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 기술이전 창업지원 사업 초기 창업자 모집

공공연구기관·대학 기술 활용해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
최대 1,500만 원 사업화 지원금·기술 도입 컨설팅 제공
접수 2월 13일부터 경기스타트업플랫폼·경기테크노파크 온라인

2026-02-12 15:01:19

경기도청 전경 / 경기도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청 전경 / 경기도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는 기술이전 기반 창업 활성화와 중소·창업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이전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다.

이 사업은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대학·공공연구기관의 보유 기술을 연결해 초기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부 지원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이전기술기반 창업지원’과 ▲비예산 컨설팅을 제공하는 ‘필요기술 발굴지원’으로 나뉜다. ‘이전기술기반 창업지원’은 기술이전을 통해 사업화를 추진하는 창업 7년 이내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500만 원을 지원한다. ‘필요기술 발굴지원’은 기업이 필요한 기술 정보를 확보하지 못할 때 대학·공공연구기관 기술과 연계해주는 서비스로,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연중 상시 신청할 수 있다.

류순열 경기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필요기술 발굴부터 기술이전과 창업, 사업화까지 단계별 지원이 특징”이라며 “공공기술이 실제 산업과 창업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 및 경기테크노파크(www.g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경기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팀(031-500-3039)에서 가능하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