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마켓이 글로벌 판매 채널로 연동한 ‘라자다(LAZADA)’에서 초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진행한 라자다 할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액이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K셀러 상품의 경쟁력이 확인되었다.
G마켓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에서 개최된 ‘11.11 Biggest Sale of the Year’에 참여했다.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5개국을 대상으로 K셀러 상품을 판매했다.
행사 기간 동안 라자다를 통한 해외 판매 건수는 직전 주 동일 대비 319% 증가했으며, 총 거래액 역시 292% 늘어났다. 행사가 시작된 첫날인 10일에는 G마켓 상품이 메인으로 노출되면서 행사 오픈 직후 거래액이 직전 주 동시간 대비 780% 급증하기도 했다.
해외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글로벌 판매에 참여한 판매자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가공식품을 취급하는 한 판매자는 단일 품목으로 행사 기간에만 1만 개 이상을 판매하여 직전 주 대비 770% 이상 거래액이 증가했다. 뷰티 상품을 취급하는 또 다른 판매자는 같은 기간 500%를 초과하는 거래액 신장률을 기록하며 상품 순위권에 올랐다.
다양한 K상품 중에서는 뷰티 카테고리의 ‘수분크림’이 라자다 5개국 합산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2위는 가공식품군의 ‘과자 및 스낵’이 차지했다.
국가별 인기도를 분석했을 때, 5개국 가운데 필리핀의 거래액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다. 이어 싱가포르 18%, 태국 15%, 말레이시아 12%, 베트남 2% 순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선호하는 K상품도 달랐다. 필리핀은 믹스커피, 초코 과자 등 가공식품군을 선호했으며, 싱가포르는 스킨케어, 바디크림 등 뷰티 상품군이, 말레이시아는 유산균 등 건강식품군 주문이 많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마켓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에서 개최된 ‘11.11 Biggest Sale of the Year’에 참여했다.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5개국을 대상으로 K셀러 상품을 판매했다.
행사 기간 동안 라자다를 통한 해외 판매 건수는 직전 주 동일 대비 319% 증가했으며, 총 거래액 역시 292% 늘어났다. 행사가 시작된 첫날인 10일에는 G마켓 상품이 메인으로 노출되면서 행사 오픈 직후 거래액이 직전 주 동시간 대비 780% 급증하기도 했다.
해외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글로벌 판매에 참여한 판매자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가공식품을 취급하는 한 판매자는 단일 품목으로 행사 기간에만 1만 개 이상을 판매하여 직전 주 대비 770% 이상 거래액이 증가했다. 뷰티 상품을 취급하는 또 다른 판매자는 같은 기간 500%를 초과하는 거래액 신장률을 기록하며 상품 순위권에 올랐다.
다양한 K상품 중에서는 뷰티 카테고리의 ‘수분크림’이 라자다 5개국 합산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2위는 가공식품군의 ‘과자 및 스낵’이 차지했다.
국가별 인기도를 분석했을 때, 5개국 가운데 필리핀의 거래액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다. 이어 싱가포르 18%, 태국 15%, 말레이시아 12%, 베트남 2% 순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선호하는 K상품도 달랐다. 필리핀은 믹스커피, 초코 과자 등 가공식품군을 선호했으며, 싱가포르는 스킨케어, 바디크림 등 뷰티 상품군이, 말레이시아는 유산균 등 건강식품군 주문이 많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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