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네오위즈 'P의 거짓: 서곡’ 대한민국게임대상 우수상 및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 수상
네오위즈는 지난 12일 열린 ‘2025 대한민국게임대상’ 시상식에서 ‘P의 거짓: 서곡(Lies of P: Overture)’이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게임대상 역사상 DLC가 수상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P의 거짓: 서곡'은 우수상과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을 수상했다.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리자드 스무디의 '셰이프 오브 드림즈'도 인디게임상과 우수개발자상을 수상했다. 다양한 캐릭터, 빌드 조합이라는 독창적인 시스템과 화려한 스킬, 속도감 있는 전투 경험 등 게임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22년 인디게임 '산나비'가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데 이은 두 번째 쾌거로, 네오
-
한국에너지공단, 개인정보부터 사업 공정성까지 내부 통제 '구멍'
에너지 정책 집행의 핵심 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공단)의 내부 통제 시스템에 대해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공단 내 한 지역본부에서 개인정보 보안부터 예산 집행, 사업자 선정의 공정성, 임직원 복무 관리까지 전 분야에 걸친 시스템 해이의 민낯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13일 알리오 경영공시에 따르면 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에 대한 종합감사 결과, 총 8건의 위법 부당사항이 확인됐다. 이번 감사는 △ 열사용기자재 검사대상기기의 효율 및 안전 관리를 위한 검사업무 △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보급 활성화 및 시책 지원을 위한 지역 고유사업 △ 사업 수행 및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위법·부당 사례
-
청호나이스, 신한카드 제휴로 월 최대 3만 원 렌탈료 할인 혜택 제공
청호나이스는 신한카드와 협력해 렌탈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제휴 카드를 선보였다. 해당 카드는 이용 실적에 따라 매월 렌탈료를 차등 지원한다.기본 혜택으로는 전월 카드 사용액이 30만 원 이상일 경우 1만 2,000원, 70만 원 이상 시 1만 6,000원, 150만 원 이상 시 최대 3만 원까지 렌탈료가 차감된다. 신규 발급 후 초기 2개월 동안은 별도 실적 조건 없이 1만 2,000원 할인이 적용된다.이번 제휴를 기념해 12월 말까지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기존 할인액에 추가로 월 30만 원 이상 사용 시 6,000원, 70만 원 이상 사용 시 4,000원을 각각 60개월 동안 지원한다. 단, 최근 6개월간 신한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은 고객만 참여 가능하
-
쇼골프, 신멤버스로 기업 골프 운영 효율화
쇼골프는 신멤버스로 기업 골프 운영을 효율화했다고 13일 밝혔다.과거 기업 골프 운영에서는 골프회원권이 중심이었다. 하지만 성수기에는 예약이 어려워 회원권을 소유했더라도 원하는 날짜에 라운드를 잡기 힘들었다. 기업 임원들은 하루 종일 예약 전화를 돌리는 일이 흔했다.쇼골프가 운영하는 신멤버스는 회원권 없이도 명문 골프장 예약과 일정 관리, 접대 운영, 비용 정산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중견기업 운영팀 관계자는 “신멤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날짜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대체 코스까지 자동 추천되므로 일정 관리 효율이 높다”고 설명했다.금융권 임원은 “전통적 회원권은 상징적 의미만 남고 실무 효
-
알리익스프레스, 한국형 광군제 통해 국내 셀러 참여 확대
알리익스프레스가 11월 11일부터 19일까지 한국형 광군제를 진행하며 국내 셀러 참여를 늘렸다. 이번 행사는 생활 밀착형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광군제는 합작법인 설립 후 처음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로, 국내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상품과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행사 첫 24시간 동안 국내 셀러 거래액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식품, 홈·가든, 뷰티·헬스, 유아·키즈, 패션·액세서리 등 주요 카테고리가 모두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고, 식품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또한 신흥 카테고리인 자동차용품, 모터사이클용품, 완구·취미용품이 눈
-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제33회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대상 수상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제33회 세계 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대상을 받았다. 단체는 2023년 금상에 이어 올해 대상을 차지하며 장애인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대회는 UN이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전국 각지 장애인 합창단의 경연을 통해 장애인 문화예술 활성화와 비장애인과의 소통 장을 마련했다. 코웨이 합창단은 지역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해 서울 대표로 본선에 올랐으며, 김소월 시에 곡을 붙인 ‘못잊어’를 선보여 호평받았다.코웨이 관계자는 “단원들의 노력으로 아름다운 무대를 만들 수 있었다”며 “음악을 통해 지역사회에 감동과 희망을 전하고 장애인 문화예
