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李대통령, 캄보디아 사태 관련 "보이스피싱 국제범죄 비상한 대응 필요“ 주문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캄보디아 사태와 관련해 특별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토론에서 "통상적으로 대응할 게 아니라 비상하게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며 "국제 사기 행각에 대한 대책을 지금보다는 좀 더 강경하고 강력하게 만들어서 시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보이스피싱 대책기구를 관할하는 윤창렬 국무조정실장을 향해 "좀 더 새롭게 대응해야 할 것 같다"며 "외교부든 경찰이든 검찰이든, 근본적으로 생각을 달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국제 범죄여서 국가정보원 소관이라, 국정원에도 별도 지시를 해 놓긴 했다"고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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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뉴트리원, 인지력 개선 ‘강황 추출물’ 식약처 개별인정 획득 外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국내 최초로 강황추출물의 인지 기능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취득했다.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은 인지 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해외 연구 결과 역시 다수 발표된 바 있다. 뇌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와 항염 효과를 통해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일으키는 병리 물질인 아밀로이드 베타의 축적과 타우 단백질의 과인산화의 억제를 돕는다는 내용이다.뉴트리원은 강황추출물의 인지 기능 개선 효과 입증 및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취득을 위해 호주에서 신규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했고, 해당 시험에는 녹십자웰빙과 알피바이오가 연구비를 투자했다.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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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매운맛’ 입힌 ‘크리스퍼 불닭·양념 치킨’ 출시 外
버거킹이 불닭소스와 매콤달콤한 양념 치킨소스를 활용한 신제품 ‘크리스퍼 불닭 치킨’과 ‘크리스퍼 양념 치킨’ 2종을 오는 23일 새롭게 선보인다. 버거킹은 글로벌 브랜드 시각에서 한국의 매운맛을 과감하게 재해석, 전례 없는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크리스퍼 불닭 치킨’은 전 세계에 ‘K-스파이시’ 열풍을 일으킨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를 두툼한 치킨 패티에 입혀, 먹을수록 중독되는 강렬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불닭소스'는 불닭볶음면의 액상스프만 따로 판매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2018년 12월 정식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버거킹은 불닭소스를 이번 신제품에 적용, 한입 베어 무는 순간 불닭소스 특유의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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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어린이용품 행사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아동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블루독패밀리, 모윰, 브라운, 네파키즈, 빈폴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아가방, 팸퍼스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한다.롯데온은 지난해부터 하루 한 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키즈런 행사를 정기적으로 운영해왔다. 업체 관계자는 “시즌 전환기에 맞춰 가을·겨울 아우터 등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했다”고 말했다.행사 첫날에는 블루독패밀리의 단독 상품이 공개된다. 이어 모윰, 브라운 등 유아용품 브랜드의 할인 행사가 연달아 진행된다. 신규 입점 브랜드 로엠걸즈와 밀리밤도 참여해 할인 쿠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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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휴먼넷, 치악휴게소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BGF리테일의 자회사 BGF휴먼넷이 운영하는 치악휴게소(부산 방향)가 원주경찰서로부터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받았다.범죄예방 우수시설 제도는 경찰청이 주관해 관할 경찰서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방범 및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해 안정성이 확보된 시설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후 2년 주기로 재진단을 시행한다.원주경찰서는 이번 인증 심사를 위해 세 차례 주야간 현장 검증을 진행했다. 이후 시설 보완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고 지난달 인증패를 수여했다. 경찰 관계자는 “휴게소 내 안전 관리 수준이 기준을 충족하고 이용객 안전 확보에 기여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이번 인증 과정에는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도 협력했다.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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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패션 브랜드 ‘네메르’ 론칭
