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 제48회 졸업식, 도성훈 교육감 축하

75세 최고령 졸업생 포함 총 79명 배움의 결실
도 교육감 “AI 시대, 평생학습 실천자의 역할 더욱 중요” 강조

2026-01-05 13:57:08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 제48회 졸업식, 도성훈 교육감 축하 / 인천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 제48회 졸업식, 도성훈 교육감 축하 / 인천시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는 4일 제48회 졸업식을 열고 졸업생 79명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해 인천시의회 박창호 의원과 졸업생 가족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최고령 졸업생이 75세로 평생학습의 모범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졸업생 중 53%는 일반대학 및 방송통신대학 등으로 진학을 계획하고 있으며, 3년간 결석 없이 개근한 학생 19명도 성실한 학습 태도로 주목받았다.

도 교육감은 AI 시대를 언급하며 “배움을 멈추지 않는 평생학습 실천자가 더욱 중요하다”며 “AI가 인간을 대신하는 존재가 아니라, 인간이 주도적으로 활용해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꾸준히 배움을 이어온 졸업생들의 모습은 AI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시민에게 큰 본보기가 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졸업식을 통해 졸업생들은 새로운 학문과 삶의 여정을 시작하며, 평생학습과 성실한 배움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