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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가입자 121만 세대 돌파"
한국전력(사장 김동철)은 에너지비용 부담이 큰 시기에 국민의 전기요금 부담을 완화하고 에너지 절약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시행중인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가입자가 121만 세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히며, 더 많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한전에 따르면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제도는 전력 사용을 줄이면 다음 달 전기요금에 할인이 적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절감률을 달성한 고객들은 전기요금 166억원의 경감 혜택을 받았다.지난 202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직전 2개년 동월 평균 대비 절감률이 3% 이상인 경우 30%를 한도로 절감률 구간에 따라 1kWh당 최대 100원의 캐시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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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2025 서울마라톤에 ‘테라 라이트’ 공식 협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가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2025 서울마라톤'에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테라 라이트’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라이트 맥주 1등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2025 서울마라톤'은 3월 16일(일) 광화문 광장을 출발해 잠실종합운동장에서 마무리되며, 풀코스와 10km 코스로 나누어 진행된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러닝 문화로 확장되면서 약 4만 명 이상의 러너가 출전한다.하이트진로는 이번 대회를 통해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제로슈거와 저칼로리를 구현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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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4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 우수상 수상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2024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 화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7월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진행한 ‘GO SURFYY FIND DODRAM’ 브랜드 캠페인과 10월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Falling in CANPING’ 팝업스토어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는 국내 대표 팝업스토어 플랫폼 팝플리와 마케팅 전문 미디어 매드타임스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후원한다. 팝플리의 데이터 분석, 소비자 투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도드람은 모든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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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 친환경 자재 사용한 신규 프레임 선보여
청호나이스가 E0등급 및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 인증을 받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신규 프레임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침실은 하루의 3분의 1 이상을 머무는 공간인 만큼 유해한 물질이 방출되면 건강에 해로울 수밖에 없다"라며 "청호나이스가 신규 프레임에 사용한 E0등급 자재는 두통과 아토피를 유발하는 새집 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거의 없어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뿐만 아니라 국제 친환경 섬유인증인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 2등급 인증과 함께 생활 오염에 강한 원단이 적용되어 365일 항상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라며 "청호나이스 신규 프레임은 ‘패브릭 템바보드 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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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엑스-서울경제진흥원, 중소기업 해외진출 및 마곡지구 활성화 협약 체결
코엑스(사장 이동기)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14일 오전 코엑스에서 서울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및 판로개척 지원과 마곡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수출 협력 ▲코엑스 주최 전시회 참가를 통한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 연계를 통한 마곡지구 활성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특히 오는 6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코엑스 주최로 개최되는‘2025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관을 운영하며 총 24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를 시작으로, 양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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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 전면 개편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을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파오 파워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라며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복종별 카테고리에서 성별 카테고리로의 전환이다"라고 전했다. 스파오는 메인 페이지의 UI/UX를 개선해 성별, 키즈, 컬레버레이션까지 새로운 기준으로 구분하고, 이에 따라 콘텐츠가 큐레이션되는 형태로 변경했다.SPA 특성상 상품 카테고리가 넓어 검색에 의존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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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동발전, 제7기 국민소통혁신단 모집
한국남동발전(사장 강기윤)은 대국민 소통 강화와 ESG경영 실천을 위한 ‘제7기 국민소통혁신단’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민소통혁신단은 2018년 발족해 △경영이슈 소통 △혁신과제 평가 △국민포럼 참석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해왔다.이번 국민소통혁신단의 임기는 2025년 4월부터 2026년 4월까지 1년간이며, 주요 활동은 △혁신과제 자문·심의 △국민포럼 등 행사패널 참석 △경영실적 평가 등이다. 선정된 혁신단원에게는 위촉장 수여, 활동·참여수당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이번 모집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분야는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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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난방공사, 산업부와 우즈벡 지역난방 현대화 사업 박차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3일간 우즈베키스탄을 직접 방문하여 우즈벡 지역난방 현대화 사업의 실행력 제고를 위한 실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공사에 따르면 ‘우즈벡 지역난방 현대화 사업’은 우즈벡의 노후된 지역난방 설비를 열병합발전소(CHP, Combined Heat and Power Plant) 기반의 한국형 K-난방 시스템으로 개선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6월 양국 정상의 임석하에 우즈벡 에너지부(이하 MOE) 및 건설주택공공서비스부(이하 MOCHCS)와 체결한 약정이다. 