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쎌바이오텍, 3분기 매출 154억 원 기록
쎌바이오텍이 올해 3분기 매출 154억 원, 영업이익 2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6%가량 늘었다. 회사는 내수 확대와 해외 수출 안정세가 실적 개선의 요인이라고 밝혔다.이번 분기 실적에는 유산균 제품 ‘듀오락’의 마케팅 강화와 기술 경쟁력이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쎌바이오텍은 “장내 생존율을 높이는 듀얼코팅 기술을 중심으로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며 “소비자 인지 확대가 신규 고객 유입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해외 수출은 덴마크를 비롯해 50여 개국에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회사 측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수출이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12년째 유산균 수출 1위를 유지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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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AI전략위원회、 블록체인 위촉장 도입…파라메타 '브루프' 활용
㈜파라메타(PARAMETA)는 국가AI전략위원회가 최근 분과위원 및 자문위원 180여 명에게 발급한 블록체인 기반 위촉장을 자체 서비스 '브루프(broof)'를 통해 제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정부 위원회가 블록체인 증명서를 공식 채택한 첫 사례로, 디지털 행정 전환의 일환으로 해석된다.이번 조치는 종이 문서 대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촉장을 발급함으로써 페이퍼리스 환경 구현과 공공 인증 시스템의 신뢰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 해당 증명서는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위변조 방지 및 영구 보관이 가능하며, 수령자는 디지털 방식으로 증명서를 관리할 수 있다.관계자는 "블록체인 증명서 도입은 공공 부문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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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사무용 가구, 굿 디자인 어워드 국무총리상·국가기술표준원장상 수상
현대리바트의 사무용 가구 '이모션 시리즈'와 '어센트' 의자가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국무총리상과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해당 어워드는 디자인 우수성, 실용성, 혁신성을 평가해 정부 공식 인증을 부여하는 행사다.이모션 시리즈는 높이 조절 기능을 탑재한 모션데스크로, 사용자 동작에 따라 책상 위치가 최적화되도록 설계됐다. 특히 전선 수납 시스템을 내장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모듈형 구조로 개인 맞춤형 업무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제품의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충족시킨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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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한정판 하이브리드 학습 세트 출시
쿠팡은 주요 출판사와 협력해 종이책과 e-Book을 결합한 한정판 학습 세트를 판매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번 기획전은 온·오프라인 학습 방식을 통합해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해당 세트는 종이책의 집중력과 e-Book의 편의성을 결합했다. 학습자는 오프라인에서 종이 교재로 집중력을 유지하고, 온라인에서는 태블릿을 통해 채점·오답 확인 등 스마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교재 휴대가 필요 없어 이동 중에도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조됐다.쿠팡 관계자는 "디지털 학습 트렌드에 맞춰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문 제품"이라며 "복잡한 문제풀이 과정이나 무거운 교재가 부담스러운 이용자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이번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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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라이프솔루션, 마인드카페와 제휴로 심리상담 서비스 확대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이하 코라솔)이 멘탈케어 플랫폼 마인드카페 운영사 아토머스㈜와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코라솔 고객은 마인드카페의 심리상담 및 디지털 치료 프로그램을 특별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마인드카페는 익명 상담과 AI 기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신건강 플랫폼이다. 전문가 심리상담, 성격검사, 디지털 치료 콘텐츠 등을 통해 사용자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한다.코라솔은 기존 실버케어 서비스에 더해 심리적 안정 지원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관계자는 "신체적 건강 관리뿐만 아니라 일상적 정서 관리까지 포괄하는 종합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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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테이크, 자연 모티브 디자인 적용한 오드 퍼퓸 리뉴얼
감성 향 브랜드 롱테이크가 오드 퍼퓸 라인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숲 속 조약돌’에서 영감을 받은 비정형 패키지와 숲의 생명력을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색상으로 차별화를 꾀했다.새롭게 출시된 퍼퓸 라인은 이달 13일부터 23일까지 무신사 뷰티 채널에서 선공개되며, 구매 고객에게 샌달우드 향 태그와 커스터마이징 스티커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후 올리브영, 네이버,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롱테이크 관계자는 “자연에서 영감받은 디자인과 고유의 편안한 향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며 “이번 리뉴얼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행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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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11.11 광군제、 홈 라이프·셀프케어 100% 이상 성장