롯데홈쇼핑이 신규 패션 브랜드 ‘네메르(neMMER)’의 론칭 방송을 진행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방송에서는 니트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후 재킷과 코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네메르’는 ‘새로운 시각’을 뜻하는 ‘neo’와 ‘나를 마주하다’라는 의미의 ‘MMER(me+mirror)’를 결합한 이름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기능 중심의 홈쇼핑 패션에서 벗어나 소재와 완성도를 강조한 브랜드로 기획했다”고 말했다.주력 상품은 고급 캐시미어를 활용한 니트 라인이다. 정교한 브러싱 기법과 자체 가공 기술을 적용해 의류의 질감을 높였다. 관계자는 “홈쇼핑 시장에서 보기 드문 수준의 원단과 봉제 기술을 사용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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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이트리, 일본 큐텐 ‘메가와리’서 매출 230% 증가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가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Qoo10)에서 진행된 ‘메가와리’ 행사에서 전 행사 대비 23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전 프리메가와리 대비로는 700% 증가한 수치다.이번 성과는 현지 소비자 반응을 반영한 제품 운영 전략의 결과로 평가된다. 듀이트리 관계자는 “일본 시장은 제품의 신뢰성과 사용감에 대한 기준이 높다”며 “기능적 효능과 검증된 품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 중 매출을 이끈 주요 제품은 ‘AC 딥 진정 마스크’ 2종이었다. 해당 제품은 시카민트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모공 및 잡티 개선 효과가 확인돼 일본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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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부, APEC정상회의 앞둔 10월 24일부터 단기체류 외국인 숙박신고제 시행
법무부(장관 정성호)는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10월 24일 0시를 기해 테러 위기 경보가 ‘관심 단계’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 예정임에 따라 부산대구울산 및 경상남북도 지역 내 숙박업소에 투숙하는 단기 체류자격 외국인을 대상으로 숙박신고제를 시행한다(10. 24.~11. 1.자정)고 밝혔다.숙박신고제가 시행되면 숙박외국인은 숙박업자에게 여권 등 자료를 제공해야 하며, 숙박업자는 해당 외국인이 숙박한 때 또는 경보가 발령된 때부터 12시간 이내에 단기체류외국인 숙박신고 홈페이지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법무부장관에게 숙박외국인의 국적, 생년월일, 여권번호 등을 제출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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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임직원 가족 초청 경기 관람 행사 진행
일동후디스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임직원 가족을 초청한 단체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회사의 가족친화경영 일환으로, 본사와 협력사 임직원 가족 약 200명이 참가했다.참가자들은 회사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 중인 FC서울의 홈경기를 관람하며 응원에 나섰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임직원의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 구성원 간 유대감을 높이고자 했다”고 말했다.행사에서는 경기 관람과 함께 현장 이벤트도 진행됐다. 전광판에 공개된 QR코드를 통해 하이뮨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으며, 참가자 중 일부에게는 선수단 친필 사인볼과 유니폼을 증정했다.관계자는 “직원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내부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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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신선식품 특화 매장 2026년 1000호점 목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신선식품 운영을 강화하며 근거리 장보기 플랫폼으로의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GS25의 신선식품 매출은 2023년 23.7%, 2024년 25.6%, 올해 1~9월 기준 27.4%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관계자는 “소형 포장과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1~2인 가구의 수요에 맞춘 결과”라고 밝혔다.GS25는 전 물류 과정에 냉장 유통 체계를 도입해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의 공동 구매를 통해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관계자는 “가격뿐 아니라 품질과 유통 안정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전용 브랜드 운영도 병행하고 있다. 신선식품 중심 브랜드 ‘신선특별시’와 가격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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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 위험물질 운송차량 사고예방·안전관리 앞장
한국교통안전공단(TS, 이사장 정용식)은 국토교통부(장관 김윤덕), 경찰·소방·지자체·화물공제조합 등 관계기관과 함께 21일 김천휴게소(부산방향)에서 교통사고 및 위험물질 사고예방을 위한 ‘위험물질 운송차량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고속도로 휴게소는 일반 화물뿐만 아니라 위험물질이 적재된 운송차량이 상시 출입하는 곳이어서 위험물질로 인한 사고 예방과 안전관리가 필요한 곳이다.이에 TS는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위험물질 운송차량 운전자의 위험물질 운송 관련 법규 준수율을 제고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실천을 안내했다.TS는 위험물질 운송 차량 운수회사 등을 대상으로 위험물질 운송차량에 단말장치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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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동절기 상품 판매 확대
