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교육청, 지역 현안 보고회 개최…현장 목소리 집중 수렴

수원·군포의왕·안양과천·화성오산 4개 교육지원청 대상
과밀학급 해소, 소규모 학교 지원 등 지역 맞춤형 교육 과제 논의
임태희 교육감 “학생 중심 현장성 있는 정책 수립에 기초 마련”

2026-02-03 16:14:52

지역 현안 보고회 / 경기도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지역 현안 보고회 / 경기도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일 남부청사에서 4개 교육지원청(수원, 군포의왕, 안양과천, 화성오산) 대상 지역 현안 보고회를 열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학부모와 지역 인사 등 총 200명이 참석해 경기미래교육 방향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과밀학급 및 소규모 학교 지원,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 학교폭력 및 학생 정서 지원 강화, 고교학점제 대비 진로교육 확대, 돌봄 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교육 현안을 중심으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수원은 고교학점제 운영과 학생 갈등 관리, 군포의왕은 소규모 학교 환경 개선과 대입 지원, 안양과천은 비선호학교 균등배정 문제 개선, 화성오산은 과밀학급 해소와 비평준화 제도 개선을 중점 과제로 제시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학생 교육의 성공을 위해 학교와 가정 간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학부모와 교사가 학생을 중심으로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보고회를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이 현장성 있는 경기교육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역별 맞춤형 교육 정책을 발굴하고 실질적 변화를 이끌기 위해 연속적인 현안 보고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