알리익스프레스가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11.11 광군제'에서 홈 라이프와 셀프케어 카테고리가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알리바바 합작법인(JV) 출범 후 첫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재택근무 확산과 자기관리 트렌드에 맞춘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첫날 판매 기록에 따르면 컴퓨터·사무용품과 생활가전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성장했으며, 뷰티·헬스와 완구·취미 품목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소형 조립식 블록 브랜드 'AMAZINGBLOKS'와 스마트홈 기기 브랜드 'Crossgun'이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전체적으로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도구, 휴대폰 액세서리 등 10개 이상 주요 카테고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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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배스킨라빈스, 일러스트레이터 엔리케와 협업 굿즈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일러스트레이터 엔리케와 협업해 ‘엔리케 데일리백 세트’를 출시한다. 엔리케 작가는 여행과 일상의 순간을 아기자기한 감성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알려진 아티스트로, 이번 협업에서는 프랑스 버터를 활용한 11월 메뉴 콘셉트와 연계한 디자인을 선보였다.세트는 데일리백, 스티커팩, 아크릴 키링으로 구성됐다. 연노랑색 데일리백에는 엔리케의 일러스트 캐릭터와 프랑스어 문구가 새겨져 있으며, 텀블러 등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다용도 가방으로 활용 가능하다. 스티커팩과 아크릴 키링은 다이어리 꾸미기나 가방 장식용으로 사용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작가의 일러스트가 적용된 텀블러도 별도로 판매될 예정이다.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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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미국 뉴저지·조지아에 신규 매장 오픈 예정
다이닝브랜즈그룹 산하 치킨 브랜드 bhc가 미국 시장 확장을 위해 뉴저지 주와 조지아 주에 신규 매장을 개설한다. 내년 1월 뉴저지 포트리 지역에 6호점을, 2월 조지아 주 귀넷 카운티에 7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뉴저지 포트리점은 약 27평 규모로, 현지 생활형 상권과 한인 커뮤니티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테이크아웃과 풀다이닝 서비스를 병행한다. 매장 외부 픽업 카운터와 30석 규모의 좌석을 마련해 다양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조지아 주 귀넷 카운티는 인구 밀집 지역이자 교육 환경이 우수해 한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곳으로, 현지 특성을 고려한 매장 운영이 예상된다.신규 매장에서는 bhc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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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클라비스, 25FW 겨울 패딩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가 2025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새로운 패딩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다양한 길이와 디자인으로 구성돼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강조한다.클라비스의 25FW 패딩 라인업은 △클래식 폭스퍼 벨티드 패딩점퍼 △폭스퍼 벨티드 숏 패딩점퍼 △폭스퍼 벨티드 롱 다운 △폭스퍼 카라 벨티드 다운 등 총 4가지 스타일로 구성된다. 각 제품은 허리 라인 강조와 벨트 디테일을 공통적으로 적용해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구현했으며, 후드 부분에 폭스퍼를 활용해 보온성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대표 제품인 '클래식 폭스퍼 벨티드 패딩점퍼'는 엉덩이를 덮는 길이로 제작되어 실용적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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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가토, 15.6인치 대형 스튜디오용 텔레프롬프터 출시
커세어 산하 브랜드 엘가토가 스튜디오 제작 환경에 특화된 대형 텔레프롬프터 '프롬프터 XL'을 공개했다.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이 제품은 최대 4.6m 거리에서도 선명한 텍스트 가독성을 제공하며, 프로급 카메라 장비와 호환되는 강화된 마운트 시스템을 갖췄다.프롬프터 XL은 단일 USB-C 케이블로 전원과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며, 자석식 탈착 구조로 설치 및 이동이 간편하다. 600니트(nit) 밝기의 디스플레이는 조명 아래에서도 스크립트 확인이 용이하며, 보조 모니터로도 활용 가능하다. 특히 기본 제공되는 '카메라 허브'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크립트 관리와 음성 연동 스크롤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광학식 구조 설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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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스터스튜디오, '플래시백: 계림'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개관
