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니혼슈코리아 2026년 병오년 상징하는 한정판 사케 에토츠보 출시

2026-01-19 10:27:15

니혼슈코리아 2026년 병오년 상징하는 한정판 사케 에토츠보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일본 주류 수입 전문기업 니혼슈코리아가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년 한정 사케인 와카에비스 준마이 에토츠보 히노에우마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와카에비스 에토츠보는 매년 그해를 상징하는 십이지신을 테마로 출시되는 한정판 시리즈다. 2026년 제품은 비상을 상징하는 말을 형상화했으며 일본의 전통공예사 우에다 사이호가 디자인한 도자기 병에 담아 희소가치를 높였다. 황금빛과 갈색이 조화를 이룬 병 디자인에 정교한 균열 기법을 적용해 생동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일본 미에현에서 생산된 쌀과 물로 빚은 프리미엄 준마이 사케로 알코올 도수는 15%, 용량은 620ml다. 부드러운 감칠맛과 쌀 특유의 풍미를 갖춰 차게 마시거나 데워 마시는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깔끔한 뒷맛 덕분에 연회나 모임의 다양한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해당 제품은 주요 편의점 및 대형마트의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와 보틀벙커, 니혼슈코리아 직영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관세청 통계에 따르면 사케 수입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1% 증가하며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이번 한정판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업체 관계자는 "역동적인 말의 기운을 담은 디자인과 준마이 사케 특유의 깊은 맛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라며 "새해의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가 깊어 소중한 분들을 위한 선물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