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T&G, 국가고객만족도(NCSI) 13년 연속 1위 달성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4일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인증식’에서 담배 부문 1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KT&G에 따르면 NCSI(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고객이 직접 평가를 통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계량화한 국내 대표 고객 만족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1988년 국내 담배시장 개방 이후 글로벌 경쟁사들을 상대로 시장 1위를 수성중인 KT&G는 현재도 일반궐련 기준 6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특히, KT&G는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에 집중해왔다. 일반 궐련 분야에서는 ‘에쎄(ESSE)’,
-
키 작은 아이 100명 중 14명 성장호르몬 결핍..."성장장애 위험성 확인해야"
자녀의 키가 작으면 아이가 저신장증은 아닌지, 성장호르몬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크다. 아이의 키가 작은 원인은 다양해 정상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성장상태를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인천힘찬종합병원 바른성장클리닉이 더딘 성장으로 병원을 찾은 소아청소년 100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0명 중 14명에게서 성장호르몬 결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성장호르몬 결핍이 있는 14명 중 의학적으로 저신장증으로 분류되는 3백분위 수 미만은 8명, 나머지 6명은 그 이상이었다.인천힘찬종합병원 바른성장클리닉 박혜영 이사장은 “성장호르몬은 뼈의 성장뿐만 아니라 신체의 성장과 발달 및 재생을 자극
-
배달앱 검색어 1위 ‘요거트 아이스크림’...한의학적으로 건강하게 즐기려면?
최근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한 키워드 분석 사이트에 따르면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웹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149.7% 증가했다. 또한, 주요 배달앱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유지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된 요거트는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소화를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칼슘, 비타민 B군, 단백질 등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또한 아이스크림을 함께 즐기고 싶어하는 이들의 수요에도 안성맞춤이라 만족도가 높다.특히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는 다양한 토핑 옵션을 제공해 각자 입맛에 맞출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벌꿀은 요
-
대웅제약 당뇨 치료제 '엔블로', 매출 100억 돌파
대웅제약 엔블로군은 출시 후 월평균 두자리 성장하며 ‘당뇨병 치료제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다.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국산 36호 신약 ‘엔블로’(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와 엔블로멧이 누계 원외처방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엔블로군은 발매 후 월평균 14%의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처방 실적을 확대해 왔다. 출시 첫 달 처방량 27만정을 돌파하며 두각을 나타낸 엔블로군은 올해 7월 누적 원외처방액 102억원을 달성한 것이다.이러한 엔블로의 확대 속도는 기존 경쟁 SGLT-2 억제제 제네릭이 쏟아지고 있는 시장 환경을 고려했을 때 매우 인상적인 성과다.지난해 4월 ‘포시가(성분명 다파글리플로진)’의 특허 만
-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파일럿 완공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파일럿 공장을 완공하고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핵심 소재의 세일즈를 본격화한다.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대표 김연섭)는 전북 익산2공장에 150억원을 투자해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생산을 위한 파일럿(Pilot) 공장을 완공했다고 5일 밝혔다.파일럿 공장은 부지 1619㎡를 활용해 연산 70톤의 고체전해질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인허가 승인이 마무리되는 9월 말부터 시가동에 들어가 연말에 초도 샘플을 생산할 계획이다.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개발한 황화물계 고체전해질은 차별적 기술 경쟁력으로 ▲고이온전도 입도제어 기술 ▲수분안정성 및 고이온전도
-
LS전선, '밸류업 데이'서 해저 케이블·IDC 솔루션 미래 전략 발표 ..."2030년 매출 10조 목표"
LS전선은 5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밸류업 데이(Value-up Day)' 행사를 열고, 해저 케이블 및 IDC(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에 대한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이번 행사에는 LS전선의 주요 경영진과 LS에코에너지, LS마린솔루션, LS머트리얼즈 등 주요 자회사 대표들이 참석해, 핵심 사업의 경쟁력과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첫 번째 세션에서 LS전선 고의곤 해저Global영업부문장과 LS마린솔루션 구영헌 대표는 ‘해저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조하며, 회사의 강력한 시장 우위를 소개했다.LS전선은 뛰어난 기술력과 해상풍력 밸류체인의 글로벌 탑티어 업체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이 우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전 세계적
-
롯데월드, 보노보노 IP 콜라보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월드가 글로벌 인기 IP ‘보노보노’와 콜라보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Pop-up EP.1 : 안녕!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를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과 아레나 광장에 선보인다. 최근 떠오르는 팝업 성지 2개소를 아울러 조성되는 초대형 팝업스토어로, MZ세대의 추억을 자극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보노보노’ IP를 활용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국내에서 처음 공개되는 한정판 굿즈를 비롯해 식음상품, 미션투어, 포토존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으며, 추석 연휴에도 지속 운영돼 가족 또는 친구들과의 즐거운 명절 나들이 핫플로 제격이다.마치 보노보노가 사는 숲
-
탐앤탐스,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탐앤탐스(대표 명선철)가 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라고 전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는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이한 1세대 커피 프랜차이즈로, 국내 토종 커피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며 커피 창업 브랜드의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 시즌 다채로운 음료메뉴와 베이커리,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고 이를 히트시키
-
