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광교1·2동 생활 인프라 개선 위해 특조금 16억 5천만 원 확보

2026-01-06 13:37:28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 경기도의회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025년 하반기 특별조정교부금(특조금)으로 광교1·2동 지역에 총 16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확보된 예산은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 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특조금은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보수 2억 5천만 원 ▲열림공원 숲속 놀이터 정비 3억 원 ▲중앙공원 사면 정비 1억 원 ▲연화장 시설 개선 10억 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오수 의원은 “행정복지센터와 공원, 장사시설은 주민 일상과 가장 가까운 공공 기반 시설”이라며 “노후 시설 개선과 안전 보강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특별조정교부금은 지역의 시급한 현안을 해결하는 중요한 재원”이라며 “형식적인 사업이 아니라 주민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위주로 꼼꼼히 챙겼다.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 과정까지 지속적으로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이오수 의원은 제11대 의원 활동 기간 동안 광교1·2동 지역을 위해 확보한 특조금이 약 80억 원에 이른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광교 지역 부족한 생활 인프라를 하나씩 보완하고,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필요한 예산을 계속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