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성동구,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칼갈이·우산수리 서비스’ 운영
성동구는 하반기에도 주민 생활 편의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칼갈이·우산수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성동구는 7월 1일부터 12월 19일까지 17개 동 주민센터를 매월 1~2일 순회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하루 6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주민센터별 운영 일정 및 조기 마감 여부는 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현장 접수하면 된다. 1세대당 칼(가위 포함) 3개, 우산(양산 포함) 2개까지 수리 가능하다.이 사업은 2018년부터 시작한 성동구 생활밀착서비스로 무뎌진 칼과 고장 난 우산
-
부산사하서, 미성년자 약취 미수 남성 구속 송치
지난 7월 1일 오후 4시 5분경 부산 사하구의 한 골목길에서 A씨(30대·남)가 피해자(여성)에게 다가가 팔을 잡아 당겨 인근 골목으로 끌고 가려 했으나 피해자가 저항하자 미수에 그치고 도주한 사건이 발생했다.부산사하경찰서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하여 범인 검거에 총력 대응, 도피 생활에 한계를 느끼고 7월 6일 자진 출석한 A씨를 수사해 약취미수 혐의로 7월 10일 검찰에 구속송치 했다고 밝혔다.-형법 제287조(미성년자의 약취, 유인) 미성년자를 약취 또는 유인한 사람은 10년 이하의 징역형에 처한다. 벌금형이 없다.
-
한컴, 투이컨설팅과 AI 공동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디지털 컨설팅 전문기업 투이컨설팅(대표 김인현)과 인공지능(AI) 기반 산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양사는 금융과 공공 분야를 비롯해 제조 등 다양한 산업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며, 기술 교류와 사업 기회 발굴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MOU는 급변하는 산업 구조와 디지털 전환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상황에서 각 사의 강점을 결합해 실질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특히 AI 도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금융 및 공공 부문에서 양사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며 협력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
포블, IT 재해복구 훈련 진행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IT 재해복구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연간 업무연속성계획(BCP, Business Continuity Planning)에 따라 선정한 핵심 시스템을 대상으로 실제 재해 발생 시 복구 능력을 점검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며 "특히 실제 운영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 백업 데이터를 활용해 복구 목표 시간(RTO, Recovery Time Objective) 내 서비스 정상화를 검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블의 IT 재해복구 조직은 분야별 담당자가 사전 수립된 복구 절차를 충분히 숙지한 상태에서 실전과 유사한 재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복구 작업을 수행했다"라며 "이 과정에서 위기대응반의 협업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제지업계 DX 로드맵 제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지난 9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청주공장에서 한국제지연합회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DX)을 기반으로 구축한 설비와 운영 성과를 공유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깨끗한나라가 추진해 온 DX 기반 제조 기술과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 제지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디지털 전환 방향성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는 한솔제지 한경록 대표, 태림페이퍼 이복진 대표, 전주페이퍼 정동하 대표, 페이퍼코리아 권육상 대표, 신대양제지 권지혜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무림그룹, 한국제지, 아세아제지, 대한제지, 유한킴벌리 등 임직원 80여 명이 함께했다.깨끗한나라는 2022년부터 공
-
생활공작소, 세탁 필수품 ‘이염방지시트 2종’ 신규 선보여
생활공작소가 이염방지시트 특대형 60매 와 일반 20매 등 2종을 신규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이염방지시트는 진한 색 옷에서 나오는 염료가 연한 색 옷에 번지기 전에 먼저 흡수하여 세탁물 간 이염을 방지하는 제품이다"라며 "시트에 흡착된 염료는 다시 빠져나가지 않아 2차 오염의 우려가 없고 분리 세탁하는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이염방지시트는 벌집구조의 비스코스 원단을 사용하여 흡수력이 탁월하다"라며 "염료뿐 아니라 세제로는 지우기 어려운 형광증백제와 먼지까지 흡착해 세탁 후 의류의 선명한 색상을 유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형광물질 불검출 테스트와 걱정 성분
-
이랜드건설 ‘피어’(PEER), 한일 주거행정 교류 현장 우수 사례 소개
이랜드건설이 개발·운영 중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이랜드 피어(PEER) 서면’이 한일 양국의 주거정책 교류 현장에서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이랜드건설 관계자는 "부산시는 지난달 25일, 오사카시 대표단과 ‘부산-오사카 주택행정교류 회의’를 개최하고 양 도시의 청년 주거정책과 공공임대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라며 "이날 회의 이후 대표단은 청년 주거정책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이랜드 피어 서면을 둘러봤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사카시 대표단은 시 주택정책과장 시타나카 히로후미를 포함한 4인으로 구성됐으며, 양 도시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임대주택 정책과 노후 공공임대 리모델링 사례 등을 공유했다"라며 "특히 부산시와
-
래코드, 브랜드 ‘Objects IV Life’와 협업 컬렉션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미국 현대미술 작가 다니엘 아샴(Daniel Arsham)이 전개하는 브랜드 ‘Objects IV Life(오브젝트 포 라이프)’와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인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래코드가 올해부터 새롭게 전개하는 ‘Declare yourself’ 캠페인의 일환이다"라며 "각자의 방식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인물이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과 콘텐츠를 함께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첫번째 주자였던 모수 서울의 오너 안성재 셰프에 이어 두번째 협업 파트너로는 재고 원단과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워크웨어 스타일의 의류를 제작하는 브
-
골프존문화재단, 대전 동구 취약계층 450가구에 생필품 후원 진행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9일 대전광역시 동구에서 ‘2025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펼치며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대전 동구 취약계층 450세대에 1800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키트를 후원하며 지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취약계층을 응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5년 연속 진행중인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고 각 지역의 시·군청 등이 공동 주관하며 골프존 등 골프존그룹의 후원 아래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동구 후원식에는 박
