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스텔라 아르투아, 한정판 패키지로 연말 시장 공략
벨기에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가 연말을 맞아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품은 고급 다이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전용 잔과 맥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신제품 패키지의 핵심은 브랜드 전용 잔 ‘챌리스’를 재해석한 ‘스노우 챌리스’다. 세라믹 소재의 흰색 잔에는 겨울 분위기를 강조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음각 로고로 세련미를 더했다. 잔 자체로도 음용이 가능해 실용성과 장식성을 겸비했다는 설명이다.패키지는 두 가지 버전으로 판매된다.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에서는 500ml 캔 6개와 ‘스노우 챌리스’ 1개로 구성된 세트, 편의점 앱과 주류 플랫폼에서는 330ml 병 6개와 전용 잔 1
-
산돌, 2025년 3분기 영업이익 111% 증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이 2025년 3분기 누적 연결기준 매출액 149억 원, 영업이익 32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3%, 영업이익이 111% 증가한 수치다.이번 실적 개선은 K콘텐츠 시장 활성화로 폰트 산업 수요가 확대된 데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자회사 윤디자인과의 공동 상품 개발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으며, 비비트리의 AI 도입을 통한 기업 고객 시장 확대가 수익성 향상에 기여했다.주요 플랫폼인 산돌구름의 서비스 개선과 가격 인상 효과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해외 프로젝트 수주 증가로 글로벌 매출이 늘어난 점도 주목할 만하다.산돌은 AI 기반 폰트 기술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
롯데웰푸드, ESG 임팩트 어워즈 포용 부문 수상
롯데웰푸드가 재단법인 기빙플러스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주관한 ‘2025 ESG 임팩트 어워즈’에서 포용 부문 수상사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환경적 가치를 창출한 기업의 모범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해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에 기여한 기업을 평가하는 목적으로 개최됐다.롯데웰푸드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아동 돌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자원 순환형 사회공헌 모델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식품업계 최초로 ‘임팩트 사업’을 도입해 제품 기부부터 취약계층 지원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한 것이 주효했다.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단순한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3종 ‘G-STAR 2025 타이틀 합동 인터뷰’ 실시
그라비티가 미공개 라그나로크 IP 신작을 포함한 기대작 3종의 ‘G-STAR 2025 타이틀 합동 인터뷰’를 13일 진행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G-STAR 2025(이하 지스타)에 신작을 비롯, 다채로운 장르의 타이틀 총 18종을 출품했다. 그중 가장 기대작으로 꼽히는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3종의 합동 인터뷰를 마련했다. 이번 인터뷰는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층 세미나실에서 MMORPG ‘라그나로크3’, Open World MMO Action-RPG ‘라그나로크 어비스’,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프로젝트 1.5(가칭)’의 게임 소개 및 질의응답 순서로 약 1시간 30분가량 진행했다. 현장에는 라그나로크3 정기동 사업 PM, 개발사 Joymaker Steven Shi CEO, 라
-
넥써쓰, 베트남 콘텐츠 기업 VTC 인테콤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넥써쓰(NEXUS, 대표 장현국)가 베트남 국영 디지털 콘텐츠 기업 VTC 인테콤(VTC Intecom)과 13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이뤄졌다. VTC 인테콤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 멀티미디어 그룹 ‘VTC’의 자회사로 게임 퍼블리싱과 이스포츠, 전자 결제 플랫폼 사업을 아우르는 베트남 최대 디지털 콘텐츠 기업이다. 특히 자회사 VTC 게임(VTC Game)을 통해 베트남 정부 기관의 감독하에 현지 게임 퍼블리싱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넥써쓰가 퍼블리싱하는 게임뿐 아니라, 크로쓰 플랫폼에 온보딩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이 VTC 인테콤을 통해
-
넥슨 ‘FC 온라인’ 2025 겨울 업데이트 소개 영상 공개
