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기아, 창립 80주년…역대 최대 수출 기록
올해 창립 80주년을 맞은 기아가 역대 최대 수출 실적을 달성하며 2년 연속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지속적인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향상, 고객 기대에 부응하는 상품 라인업 강화 등을 통해 수출을 확대함으로써 국가경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기아는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50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수출의 탑’을 수상한 1540여 기업 중 수출액 전체 1위를 차지했다.송호성 사장은 이 날 시상식에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강화 노력으로 전년에 이어 올해도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
DL이앤씨, 방배삼익 재건축 ‘아크로 리츠카운티’ 본격 분양
DL이앤씨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 1018-1번지 일원 방배삼익아파트 재건축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아크로 리츠카운티’의 주택전시관을 오는 6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아크로 리츠카운티는 지하 5층~지상 27층, 8개동, 전용면적 44~144㎡ 총 707가구로 조성된다. 일반분양은 140가구로, △44㎡ 20가구 △59㎡ 73가구 △75㎡A 16가구 △75㎡B 17가구 △84㎡D 12가구 △144㎡ 2가구 등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힌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아크로 리츠카운티는 단지 반경 400m 내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또 단지 안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1km 내에서 방일초, 서초중, 상문고 등 강남 8학군을 누릴 수 있다. 반포동, 대치
-
대우건설, 평택 ‘브레인시티 푸르지오’ 분양
대우건설이 12월 평택 브레인시티에 ‘브레인시티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브레인시티 푸르지오’는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 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5층 16개동, 전용면적 59~119㎡ 총 199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97세대 ▲59㎡B 97세대 ▲84㎡A 1,089세대 ▲84㎡B 233세대 ▲119㎡A 372세대 ▲119㎡B 102세대 등이다.대우건설에 따르면 평택 브레인시티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4차 산업 첨단 AI도시로, 기존 산업단지 개념을 넘어 주변 산업단지와 연계한 첨단산업 클러스터 구축으로 산업단지 경쟁력을 향상시키며, 대학 및 연구시설 유치를 통한 지식기반의 산업단지
-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온라인 채널 전용 케이크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신세계푸드가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베키아에누보(Vecchia&nuovo)’ 온라인 채널 전용 케이크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베키아에누보’ 온라인 채널 전용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2019년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등에서 운영 중인 프리미엄 웨스턴 다이닝 ‘베키아에누보’의 수준 높은 디저트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구입해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냉동 베이커리 제품이다"라며 "맛과 디자인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 주문 또는 선물을 하면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직접 배송 받을 수 있는 편의성 등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카카오
-
풀무원푸드머스, ‘스위트 우리캐플’ 선보여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제주 당근과 국산 사과의 맛과 영양을 균형 있게 담은 과채음료 ‘풀스키친 스위트 우리캐플’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신제품 ‘스위트 우리캐플’은 제주 구좌산 당근과 국산 사과를 블렌딩해 당근의 신선함, 영양은 물론 사과의 상큼함과 달콤함까지 섭취 가능한 과채음료 제품이다"라며 "당근과 사과를 최적의 조합으로 배합해 당근 특유의 맛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 팩(100㎖)에 비타민B₁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5%, 식이섬유는 10%가 함유돼 있다.해당 제품은 현재 학교, 어린이집 등 B2B 채널에서 구매할 수
-
