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토스, 서울시와 경계선지능청년 대상 금융교육 행사 개최

2026-02-05 13:44:11

토스, 서울시와 경계선지능청년 대상 금융교육 행사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토스가 서울시와 함께 경계선지능청년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행사 '2026 도전 금융골든벨'을 4일 서울시청에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토스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경계선지능청년의 금융이해력 향상을 목표로 기획된 참여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경계선지능인은 평균보다 낮은 지능 경계 구간에 속해 학업과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고, 금융 이해 부족으로 금융사기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토스는 2024년 12월 서울시와 경계선지능인 금융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현재까지 총 22회 금융교육을 진행했으며, 누적 315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50여 명의 경계선지능청년이 참가했다.

행사에 앞서 토스는 1월 22일 금융 기본 개념과 금융사기 예방을 주제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사전 학습 문제 70문항이 4단계 난이도로 제공됐으며, 본 행사 출제 문제의 90% 이상이 사전 학습 내용과 연계됐다.

토스는 참가자 전원에게 금융교육 수료증과 금융 콘텐츠를 제공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시상을 진행했다. 한편 토스는 금융생활 안내서 '더 머니북' 수익금 중 1억 원을 경계선지능인 지원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토스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금융을 일상에 필요한 도구로 인식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서울시와 협력해 금융 접근성이 낮은 이웃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