로이드, 뮤즈 손예진과 함께한 FW 화보 공개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브랜드 뮤즈인 배우 손예진과 함께한 24년 FW 시즌 첫 화보를 5일 공개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공개된 화보에서 손예진은 로우 번 헤어와 오버 핏 셔츠에 목선 아래로는 로이드의 ‘로즈 핑크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포인트로 매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손예진이 착용한 로이드의 로즈 핑크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장미 꽃잎의 유려한 곡선을 모티프로 한 디자인과 희소성이 높은 핑크 다이아몬드로 세팅 됐으며, 로이드에서 선물용으로 손꼽히는 베스트 셀러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
경동나비엔-국민대, ‘폐보일러 업사이클링 아트웍 공모전’ 열어
경동나비엔이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금속공예학과(이하 금속공예학과)와 산학협약을 맺고 ‘폐보일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아트웍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진행한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금속공예학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과 함께 수명이 다한 콘덴싱보일러(폐보일러)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예술작품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기가스에 남아있는 열을 재활용해 대기오염 물질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여 대기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는 콘덴싱보일러처럼, 버려지는 보일러를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켜 친환경의 가치를 알린다는 의미이다"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9월 4일 국민대학교
-
쿠팡-김천시, ‘율곡 센터 준공식 개최
쿠팡은 5일 경북 김천시와 ‘율곡 생활물류복합센터’(이하 율곡 센터) 준공식을 열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김천시 소재 율곡 센터는 ‘경북 스마트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에서 진행되는 ‘친환경 근거리 배송서비스 실증 사업’의 메카 역할을 맡게 된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날 준공식에는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 곽형주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상무를 비롯해 관련 기업 및 기관, 지역 관계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라고 밝혔다. 규제자유특구는 신규 사업 발전과 신기술 검증에 걸림돌이 되는 각종 규제들을 패키지로 완화해 주
-
남양유업 ‘초코에몽 간식어택’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은 9월 새학기 시즌을 맞아 1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초코에몽 간식어택’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초코에몽 간식어택’ 피드에 인스타그램 친구를 태그하여 응모할 수 있다"라며 "남양유업은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 초코에몽 24팩을 경품으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2011년 출시한 남양유업의 초코에몽은 현재까지 4억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론칭 13년 만에 초코우유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초코에몽은 특히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인지도를 활용해 지난달부터 유튜브 채널에 로맨스
-
바디프랜드, 더블찬스 프로모션 실시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추석맞이 역대급 전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특정 제품을 렌탈?구매 시 마사지베드 ‘에이르’, 마사지 소파 ‘파밀레&아미고’ 중 1대를 추가로 증정 또는 렌탈료 특별 할인을 제공 하는 내용으로, 9월까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로모션은 바디프랜드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과 신규 고객, 타사 고객 모두 대상이며, ▲ 제품 추가 증정 ▲월 렌탈료 특별 할인 중 원하는 혜택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라며 "여기에 ▲기본 선납금 혜택 ▲제휴카드 청구할인 혜택도 중복해서 제공, 최대 240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대상 제품은 지난 5월 출시된 헬스케어
-
hy 기능성 저당 발효유 누적 1200만개 판매
hy의 기능성 저당 발효유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hy 관계자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이하 윌 당밸런스)’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이하 윌 저지방)’ 이후 14년 만에 선보인 브랜드 신제품이다"라며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달성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윌 브랜드 전체 판매량은 윌 당밸런스 출시 직전인 3월 대비 7% 신장했다"라고 밝혔다. 저당 유산균 음료 ‘당밸런스’도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해당 제품은 천연감미료 ‘알룰로스’를 적용해, 식약처의 저당 표시기준도 충족한다.두 제품은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
인터파크 투어, 일본 원정응원 패키지 판매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내달 2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울산 HD와 요코하마 F.마리노스의 경기를 관람하는 패키지 여행상품을 판매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울산 HD 홀릭] 요코하마 3일, 울산 HD VS 요코하마 F.마리노스, 울산 HD 원정응원단’ 상품은 K리그1 울산HD 와 일본 J1리그 소속 요코하마 F.마리노스의 경기 티켓을 제공한다"라며 "해당 경기는 오는 10월 2일 오후 7시 요코하마의 닛산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K리그와 J리그를 대표하는 명문 구단간의 맞대결로 관심을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경기 티켓 외에 김해-나리타 왕복항공권과 요코하마 호텔 2박, 호텔 조식,
-
[생활경제 이슈] 서울장수, 매주 토요일 망원동 홍보관서 시음회 진행. 外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는 망원동 홍보관에서 진행 중인 제품 시음회에 입소문을 타고 하루 평균 200명의 소비자가 방문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서울장수는 지난 7월 13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 마포구 망원동 소재 서울탁주제조협회 1층 홍보관에서 제품 시음회를 운영하고 있다. 시음회는 오는 2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음회는 마포구 대표 문화거리인 망리단길을 찾는 유동인구와 MZ세대를 대상으로 서울장수의 다양한 막걸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장수에 따르면 하루 평균 200명의 소비자들이 홍보관을 방문해 다양한 제품을 시음하며 막걸리의 매력을 경험하고
-
SPC 라그릴리아, 가을시즌 한정 신메뉴 선보여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가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SP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FALL IN AUTUMN(가을의 풍성한 맛으로 물든 라그릴리아)’를 주제로 가을 입맛을 돋우는 무화과, 버섯, 사과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하여 라그릴리아 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주요 메뉴는 △ 가을 제철 영암 무화과와 짭짤한 하몽, 부드러운 부라타 치즈와 사과 석류잼이 잘 어우러진 ‘무화과 부라타 샐러드’ (21,900원) △ 매콤한 감칠맛의 비스크 로제소스의 베이스에 신선한 꽃게와 새우, 부라타치즈로 진한 풍미와 부드러움을 더한 ‘꽃게 로제 링귀니’ (21,900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