삼성물산, 한남4구역서 또 허위·과장 홍보로 허점 드러내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서울 용산구 한남4구역 재개발구역에서 또다시 허위·과장 광고 논란에 휩싸였다. 앞서선 자사가 ‘시공능력평가 조경부문 1위’라고 허언하더니, 이번엔 ‘조합원 100% 한강 조망’이라는 비현실적 홍보로 수주전략 허점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5일 도시정비 업계에 따르면 한남4구역 수주전에 나선 삼성물산은 자료를 통해 총 2360세대 중 무려 70%에 달하는 1652세대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한 설계를 선보였다고 강조했다. 이는 당초 조합에서 계획한 한강 조망 가능 세대수 1052세대보다 600세대 많은 물량으로, 전체 조합원 1166명이 모두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고 삼성물산은 주장했다.그러나 업계에서는 조합이 제공한
-
이마트, 라오스 노브랜드 1호점 그랜드 오픈
이마트가 국내 유통업계 중 최초로 라오스에 진출한다.이마트 관계자는 "라오스 비엔티안 시빌라이 지역에 ‘노브랜드 1호점(전체면적 505㎡, 153평 규모)’를 6일(금) 그랜드 오픈한다"라며 "베트남/필리핀에 이어 이마트가 3번째로 진출하는 동남아시아 국가로, 이마트 해외사업 다각화 전략의 결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월, 이마트는 엘브이엠씨홀딩스(코라오그룹)의 투자회사인 ‘UDEE.CO.,Ltd’와 라오스 진출 관련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이후 양사간의 적극적인 노력 끝에 ‘노브랜드 1호점’을 오픈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번 오픈은 국내 유통업체 중 최초 진출이란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K-유통 선봉
-
풀무원녹즙,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슈퍼그린 플러스’ 선보여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은 하루 한 병으로 유산균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발효유 타입의 건강기능식품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슈퍼그린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신제품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슈퍼그린 플러스’는 건강기능식품 성분 중 하나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액상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라며 "해당 제품은 풀무원다논㈜가 제조한 제품의 유통전문판매를 ㈜풀무원녹즙이 맡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글로벌 유산균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이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식약처 일일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인 100억 CFU(제품 1g
-
홈플러스 ‘홈플대란’ 2주차 행사 발표
홈플러스가 ‘AI 메가핫딜’ 2주차 상품을 공개하고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초특가와 반값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대란’은 다년간 쌓인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이번 주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대폭 할인해 ‘AI 메가핫딜’로 제안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5~11일은 ▲’당당 옛날통닭’ 한 마리 4990원 ▲’15Brix 샤인머스캣(1.5kg)’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 9990원 ▲’새벽∙킹스베리∙금실∙장희 딸기(팩)’ 행사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 ▲’산지 그대로 대파’ 한 단은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 1990원에 판다"라며 "5~8일은 ▲’호주청정우 살치살·안심(100g)’을 행사카드 결제 시
-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구운대파 채소액’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국산 대파와 양배추로 깊은 풍미를 담은 ‘맛선생 구운대파 채소액’을 출시했다.대상 관계자는 "계속되는 고물가에 집밥 수요가 증가하면서 어떤 요리에 넣어도 손쉽게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조미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에 대상㈜ 청정원은 보다 세분화된 소비자의 입맛을 반영한 맛선생 신제품을 출시하며 액상 조미료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맛선생 구운대파 채소액’은 달큰한 풍미와 깔끔한 감칠맛을 내는 대파와 양배추를 230℃ 고온에 구워 추출하는 방식으로 대파의 아린 맛을 없애고 깊은 풍미를 한층 더 높였다. 여기에 표고버섯, 양파, 마늘 등 100% 국산 원료(원물
-
㈜오뚜기-귤메달, 크리스마스 팝업 스토어 운영
㈜오뚜기가 제주 로컬 브랜드 ‘귤메달’과 협업해 오는 12월 3일부터 2025년 1월 6일까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따뜻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빨간 벽돌집을 배경으로 제주 감귤의 매력을 한껏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팝업스토어는 겨울철 제철 감귤의 매력을 서울 도심 속에서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된다"라며 "팝업 현장에서는 귤메달이 엄선한 10여 종의 다양한 귤과 착즙 주스를 포함, 대표 제품들을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올해 국내 과일분야 최초로 독일 레드닷 디자
-
알바몬, 네이버페이 선착순 증정 이벤트 실시
