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국민의힘, '캄보디아서 사망' 대학생 송환 지연 관련 비판 공세... “李정부 외교 실패”

2025-10-10 15:31:24

국민의힘 '무능 외교 대응 특위' 첫 회의(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힘 '무능 외교 대응 특위' 첫 회의(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국민의힘이 10일 캄보디아에서 현지 범죄조직의 고문 끝에 숨진 대학생의 시신 송환이 지연되는것과 관련해 정부를 비판하고 나섰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당 '이재명 정권 무능외교·국격실격 대응 특별위원회' 소속 김건·유용원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건 발생 후 두 달이 지났지만, 외교당국은 현지 정부와 협조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재명 정부의 무능이자 외교 실패"라고 비판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도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이야말로 국가의 가장 큰 책무"라며 "이를 외면하는 것은 무능이며 명백한 직무 유기"라고 논평했다.

앞서 지난 8월 현지 박람회 방문을 목적으로 캄보디아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진 대학생 A씨가 캄보디아 깜폿주 보코산 지역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는데 현지 경찰은 A씨가 범죄조직의 고문에 따른 극심한 통증으로 인한 심장마비로 숨졌다고 밝혔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