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코나아이, 패션업계와 제휴… 형지와 손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
코나아이(대표 조정일)가 패션그룹형지·형지글로벌·형지엘리트와 손잡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코나아이 관계자는 "양사는 지난 31일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에서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과 최준호 형지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갖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 협력을 추진해 시너지를 창출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은 코나아이가 국내 패션업계와 체결하는 첫 대규모 제휴로, 전국 20여 개 패션 브랜드 전국 2천여 개 매장을 전개하는 형지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 디지털 전환에 기대를 모으게 한다"라고 말했다. 코나아이의 디지털 결제 인
-
이랜드 로엠, '여름맛' 스타일링 기획전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여름맛' 스타일링 기획전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블라우스 △반팔 자켓 △긴팔 셔츠 등 한 여름에도 입기 좋은 온라인 전용 아이템을 패션 인플루언서의 스타일링 룩북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이넥 스트랩 블라우스'는 누적 판매량 3만장 돌파 및 4차 리오더의 로엠 인기 아이템이다. 코튼 100% 소재로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라며 "허리 스트랩 디테일과 잔잔한 레이스 패턴 및 셔링 디테일로 로맨틱한 무드의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보헤미안 느낌을 더할 수 있는 아이보리,
-
이랜드리테일 신디, 편애깅스 조거핏 리오더 진행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의 애슬레저 브랜드 ‘신디(CINDY)’가 기능성 제품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일 밝혔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신디는 ▲편애깅스 아이스 텐션 조거핏 8.5부 ▲소로나 베이직 반팔티 ▲쿨 스판 테이퍼드 팬츠 ▲아이스 경량 브라탑 ▲아스킨 버뮤다 팬츠 등을 여름 시즌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았다"라며 "불볕 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운동복과 일상복으로 모두 활용 가능하면서도 몸에 들러붙지 않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쿨링 애슬레저’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라고 말했다. 특히 브랜드 대표 상품인 ‘편애깅스 시리즈’의 아이스 텐션 조거핏 8.5부 제품은 초두 물량이 완판돼 리
-
아모레퍼시픽 그룹,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1조 950억 원의 매출(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과 지난해보다 555.5% 증가한 80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올해 2분기 아모레퍼시픽홀딩스 관계사는 국내외 사업에서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라며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화장품 및 데일리뷰티 사업의 고른 성과, 서구권에서 지속해서 이어온 고성장, 중화권의 사업 거래 구조 개선 효과를 바탕으로 매출이 11.1%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배 이상 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 등 주요 자회사도 브랜드 가치 강화를 통해 아모
-
코빗, 거래・입출금 자유로운 ‘스테이킹 플러스’ 서비스 공개
코빗은 거래 및 입출금이 자유로운 자동 보상형 스테이킹 서비스 ‘스테이킹 플러스(Staking Plus)’를 정식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스테이킹 플러스’는 거래소 지갑에 자산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며 "입출금과 거래가 자유로워, 이용자들은 자산 운용의 유연성을 유지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서비스는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카르다노(ADA), 트론(TRX), 폴카닷(DOT) 등 주요 가상자산을 지원한다"라며 "이더리움 기준 연 보상률은 최대 1.99% 수준(8월 1일 기준)으로, 이는 업계 주요 거래소의 유사 서비스 평균 보상률(약 0.9%) 대비
-
크리스피 프레시, ‘이탈리안 파스타볼’ 선보여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가 저당 소스로 만든 ‘저당 이탈리안 파스타볼’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의 ‘저당 이탈리안 드레싱’을 활용한 샐러드 파스타다. 단백질 함량은 30g에 달하는 반면 당류 함량은 1.6g에 불과해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라며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를 비롯한 각종 샐러드와 냉오일 파스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철에 가볍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저당
-