본 협의회에는 한난 이병휘 사업본부장과 산업부 최연우 전력정책관, 우즈벡 MOE 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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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하이커 그라운드 누적 방문객 수 200만 명 돌파했다"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가 운영 중인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 이하 하이커) 누적 방문객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하이커는 2022년 7월 ‘K-콘텐츠 종합 놀이터’를 표방하며 개관해 국내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해외 한류 팬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필수 관광 코스로 자리매김했다"라며 "하이커의 일평균 방문객 수는 2,600여 명으로 2019년 팬데믹 이전 운영했던 홍보관 방문객 수 대비 2.9배 이상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방문객을 처음 맞이하는 하이커 1층에는 한국의 매력을 한눈에 담은 미디어월 ‘하이커 월’이 자리 잡고 있다. 2층에는 방문객이 직접 춤을 추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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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마데카파마시아 테카플러스포뮬러 3종’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57년 피부 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고농도의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과 덱스판테놀을 최적으로 조합한 '테카플러스포뮬러(TECA plus Formula)'가 적용된 ‘마데카파마시아 테카플러스포뮬러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테카플러스포뮬러를 적용해 고농도·고순도의 성분 조합이 특징이며, 동국제약의 오랜 피부과학 연구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특히, 동국제약의 Original TECA인 센텔라정량추출물 그 원료 그대로 담은 더마 큐어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으며,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마데카파마시아 테카플러스포뮬러 3종’은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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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이슈] ‘나이스전당포’ 벤처기업인증 획득 外
강남 압구정 로데오에서 롤렉스, 오데마피게, 파텍필립, 리차드밀과 같은 명품시계 및 금제품 골드바를 담보로 대출하는 명품 전문 전당포인 나이스전당포대부㈜(대표 이준오)가 최근 벤처기업인증 획득하고, ‘AI 활용한 명품시계 감정기법’ 특허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급변하는 시대적 요구로 전당포 역시 과거와는 다른 모습으로 변신을 시도하며 여전히 성업 중이다. 전당포는 여전히 현대인의 삶 속에 깊이 파고들어 공존하고 있다. 최근에는 명품 바람을 타고 “명품시계판매점”과 ‘명품 전당포’가 압구정과 압구정로데오, 청담동 등 서울 강남 일대에서 성업 중이다.2016년에 명품시계 전문점 ‘타임블루’를 창업하고 중고 명품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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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1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는 14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오전 9시부터 약 30분간 진행된 이번 주주총회에는 1,700여명의 주주가 현장 및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현장 참석이 어려운 주주들을 위해 지난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전자투표를 진행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했다.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사내외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 총 6개 의안이 상정돼 최종 승인됐다.사내이사에는 유승호 경영지원센터장이,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에는 이호승 전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이 신규 선임됐다. 지난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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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사회활동] 광동제약, 제주 복지기관에 ‘사랑의 음료나눔’ 행사 실시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사회복지협의회,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사랑의 음료나눔’ 전달식을 갖고, 제주 복지기관에 1억 원 상당의 음료 제품을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제주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광동제약 구준모 F&B영업본부장을 비롯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사회복지협의회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광동제약은 제주사회복지협의회(푸드뱅크) 및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를 통해 1억 원 상당의 ‘비타500’을 기탁했다. 기부된 음료는 2월 넷째 주와 3월 첫째 주, 두 차례에 걸쳐 제주 지역 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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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두끼, 10주년 기념 1인 식사권 온라인 할인 판매 外
외식 프랜차이즈 두끼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진행한 1인 식사권 온라인 할인 판매 이벤트가 30초 만에 완판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이번 이벤트는 두끼의 10주년을 기념해 두끼 오픈 당시 가격(6,900원)으로 식사권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로, 3월 13일 정오부터 11번가에서 선착순 1만 장 한정 판매가 진행되었다. 판매 시작과 동시에 접속자가 몰리면서 빠르게 매진되었으며, 이후 추가 판매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객들의 열띤 반응에 힘입어 추가 1만 5,000장의 성인 1인 식사권을 추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추가 판매되는 식사권은 3월 20일 정오부터 11번가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현재 두끼는 10주년을 기념하여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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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제니퍼룸, 헤어 뷰티 가전 '트렌드쇼퍼 시즌 3'에서 공개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걸스데이 유라와 함께 헤어 뷰티 가전 3종을 <트렌드쇼퍼 시즌 3>에서 공개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지난 11일 방송에서 걸스데이 유라는 직접 제품을 시연하며 성능과 특징을 상세히 설명하는 동시에, 자신만의 특별한 스타일링 비법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방송에서 유라는 ‘에어 쿨링 펌 고데기’를 활용해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을 직접 시연했다. 유라는 “이 제품은 봉 고데기와 클립형 고데기의 기능을 결합한 2 in 1 제품으로 컬링과 스트레이트 스타일링을 모두 연출할 수 있으며, 160개의 에어홀이 적용돼 화상 걱정 없이 스타일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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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전선, 英 내셔널그리드와 HVDC 공급 계약
LS전선은 영국 내셔널그리드(National Grid)와 HVDC(고압직류송전) 케이블 공급을 위한 프레임워크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내셔널그리드는 영국 전력망을 총괄하는 기업으로, 영국 본토와 북해 지역에서 대규모 송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향후 8년간 총 15개 프로젝트의 케이블 공급 및 설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약 213억 파운드(약 40조 원)의 예산을 책정했다.이번 프레임워크 계약은 개별 프로젝트 진행에 앞서 주요 공급업체를 미리 선정하고, 장기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계약에는 LS전선을 포함해 유럽과 일본 등 전 세계 6개사가 참여했으며, 구체적인 프로젝트별 계약은 향후 별도로 체결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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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공사, 농지은행 계약 전반 디지털 기술 도입
한국농어촌공사는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농지은행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공사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상담부터 서류제출, 계약, 대금 납부에 이르는 농지은행 전 과정을 디지털화하고, 유관기관과의 데이터 협업을 강화했다.상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챗봇’을 도입했다. 영업시간 내 방문이나 전화에 의존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농지은행포털 챗봇을 통해 상담할 수 있게 했다. 지난해에만 약 1만 9,000명이 챗봇을 이용했다.‘공공 마이데이터’ 활용으로 서류제출도 간소화됐다. 기존에는 지자체나 등기소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해야 했지만, 이제는 휴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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