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천안개방교도소, 수용자 대상 ‘경제범죄 맞춤형 재범방지 교육’

2025-11-14 17:24:12

(사진제공=천안개방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천안개방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천안개방교도소(소장 정혜리)는 11월 13~ 11월 14일 수용자 42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경제생활과 법의식 확립’을 주제로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점점 조직화되는 경제범죄 양상에 대응해 범죄 피해와 법적 책임의 엄중함을 명확히 인식하고, 경제범죄 발생 요인이 되는 개인의 심리 및 사고 습관을 개선해 출소 후 건전한 사회인으로의 복귀를 돕기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심리치료 내부강사 뿐만 아니라 경제전문가(정양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장), 법학전문가(김봉철 한국외대 교수) 등 외부강사를 초빙해 △건전한 경제 관념 형성 △생애주기별 실천전략 △신용관리 및 자기관리 습관 △사례를 통해 보는 법의식 등으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경제적 자립 능력을 높이고, 무분별한 소비 및 금융 사기 예방 등 건전한 경제 관념을 확립하는 계기가 됐다.

천안개방교도소 정혜리 소장은 “경제교육은 단순한 금융지식전달이 아니라 한 사람의 생애와 인생과도 연결되어 있고, 책임감 있는 소비와 자기관리 습관을 기르는 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수용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용자들의 재범방지와 사회 적응력을 높힐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