보스몬이 연말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사장님께 보스몬을 추천하면 네이버페이 2천원권을 증정한다.보스몬이란, 알바몬이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해 만든 무료 근태·급여관리 솔루션이다. 알바몬 관계자는 "보스몬에 직원을 등록하면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 데이터가 보스몬에 기록돼 이를 토대로 급여를 자동 계산해 준다"라며 "지각과 조퇴 등 근태 내용이 1분 단위로 기록되고 곧바로 시급에 적용돼 정확한 급여 계산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전자계약 형태로의 근로계약서 작성 △급여명세서 발급 △직원별 업무 요청 및 업무완료 확인 등 전반적인 인력관리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앱에서 한 번에 해결할
-
[생활경제 이슈] 광주요, ‘2024 광주요 감사제’ 진행 外
광주요가 ‘2024 광주요 감사제’를 진행한다. 12월 1일 광주요의 창립일을 기념하여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연례 할인 행사다. 조선시대 관요의 정통을 계승해 1963년 시작된 광주요는 올해 창립 61주년을 맞았다.행사 기간 동안 월백, 미각, 한결 등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광주요의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제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이번 광주요 감사제에서는 11월 신제품 ‘한결’을 혜택가에 선보인다. 2016년 출시했던 ‘한결시리즈’를 리뉴얼한 제품으로 한국 전통 직물인 ‘삼베’ 무늬의 아름다움을 담은 제품이다. 또한, 백합 회색/연홍, 내열냄비 등 단종되었던 인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
요기요, ‘요게임’ 베타 서비스 선보여
요기요가 고객에게 즐거운 주문 경험을 선사하고자 ‘요게임’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요기요 관계자는 "12월 한 달간 요기요 앱 내에서 ‘요게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요게임’은 보상형 미니게임의 형태로 귀여운 병아리 캐릭터를 성장시키면 요기요 쿠폰이나 포인트로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라고 밝혔다. 캐릭터를 키우기 위해 이름 짓기, 출석 체크, 밥 받기, 간식 받기와 같은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또한, 더 큰 보상을 받고 싶다면 ‘오늘의 미션’을 통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오늘의 미션’은 요기요 앱 내 실제 서비스인 ‘할인 중인 가게 구경하
-
잡코리아 KLiK(클릭), 'YEAR END PARTY' 연말 행사 진행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이 글로벌 인재들과 함께하는 'YEAR END PARTY' 연말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YEAR END PARTY는 연말을 맞아 클릭이 마련한 외국인 유학생·구직자 대상 네트워킹 파티 행사다"라며 "외국인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국내 취업 ▲비자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참가자 간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커뮤니티 확장을 지원하는 목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공 분야 및 산업별 관심사가 같은 참가자들을 서로 매칭시켜주고 상호 취업 정보 및 다양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행사는 12일(금) 오후
-
하이트진로, ‘켈리X페스티버 컬래버 굿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다가오는 2025년 새해를 맞이해 유틸리티 전문 기업 슈피겐코리아의 신규 브랜드인 팬덤 플랫폼 ‘페스티버(Festiver)’와 협업을 통해 ‘켈리X페스티버 굿즈’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하이트진로와 슈피겐의 만남은 진로이즈백과의 두 번의 협업에 이은 세 번째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9년과 2020년에는 진로 브랜드의 메인 컬러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협업으로 소비자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2030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켈리 주 타겟층인 MZ 세대가 주로 소비하는 아이템에 차별화된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원더스 강남 리뉴얼 오픈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의 ‘던킨 라이브 강남’ 매장이 신규 콘셉트 ‘원더스(Wonders)’를 적용한 ‘던킨 원더스 강남’으로 재탄생했다.‘던킨 원더스 강남’은 원더스 콘셉트를 적용한 첫 매장인 ‘던킨 원더스 청담’에 이은 두 번째 원더스 매장이다. 지난 9월 공개한 ‘원더스’는 제품 혁신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자,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한 제품과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이는 던킨의 신규 콘셉트다.이번 리뉴얼에 따라 ‘던킨 원더스 강남’에서는 기존 스테디셀러인 ‘크림브륄레 도넛’, ‘에그베네딕트 도넛’ 등 매장에서 직제조한 수제 스타일 도넛과 함께 ‘원더넛’, ‘32레이어즈’, ‘퍼프’ 등 3개 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