별미 김치 3종 선봬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김치 시장 공략을 위해 별미 김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포장 김치 수요 증가에 따라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기획했다"라며 "김치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별미 김치 3종은 ‘매운김치’, ‘마늘가득김치’, ‘파김치’다"라고 밝혔다. ‘매운김치’는 매운맛에 익숙한 1030세대 입맛을 겨냥해 개발됐다. 청양고추를 포함한 매운 고춧가루 3종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첫 입에 입안이 금세 얼얼해지는 강력한 매운맛을 완성했다. 깔끔한 매운맛과 감칠맛이 조화를 이뤄 높은 중독성을 자랑한다. 최근 ‘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