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교육청, 도내 41개교 대상 ‘찾아가는 천체관측 멘토링’ 운영

학교 맞춤형 1:1 멘토링으로 장비 활용 능력 향상 지원

2025-12-18 15:17:33

찾아가는 천체관측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경기도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찾아가는 천체관측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경기도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원장 박정행)은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도내 초·중·고 41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천체관측 멘토링’ 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가 보유한 천체관측 장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1:1 멘토링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프로그램은 학교별 사전 신청과 요청사항을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지구과학 전공 교사가 없거나 천문관측 교육 경험이 부족한 학교도 참여할 수 있었다. 전문 멘토 강사들은 망원경 및 관측 장비 설치·세팅·운용 방법, 관측 수업 커리큘럼 설계, 장비 오류 점검 등 실습 중심의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교사들은 “망원경 구조와 원리를 상세히 안내받아 관측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장비 활용 능력 향상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박정행 원장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높이고 천문 교육 저변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