덱스터스튜디오의 자회사 플래시백그라운드가 신라 신화를 주제로 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플래시백: 계림'**을 개관했다. 이 전시는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위치하며, 1700평 규모의 초대형 공간과 11미터 층고를 활용해 관람객들에게 신라 설화 속 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플래시백: 계림'은 신라의 역사적 서사를 현대적 시각 효과와 결합한 실감형 전시로, 덱스터의 영상 기술력과 음향 설계 노하우가 집약됐다. 전시는 '나정', '거서간', '수호자들', '용이 지키는 바다', '신단수' 등 5개 테마로 구성되며, 각 섹션마다 인터랙티브 요소와 공감각적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한다.특히 '용이 지키는 바다' 섹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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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천연 라임향을 첨가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을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칠성사이다 제로에 라임 특유의 상쾌함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탄산감과 청량감은 유지하면서도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신제품은 355ml 캔과 500ml 페트 용량으로 출시되며, 기존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한 채 연두색 컬러와 라임 이미지를 패키지에 강조해 시각적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제로 칼로리와 라임향이라는 속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품명에 ‘ZERO LIME’을 명시하고, 라벨 디자인에도 관련 요소를 집중 배치했다.관계자는 “소비자 조사 결과 라임향이 청량감과 잘 어울린다는 피드백을 반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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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누적 1천만 봉 판매된 견과류 시리즈에 신상품 2종 추가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가 소용량 견과류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기존 시리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스타치오퐁당 아몬드’와 ‘군옥수수맛 아몬드’로, 각각 15g과 10g 단위로 포장되어 어린이 급식 및 가정용 간식으로 활용도가 높다.아이누리 견과류 시리즈는 2024년 상반기까지 누적 1천만 봉 이상 판매되며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해왔다. 기존 ‘딸기퐁당 아몬드’, ‘허니버터 아몬드’, ‘요거퐁당 견과믹스’에 이어 신제품 2종이 추가되면서 총 5종의 제품군을 갖추게 되었다.신제품 ‘피스타치오퐁당 아몬드’는 고소한 아몬드에 달콤한 피스타치오 맛을 더했으며, ‘군옥수수맛 아몬드’는 구운 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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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카우 US, 그래미 수상 R&B 듀오와 베타 테스트 완료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 US가 그래미 어워드 수상 경력의 R&B 듀오 ‘블랙 턱시도’와 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2026년 1월 중 정식 서비스 출시를 계획 중이라고 14일 발표했다.지난 8월, 뮤직카우 US는 켈리 클락슨의 ‘Mr. Know It All’ 음악증권 공모를 완판하며 시장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를 바탕으로 공식 앱 베타 버전과 웹사이트를 공개했으며, ‘뮤직카우 아티스트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아티스트의 장기적 성장과 재정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홍보·마케팅, 교육, 창작 자금 등을 제공하는 상생 모델이다.베타 테스트에는 그래미 수상 듀오 블랙 턱시도가 참여했다. 이들은 최근 앨범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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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C, 다점포율 27% 달성…점주 상생 전략 강화
글로벌 치킨 브랜드 KFC가 체계적인 가맹 지원 시스템과 점주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점포 점주를 지속적으로 배출하며 가맹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KFC는 지난해 4월 문정역점을 시작으로 가맹사업을 본격화해 현재 전국에 30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올해 4월에는 첫 다점포 점주가 등장했으며, 현재 다점포율은 약 27%에 달한다.KFC는 데이터 기반 상권 분석, 표준화된 운영 매뉴얼, 본사 트레이너의 현장 코칭 등을 통해 점주들이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조리·서비스·물류 전 과정에 대한 표준화 시스템으로 매장 확장 시에도 일관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다점포 점주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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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TIME 선정 지속가능 성장기업 294위로 친환경 성과 인정
한국콜마가 미국 주간지 타임(TIME)과 시장조사기업 스태티스타가 공동 발표한 ‘2026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순위에서 294위에 오르며 2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조사는 전 세계 4,0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 성장, 재무 안정성, 환경 영향 지표를 종합 평가해 상위 500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한국콜마는 81.02점으로 상위 7%에 포함됐다.특히 탄소집약도, 폐기물 관리, 수자원 관리 등 친환경 지표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5위로, 화장품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했다.한국콜마의 이번 성과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회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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