-
kt 밀리의서재, 2025년 3분기 누적 매출 635억 원 기록
kt 밀리의서재가 2025년 3분기 누적 매출액 635억 원과 누적 영업이익 127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영업이익은 31% 증가했다. 3분기 매출액은 228억 원으로 23%, 영업이익은 43억 원으로 37% 각각 상승했다.회사는 2022년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이후 14분기 연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제휴고객 거래(B2BC) 확대가 실적 증가에 기여했다. 4월 SKT와의 제휴로 국내 통신 3사 고객 대상 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신규 가입자가 늘었다.스토리 사업의 확장도 새로운 구독자 유입을 이끌었다. 지난 6월 론칭한 ‘밀리 스토리’는 웹소설과 웹툰을 제공하며 단기간에 전체 구독자의 10%를 차지했다. 이 서비스는 일반 도서와
-
앳홈, 2025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
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 앳홈이 2025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 경영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고객 중심 디자인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앳홈은 제품과 고객 접점 전반에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고, 조직과 시스템 차원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전체 인력의 10% 이상이 디자인 조직에 속하며 상표권과 디자인권 등 지식재산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양정호 대표는 설립 초기부터 기능과 감성을 조화시키는 문제 해결형 디자인을 추구해왔다고 밝혔다. 회사는 최근 2년간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26건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앳홈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코엑스에서 열리는 디자인코리
-
SOOP, 2025 SVL 글로벌 발로란트 대회 참가팀 확정
SOOP이 주최하는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 ‘SVL 2025’가 12월 2일부터 7일까지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열린다. 세계 정상급 8개 팀이 출전한다.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대표 FNATIC이 참가하며, 한국에서는 DRX, Gen.G, T1이 출전한다. 인도네시아 RRQ와 일본 ZETA DIVISION도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 한 팀은 11월 17일까지 진행되는 동남아시아 예선을 통해 확정된다.대회는 4개 팀씩 두 조로 나뉘어 조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하며, 각 조 상위 2팀이 준결승에 진출한다. 준결승부터는 싱글 엘리미네이션으로 우승팀을 가리며,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치러진다.총상금은 약 1억 1,400만 원이며, 우승팀에 약 2,500만 원이
-
“천왕수소발전소 백지화하라”…구로·광명 주민들 집회 예고
서울시 구로구 천왕동과 광명시 주민들이 목감천 인근에 설립이 추진되는 천왕수소발전소 건립을 막고자 집회를 연다.‘천왕수소발전소 반대하는 주민모임’은 오는 오는 15일, 오전 9시 천왕수소발전소 예정지에서 집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곳 발전소 설립 계획 발표 이후 광명시민들과 천왕동 주민들이 연합하는 단체 행동은 이번이 처음이다.두 지역 주민들은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며 발전소 건립 계획 백지화를 요구 중이고 이와함께 발전소 부지와 인접한 목감천은 우천 시 상습적으로 범람하는 하천으로, 침수 등 피해를 겪은 바 있는 주민들은 발전소가 홍수를 만나 대형 사고로 이어질까 두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태다.왜
-
[생활경제 이슈] 설빙, 초코 빙수 라인업 120만 개 판매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초코 빙수 메뉴 판매량이 120만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한 수치다.설빙은 초코 카테고리 메뉴를 다변화하여 빙수 소비자층을 확대하고 일상형 디저트로 포지셔닝하는 전략을 추진해왔다. 이 결과, 초코 설빙 라인업은 계절과 관계없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브랜드의 핵심 카테고리로 자리 잡았다.카테고리 내에서는 ‘두바이초코설빙’과 롯데웰푸드와 협업한 ‘깨먹는 THE돼지바설빙’이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두바이초코설빙'은 3개월간 32만 개가 팔리며 단일 메뉴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SNS에서 인기를 끈 '
-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제33회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대상 수상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제33회 세계 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대상을 받았다. 단체는 2023년 금상에 이어 올해 대상을 차지하며 장애인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대회는 UN이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전국 각지 장애인 합창단의 경연을 통해 장애인 문화예술 활성화와 비장애인과의 소통 장을 마련했다. 코웨이 합창단은 지역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해 서울 대표로 본선에 올랐으며, 김소월 시에 곡을 붙인 ‘못잊어’를 선보여 호평받았다.코웨이 관계자는 “단원들의 노력으로 아름다운 무대를 만들 수 있었다”며 “음악을 통해 지역사회에 감동과 희망을 전하고 장애인 문화예