넥슨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2025 겨울 업데이트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2025 겨울 업데이트 소개 영상에서는 넥슨 이동흠 사업팀장을 비롯해 EA코리아 스튜디오 전우환, 장재창 PD가 직접 출연해 이번 겨울부터 내년 초까지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고 개선사항과 이벤트를 소개했다. 먼저, 업데이트 예정인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소개했다. 11월 중 경기 규칙을 자유롭게 설정해 원하는 방식으로 대결할 수 있는 경기 플랫폼 ‘커스텀 허브’를 선보인다. 내년 1월에는 직접 토너먼트를 만들어 친구 또는 클럽원들과 함께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특별 오프닝 애니메이션 공개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의 지스타 참가를 기념해 특별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애니메이션은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를 위해 원작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인 ‘A-1 Pictures Inc.’가 제작에 참여해 제작한 특별 게임 오프닝 영상이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모든 전쟁을 끝낸 ‘성진우’가 싸움에서 희생된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시간을 되돌린 후 ‘차원의 틈새’로 들어가 군주들과의 싸움을 시작하는 서사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의 스토리는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의 메인 스토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넷마블은
-
넥슨 '서든어택' 2025 3차 무기 개편 업데이트
넥슨은 13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5 3차 무기 개편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무기 6종 대상으로 성능과 밸런스를 다듬는 이번 2025 3차 개편에서는 ‘TAS’ 일반모드의 연사력 및 장탄수를 높이고, ‘SCAR_v2’의 연사 시 반동 및 탄도 분산을 완화한다. ‘Specter’는 반동을 소폭 완화하고, ‘TAC-9’은 명중률을 상향한다. 또한 타 무기와의 성능 균형을 위해 ‘MP-X3’의 명중률을 낮추고 3점사 모드 전환 시 반동 제어 난도를 높인다. ‘PPS’는 명중률을 낮추고 이동 중 사격 시 탄도 분산도를 높인다. 이와 함께, 추억 속 전장을 복구하는 프로젝트 ‘파이어 인 더 맵(Fire in the Map)’의 4차 업데이트로
-
엔씨(NC), 호라이즌 IP 신작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 최초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글로벌 신작 MMORPG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Horizon Steel Frontiers)’를 13일 ‘지스타(G-STAR) 2025’ 현장에서 최초 공개했다. 엔씨(NC)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 산하 스튜디오 게릴라(Guerilla)의 호라이즌 IP를 활용해 MMORPG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를 개발 중이다. 기계 사냥꾼들의 땅 데드랜드(Deadlands)를 배경으로 호라이즌의 핵심 요소인 헌팅 액션을 계승하면서 MMORPG 장르에 맞춘 고도화된 전투 시스템, 높은 자유도의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 등 차별화된 요소들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NC)는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의 브랜드 웹
-
넷마블, 지스타 2025서 신작 5종 및 현장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오늘(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5'에 참가해 ▲이블베인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DIVE ▲SOL: enchant(솔: 인챈트) 총 5종의 신작을 선보인다. 행사장에는 총 112개 부스 내 145대의 시연대가 마련되며, 야외 이벤트 부스에서도 다채로운 체험존을 운영한다. 넷마블관에서는 삼성전자의 최신 모니터 및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한 빌드 시연이 진행된다. '몬길: STAR DIVE'는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로,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는 갤럭시 S25 울트라 및 갤럭시 탭 S11 울트라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이블베인'과 '나 혼자만 레벨업: 카
-
엔씨(NC), 지스타서 글로벌 신작 5종 공개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가 ‘지스타 2025’에서 개막 행사 ‘오프닝 세션’을 개최하고, 출품작 5종을 공개했다. 오프닝 세션의 기조 연설을 맡은 김택진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창의력책임자)는 이번 지스타에 참여한 의미와 함께 엔씨(NC)의 개발 철학과 비전을 제시했다. 김택진 CCO는 “그동안 엔씨를 사랑해 주신 게이머분들과 게임업계에 몸 담고 계신 구성원 여러분들의 신뢰와 성원이 있었기에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며 “창사 이래 첫 지스타 메인 스폰서 참여는 엔씨가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더 큰 책임과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라고 감사의 인사를
-
제주개발공사, 유튜브 채널과 협업해 지역 특산물 활용한 한정판 라면 출시