이마트24가 기온 하락에 맞춰 온장음료와 방한용품 등 겨울철 상품 판매를 본격화했다.전국 평균 최저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진 가운데, 이마트24는 온장음료 30여 종과 원컵 제품을 대상으로 2+1 행사 등을 진행한다. 회사 측은 “기온이 낮아질수록 원컵 제품과 따뜻한 음료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기준 원컵 상품 매출은 전월 대비 181% 늘었다.편의점 내 겨울 간식 판매도 시작됐다. ‘정통단팥호빵’과 ‘꿀고구마호빵’을 우선 출시하고, 이후 야채·피자호빵 등으로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핫팩, 타이즈, 귀도리, 립케어 제품 등 동절기 관련 상품 판매도 강화했다. 작년 10월 립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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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APEC 정상회의 연계 외국인 고객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이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를 맞아 외국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최근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9월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늘었고 중국인 고객의 매출은 70%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를 기반으로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전 점포에서 ‘APEC 정상회의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행사 기간 동안 외국인 고객이 식품관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호텔을 이용하는 외국인 투숙객에게는 백화점 내 사용 가능한 전용 바우처도 제공한다. 바우처에는 상품권 쿠폰과 식당가 할인권 등이 포함돼 있다. 관계자는 “호텔 투숙객을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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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전주 효자동에 세 번째 드라이브 매장 개점
맘스터치가 전라 지역 첫 직영점이자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인 ‘전주효자DI점’을 열었다. 이번 출점은 차량 이용 고객을 겨냥한 매장 확장의 일환이다.전주효자DI점은 ‘드라이브 인(Drive-In)’ 형태로 운영되며, 지난해 안양 석수역 DT점과 올해 제주 오라이동 DT점에 이어 세 번째 드라이브 콘셉트 매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도권 중심 전략 매장에 이어 지방 지역에서도 차량 중심 상권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매장은 대학가와 주거지, 업무 지구가 인접한 지역에 위치해 다양한 연령층의 접근성이 높다. 관계자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출퇴근 고객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입지를 고려했다”고 말했다.전주효자DI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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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텔, 아파트 규제 후 매매량 역대 최고…풍선효과 주목
정부가 10월 15일 발표한 고강도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 전역과 경기 주요 지역의 아파트 시장이 규제망에 묶인 가운데 비주택으로 분류되는 오피스텔이 규제를 피한 틈새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10.15 대책으로 서울 전역을 포함한 수도권 37개 지역이 조정대상지역·투기과열지구·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동시에 지정됐다. 이로 인해 규제 지역의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은 40%로 낮아졌고, 무주택자 우선 가점제·거주기간 2년 제한·재당첨 제한 등 각종 청약 조건도 한층 까다로워졌다. 여기에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실거주 의무, 전매제한 3년 등 규제가 더해지며 매수 여력이 크게 위축됐다.업계에서는 아파트 시장이 강력한 규제로 묶이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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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가고시마 노선 할인 행사 진행
여기어때가 일본 가고시마 지역을 대상으로 항공과 숙박 연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행사는 인천-가고시마 노선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 금액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숙박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묶음을 발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 쿠폰은 다음 달 중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어때 플랫폼 내 가고시마 지역 숙소에 적용된다.가고시마는 규슈 남단에 위치한 도시로, 인천에서 약 1시간 30분가량 비행하면 도착한다. 사쿠라지마 등 자연경관이 풍부하고, 가을 단풍철을 맞아 일본 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가을철 여행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접근성이 높은 노선을 중심으로 행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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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 겨울 시즌 화보 공개
무신사 스탠다드가 배우 이도현과 한소희를 앞세운 2025년 겨울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겨울 아우터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13가지 스타일링을 통해 다양한 착장을 제안한다.컬렉션은 코트, 재킷, 니트 등 기본 아이템부터 페이크 퍼, 라이트 다운 등 가벼운 소재 아우터까지 포함돼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이번 시즌은 클래식과 트렌드를 조화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일상에서 착용 가능한 실용적 스타일을 제안한다”고 말했다.이도현은 코트와 블레이저를 착용해 차분한 겨울룩을 선보였고, 한소희는 캐주얼한 라이트 다운 재킷으로 대비된 이미지를 표현했다. 관계자는 “각기 다른 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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