-
국순당, 술복합문화공간 박봉담을 통해 새로운 술문화 소개
국순당이 운영하는 술복합문화공간 ‘박봉담’은 수제막걸리와 K수제맥주, 약주 및 무알코올 막걸리, 논알코올 맥주 등 총 13종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술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막걸리는 기존 출시한 ‘박봉담 막걸리’와 ‘박봉담쌀쌀막걸리 외에 ‘박봉담 식물성 유산균 막걸리’와 ‘박봉담 옛날 막걸리’, ‘박봉담 무알코올 막걸리’를 추가로 선보였다"라며 "‘박봉담 식물성 유산균 막걸리’는 100% 식물성 유산균으로 발효한 후, 첨가물 없이 완성한 4도의 저알콜 막걸리이다"라고 설명했다. ‘박봉담 옛날 막걸리’는 전통 누룩과 쌀로 정성껏 빚어 옛날 막걸리 특유의 묵직하고 깊은 풍미를 담아냈다. ‘박봉담 무
-
세라젬,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25’ 공식 후원한다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은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정선군 소재 ‘하이원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25’를 공식 후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세라젬 관계자는 "총상금 10억 원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총 108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주최는 하이원리조트, 주관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 자사의 대표 제품인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9’과 휴식 안마가전 ‘파우제 M6’, ‘힐랙스 발마사지기’를 후원한다"라며 "마스터 V9은 홀인원 상품으로, 파우제 M6는 대회 우승자 부상으로, 힐랙스 발마사지기는 갤러리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농심,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 선보여
농심이 10일부터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을 시작한다. 농심 관계자는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은 농심이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협업해 멀리 떨어진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사진을 찍는 가상 촬영 체험이다"라며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 해외에 있는 약 730여 개 인생네컷 매장을 이용해, 따로 찍어도 함께 촬영한 듯한 사진으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캠페인은 오는 9월 1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이에 따라 농심은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 붐업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공개와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농심이 9일 공개한 유튜브 채널 ‘원더맨’과의 협업 영상은, 소아암 치료
-
[생활경제 이슈] 허벌라이프, 알로에 베라 안트라퀴논 성분 분석법 AOAC 공식 인증 획득 外
허벌라이프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알로에 베라 내 안트라퀴논(Anthraquinones) 성분 판별 및 정량 측정법이 전 세계 분석과학 분야의 권위 기관인 AOAC International(Association of Official Analytical Collaboration, AOAC)로부터 해당 분야 최초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알로에 베라는 건강에 이로운 식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일부 성분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 알로인 A, B, 알로에에모딘은 알로에 베라의 잎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안트라퀴논계 천연 유래 화합물로, 섭취 시 안전성을 고려해 함량 관리가 요구되는 성분이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유럽 등 주요 국가의 규제 기관들은 식용 알로에 제품에서 이들 성분의
-
강강술래 ‘임산부 프리패스’ & ‘3대 가족 인증 이벤트’ 운영
전한 강강술래가 가족 중심 외식문화 정착을 위한 특별한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전한 강강술래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가족과 함께하는 외식이 더욱 따뜻하고 편안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외식 고객을 위한 실질적인 배려가 담겨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강술래 상계점에서는 임산부 고객의 편안한 식사 환경을 위해 ‘임산부 프리패스’ 제도를 도입했다"라고 설명했다. 임산부와 동반 고객(6인 이하)에게는 우선 입장 혜택이 제공되며, 이용 시 임신확인증 또는 산모수첩 제시가 필요하다.작은 배려로 큰 편안함을 전하고자 하는 이번 혜택은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로 주목받고
-
오설록, 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 선보여
오설록이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와 협업한 ‘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을 출시한다.오설록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지난 4월 출시한 ‘스윗 히비스커스 콜드브루 티’ 중심의 콜드브루 티 4종과 신제품 프리미엄 티푸드 ‘그린티 딸기 랑드샤’를 포함한 다양한 헬로키티 라인업과 굿즈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윗 히비스커스 콜드브루 티는 상큼한 오렌지필과 시나몬 향이 어우러진 티로, 찬물에도 빠르게 우러나 여름철 새콤달콤한 음료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라며 "제로슈거·저칼로리 제품으로 카페인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오래 우려도 떫지 않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스틱형으로
-
버추얼 모닝 뉴스에 라방하는 농부…이색 스트리머 부각되는 'SOOP'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가 다양한 활동 분야의 스트리머가 유저와 함께 일상형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종합 콘텐츠 커뮤니티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최근 SOOP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 중 게임·e스포츠나 소통 방송은 물론 가상 공간에서 진행하는 버추얼 콘텐츠와 틀을 깨는 자유로운 형식의 토크쇼, 위기 동물 구조, 농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스트리머가 부상하고 있는 것. SOOP 관계자는 "특정 주류 콘텐츠에만 집중하지 않고 유저가 중심이 돼 스트리머와 서로 영감을 주고 협력하며 새로운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성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는 것"이라며 "이는 유저 취향에 맞는 더욱 세분화된 자
-
남양유업, ‘테이크핏 몬스터‘로 소비자 건강 챌린지 진행
남양유업이 ‘테이크핏 몬스터’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 ‘43 챌린지’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건강한 생활 패턴과 운동 루틴을 소비자가 직접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며 "참가자는 개인 SNS에 이미지 또는 영상 형태의 건강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자동 응모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첨을 통해 ‘테이크핏 몬스터’ 1박스(24개입), 보스 QC 울트라 헤드폰, 쉬크 헬스 스트랩 등 경품도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지난 5월 출시된 ‘테이크핏 몬스터’는 국내 단백질 음료 중 최대 함량인 단백질 43g을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