제주삼다수를 운영하는 제주개발공사가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라면꼰대'와 협업해 제주 고사리를 재료로 한 한정판 라면 '고사롱 라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제품은 '제주삼다수 0.5L 한 병으로 물 조절이 필요 없는 라면'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제주 방언 '코시롱하다'(구수하다)에서 이름을 딴 '고사롱 라면'은 육수의 깊은 맛과 제주 고사리의 식감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개발 과정에는 웹툰 작가 김풍과 윤남노 셰프가 참여해 제주도 현지에서 직접 레시피를 완성했다.출시와 함께 11월 14일 공개되는 '라면꼰대' 방송에서는 힙합 그룹 에픽하이 멤버들이 해당 제품을 조리하고 소개하는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해당 영상
-
포블, AI 기반 신분증 위조 방지 시스템 도입
포블이 고객 신원 확인 절차 강화를 위해 AI 기반 신분증 위조 방지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 이 시스템은 고객이 제출한 신분증 이미지의 진위 여부를 실시간으로 판별하며, AI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 여부를 감지한다. 이를 통해 신분증 도용으로 인한 고객 자산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안현준 포블 대표는 "디지털 범죄가 고도화됨에 따라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한 조치가 필요했다"며 "최신 기술을 적용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최근 비대면 금융 서비스 확산으로 신분증 도용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시스템 도입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이번 시스템은 신분증 원
-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카잔’ 최우수상 수상...총 6관왕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지난 12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포함해 총 6관왕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자회사 데브캣(공동 대표 김동건∙정길수)이 개발한 자사 대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돼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하고,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및 사운드 부문까지 총 3개 영역에서 영광을 안았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경쟁과 과금 중심의 기존 MMORPG 시장에서 벗어나, 협력과 관계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원작 ‘마비노기’의 철학을 현대적으로 계승한 작품이다. 지난 3월 출시 이
-
SPC 파스쿠찌, 16일까지 수험생 대상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 산하 이탈리아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생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6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겨울 시즌 음료와 디저트 세트, 홀케이크 등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시즌 한정 음료인 '초코멜로우 라떼'와 '원더랜드 골든 뱅쇼'가 11% 할인된 2잔 세트로 판매된다. '초코멜로우 라떼'는 마시멜로우 시럽과 초콜릿 베이스에 토핑을 추가한 음료이며, '원더랜드 골든 뱅쇼'는 과일 조각이 들어간 황금빛 뱅쇼다.디저트와 음료 결합 상품도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월넛 라떼+돌돌말린 크레이프', '카페라떼 2잔+카사타 티라미수' 세트와 함께
-
hy, 기능성 원료 B2B 누적 판매량 50톤 돌파
hy의 원료 B2B 사업이 누적 판매량 50톤을 넘어섰다. 올해 판매량은 18톤으로, 사업 시작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29% 증가한 수치로, 35억 원이었던 첫해 매출과 비교해 4배 이상 성장한 결과다.hy는 2021년 B2B 전담팀을 구성하고 전문 브랜드 'hyLabs'를 론칭하며 시장에 진출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천연물 연구부터 대량 생산, 유통까지 가능한 국내 유일 식품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졌다. 자체 개발한 기능성 원료를 분말 및 액상 형태로 공급하며 고객사 기반을 확대해왔다.특히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가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해당 소재는 인체적용시험에서 효과를 입증받으며 건강관리 수요와 맞물려 인기를
-
신원 ‘지이크’, 서촌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브랜드 30주년 기념
신원의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가 서울 서촌에 첫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지이크 서촌 하우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은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서촌 지역의 문화적 특색을 반영한 공간으로 기획됐다.서촌은 역사적 정취와 현대적 감각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최근 로컬 브랜드와 갤러리 등이 모여들며 국내외 방문객이 증가하는 추세다. 지이크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공간 설계에 접목해 전통적 요소와 현대적 디자인을 결합한 5층 규모의 복합 공간을 완성했다.건물 외관은 한옥 지붕 선에서 영감을 받은 금속 구조물로 전통적 미감을 재해석했으며, 내부는 실버와 그레이 톤을 중심으로 한 미니멀한 인테리어로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