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안산보호관찰소, 무단 외박·가출 일삼은 보호관찰준수사항 위반 10대 구인·유치

2025-11-12 16:05:27

(제공=안산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제공=안산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장관 정성호) 안산보호관찰소(안산준법지원센터)는 보호관찰 기간 중 학교 무단결석을 반복하고 무단외박과 가출을 일삼던 소년보호관찰 대상자 B양(14)을 11일 보호관찰 준수사항 위반 혐의로 구인해 서울소년분류심사원에 유치하고 12일 수원가정법원에 보호처분변경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B양은 2024년 9월 수원가정법원에서 소년법위반으로 2년의 장기보호관찰을 받을 것과 3개월간의 야간외출제한명령, 정신과 진료 또는 전문가의 심리상담을 받을 것, 유해한 앱 설치금지 및 휴대전화 검사에 따를 것 등의 명령을 결정받았다.

이번 보호관찰이 처음인 B양은 무단외박과 가출을 일삼으며 성매매를 지속하는 등 비행을 반복했으며, 보호관찰관의 정당한 지도감독에 불응해 구인장이 발부됐고 11월 10일까지 무단외박 후 새벽에 집에 잠깐 들어와서 자고 있던 중 안산보호관찰소에 의해 검거됐다.

B양은 약 1개월간 서울소년분류심사원에 위탁 생활을 하게 되고, 수원가정법원은 새로운 보호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안산보호관찰소 박현배 소장은 “소년범죄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보호관찰 청소년의 가출은 곧바로 비행과 범죄로 이어지는 구조이다”며 “보호관찰 기간 중 가출을 하는 청소년에 대해서는 엄정하고 적극적인 제재조치를 통해 보호관찰 소년대상자의 재범을 예방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