[생활경제 이슈] 퍼실, SBS Life ‘안목의 여왕 김남주’와 함께한 브랜디드 콘텐츠 공개 外
퍼실(Persil)이 SBS Life ‘안목의 여왕 김남주’와 함께 ‘퍼실 엑스퍼트 실내건조’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공개하고, 같은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업로드해 실내건조 세탁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했다.지난달 공개된 ‘안목의 여왕 김남주’ 7화에서는 김남주가 ‘퍼실 엑스퍼트 실내건조’와 ‘퍼실 디스크 실내건조’로 직접 세탁하는 장면이 소개됐다. 영상은 퍼실 실내건조의 탁월한 탈취효과를 강조하며, 퍼실의 강력한 세척력이 실내건조 시 발생하는 꿉꿉한 냄새를 나게 하는 냄새 원인 물질 자체를 없애줘 ‘실내건조도 역시 딥클린이 답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영상에서 소개된 퍼실의 실내건조 전용 세제 ‘퍼실 엑스퍼
-
LG생활건강, 영국 헤리티지의 만남 ‘유시몰 X 헌터’ 에디션 선보여
LG생활건강의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EUTHYMOL)’이 라이프스타일 웨더웨어 브랜드 ‘헌터(HUNTER)’와 협업한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1898년 영국 오랄케어 브랜드로 시작한 유시몰은 19세기 영국 왕실 귀족들이 허브를 활용해 구취를 관리하던 헤리티지 레시피를 담아, 한 번 사용하면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상쾌함이 특징이다"라며 "유시몰은 일명 ‘파스향’이라고 불릴 만큼 중독적인 강렬한 상쾌함에, 확실한 효능과 고급스럽고 빈티지한 디자인으로 세대를 아우르며 팬층을 확보해 ‘차별적 고객경험’을 선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해 출시한 ‘유시몰 퍼플코렉터 화이트닝’ 치약은 유시몰만의 차별화
-
법무부, 법무관 전역자 25명 및 경력법조인 출신 24명 검사 신규 임용
법무부는 8월 1일 법무관 전역자 25명(제11회 변호사시험 합격) 및 경력법조인 출신 24명을 검사로 신규 임용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2024년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연륜을 갖춘 경력법조인을 검사로 임용하기 위해 검사 선발 절차를 별도로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2024년 경력법조인 27명 검사 선발).2025년에도 법무관 전역자를 비롯해 행정부처, 금융감독원, 경찰, 기업 등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다수의 인재들을 검사로 신규 임용함으로써, 검찰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민생범죄 사건을 신속하고 충실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에 임용된 신규 검사들은 법무연수원에서 약 3개월간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 등을
-
[IT/방송이슈] 당근알바, 게시글 모니터링 강화 및 보안관 제도 도입 外
당근알바가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일자리 환경 조성을 위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다각도로 강화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당근알바 보안관’ 제도를 도입해 이용자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당근알바는 구인구직 환경에 특화된 운영 체계를 위해 △AI 기반 자동 감지 시스템 △전담 운영팀의 실시간 모니터링 △신고 및 필터링 시스템 △경찰청 사기 이력 DB 연동 등 기술과 인력을 결합한 다층적인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최근에는 LLM을 활용해 업,직종별 게시글을 모니터링하고 제재하는 시스템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지금까지 신고로 처리된 게시글 데이터를 바탕으로 게시글의 위험도를 판단한다. 위험 가능성이 감지되
-
CJ온스타일, VIP 혜택 전면 개방
CJ온스타일이 8월 1일부터 7일까지 ‘전고객 VIP WEEK’를 운영하고, 일반 회원 고객들에게 VIP 전용 혜택을 전면 개방한다고 1일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VIP WEEK’는 CJ온스타일의 VIP 혜택을 일반 회원에게도 확장 제공함으로써, 멤버십 전환을 도모하고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캠페인이다"라며 "이는 우수 고객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지난해 4월 멤버십 제도 개편 이후 1년간 모바일 라방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당 기간 주문 고객의 40%가 VIP 또는 VVIP 우수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이들의 월평균 모바일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가평군 수해 복구 현장에 자원봉사자 위한 ‘커피트럭’ 지원 外
외식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지난 7월 31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경기도 가평군 수해 복구 현장을 찾아 ‘빽다방’ 커피트럭을 지원하며 복구 작업에 힘을 보탰다고 1일 밝혔다.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가평군은 현재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돼 폭염 속에서도 복구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더본코리아는 ‘빽다방’ 커피트럭을 현장에 운영해, 대한적십자사 경기도협의회 자원봉사자, 군 장병, 경찰·소방대원 등 500여 명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며 현장 지원에 나섰다.더본코리아는 이번 가평군 지원에 앞서 지난 18일부터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충남 예산군 일대에 긴급 급식지원 봉사팀을 운영하며 이재민