-
[생활경제 이슈] 본우리집밥, '이모카세' 김미령 셰프와 협력해 구내식당 특식 제공 外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지난 11일 한식 요리사 김미령 셰프와 함께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구내식당에서 ‘본셰프데이’를 진행했다.본셰프데이는 구내식당 이용객에게 고품질의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이벤트다. 이는 여러 외식 브랜드와 협업하여 메뉴를 제공했던 기존 ‘브랜드 데이’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첫 행사인 이번 본셰프데이에는 단체급식의 기본인 한식이 선정되었으며,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이모카세 1호’로 출연해 알려진 김미령 셰프가 참여했다. 김 셰프는 자신의 레스토랑 '즐거운 술상'의 인기 메뉴를 급식 형태로 재구성해 선보였다.행사일이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인 점을 고려하여 국내산
-
[생활경제 이슈] 안다르, 뉴욕서 브랜드 체험 캠페인 전개 外
안다르는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프리미엄 퍼포먼스웨어 브랜드 ‘스트레치유어스토리(STRETCH YOUR STORY)’의 캠페인 ‘무브먼트 랩(MOVEMENT LAB)’을 뉴욕에서 진행했다.행사는 WSA에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열렸으며, 현지 언론과 패션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이 참석해 브랜드 체험과 제품 시연을 경험했다.캠페인은 클래스 세션, 패널 토크, 제품 체험 등으로 구성됐으며, 요가와 필라테스,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철학인 ‘퍼포먼스의 본질과 움직임의 상호작용’을 전달했다.전시 공간에는 대표 제품과 신제품이 소개됐으며, 참석자들은 제품의 신축성과 소재 기술, 디자인 완성도를 확인했다.안다르 관계자는 이번 캠페
-
[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연말 결산 '블랙ABC데이' 최대 70% 할인 外
ABC마트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 '블랙ABC데이'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 상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ABC마트는 오는 14일부터 12월 11일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연중 최대 규모의 연말 결산 세일인 ‘블랙ABC데이’를 진행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등 150여 개 인기 브랜드의 슈즈 및 의류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특히 ABC마트는 지역 상생 차원에서 명동상인협의회와 협력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서울 명동 상권 내 소상공인 상점 30곳을 대상으로 ‘블랙ABC데이’ 기념 앞치마를 제작하여 지급한다.고객 유입 및 혜택 강화를 위해 인근
-
[생활경제 이슈] 더파운더즈, 차세대 리더십 확보 위한 글로벌 인재 채용 실시 外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폭발적인 성장세에 발맞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인재 밀도 강화’를 핵심 목표로 설정하고 신입부터 시니어급까지 폭넓게 모집한다.더파운더즈는 주력 뷰티 브랜드인 ‘아누아(Anua)’와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프롬랩스(FROM LABS)’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아누아는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 수출 시장을 다변화하며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모집 직군은 해외 권역별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허가(RA), CEO 스태프 등 글로벌 사업 성장에 직결되는 분야에 집중된다. 채용에
-
오리온, 2025년 3분기 매출 8289억 원·영업이익 1379억 원 기록
오리온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289억 원, 영업이익 1379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0.6% 늘었다. 1~9월 누적 매출은 2조4079억 원, 영업이익은 3907억 원으로 각각 7.4%, 1.8% 상승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68.8%다.글로벌 경기 둔화와 소비심리 위축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강화와 성장 채널 중심 영업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러시아 법인은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하며 실적 개선에 주요 역할을 했다. 주요 제품군의 현지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한국 법인은 꼬북칩, 참붕어빵, 예감 등의 수출 확대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제조 원가 부담이 있었으나 생산 효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