-
코카-콜라, 방탄소년단의 ‘뷔’ 앰배서더 선정
코카-콜라가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V)’를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새로워진 코카-콜라 제로와의 만남을 예고한 ‘Best Coke Ever’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 모델 발탁은 전 세계를 무대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두 아이콘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라며 "뷔는 탁월한 표현력과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음악뿐만 아니라 패션,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전세계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고유의 맛과 짜릿한 즐거움을 통해 오랫동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다. 특히, 2006년에는 코카-콜라 제로를 한국에 처음 선보였는데, 이는 아시아 최초
-
서울가든호텔, 라스텔라 뷔페 이용 시 뮤지컬 할인권 증정 이벤트 진행
서울 마포구 공덕에 위치한 서울가든호텔이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 고객을 위한 특별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서울가든호텔 관계자는 "8월 1일부터 23일까지, 서울가든호텔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라스텔라를 이용하는 고객 전원에게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족 뮤지컬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4 – 정체불명의 손님>의 5,000원 할인권이 증정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할인 혜택은 네이버 등 타 채널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서울가든호텔 단독 프로모션으로, 마포아트센터(공연 일정에 따라 8일부터는 나루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전천당4 뮤지컬을 특별가에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전천당4&
-
SOOP, 라이프 스트리밍으로 방송 콘텐츠의 경계를 넓혀
SOOP은 일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라이프 스트리밍’을 중심으로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SOOP 관계자는 "라이프 스트리밍은 단순히 화면을 켜두는 것이 아니다"라며 "스트리머가 자신의 일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유저는 그 안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유저는 스트리머와 감성적으로 교감하며 매 순간에 반응하고, 실시간 방송의 흐름 속에 하나의 주체로 작용한다.대표적인 라이프 스트리밍은 스트리머의 일상에 유저가 직접 개입하는 형태다. 유저는 식사 메뉴나 게임을 함께 정하고, 실시간 미션을 제안하거나 전자비서를 활용해 스트리머를 깨우는 등 방송 흐름에 적극 참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전국 매장에서 ‘민생회복 소비 쿠폰’ 사용 가능 外
바른치킨이 정부 및 지자체가 시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직영점 1곳을 제외한 전국 185개 가맹점에서 해당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민생회복 소비 쿠폰’은 외식 등 생계 밀접 업종을 중심으로 소비 진작과 서민경제 회복을 돕기 위한 정부 정책으로, 바른치킨은 전국 가맹점에 가맹점주 대상 가이드 제공은 물론,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매장' 포스터를 부착하고 소비쿠폰 사용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완비했다.한편 바른치킨은 여름철 입맛을 사로잡을 매운맛 신메뉴 2종, ‘핫양념치킨’과 ‘핫레드치킨’을 7월 10일부터 새롭게 선보였다. 오는 8월 31일까지 해당 메뉴에 한해 20% 할인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해, 소비자
-
[생활경제 이슈] 윈저글로벌, ‘클랜스만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 국내 첫 출시 外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수입 위스키 ‘클랜스만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Clansman Blended Scotch Whisky)’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윈저글로벌㈜은 가정용 채널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클랜스만을 출시하며, 스코틀랜드 정통 블렌딩의 매력을 전하고 일상 속 위스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이번 출시는 윈저글로벌이 자체 브랜드 외에 외부 위스키를 수입해 선보이는 첫 사례다. 기존 프리미엄 중심의 라인업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가격과 대중적인 음용 경험을 갖춘 데일리 위스키로 소비자 접점을 넓히겠다는 전략이 담겼다.이번 신제품은 세계 7대 증류소 중 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