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 주식회사가 영업손실을 큰 폭으로 축소하며 수익성을 성공적으로 개선한 2024년 실적을 공개했다.
25일 공개된 SK스퀘어의 공시자료에 따르면, 11번가의 2024년 연간 영업손실은 전년(1,258억 원) 대비 504억 원 감소한 754억 원으로 40% 개선하며, 2년 연속, 7개 분기 연속 전년 대비 영업손실을 줄이는데 성공했다.
11번가 관계자는 "2024년 4분기 영업손실은 2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축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테일(직매입) 부문의 사업구조 효율화로 2024년 연 매출액은 전년(8,655억 원) 대비 3,037억 원 감소(-35%)한 5,618억 원이었으며, 4분기 매출액은 1,339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해 적극 추진한 수익성 중심 경영으로 영업손실을 전년 대비 500억 원 이상 대폭 개선할 수 있었다. 지난해 11번가는 신규 버티컬 서비스와 무료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를 론칭하며 이커머스의 근원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마케팅 효율화, 사옥 이전 등으로 고정비 절감에 나서는 등 고강도의 체질 개선을 통해 내실을 다졌다.
이를 바탕으로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해 연간 에비타(EBITDA*) 흑자를 이뤄냈으며, 지난해 3월부터 올해 1월까지 11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행진을 지속해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25일 공개된 SK스퀘어의 공시자료에 따르면, 11번가의 2024년 연간 영업손실은 전년(1,258억 원) 대비 504억 원 감소한 754억 원으로 40% 개선하며, 2년 연속, 7개 분기 연속 전년 대비 영업손실을 줄이는데 성공했다.
11번가 관계자는 "2024년 4분기 영업손실은 2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축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테일(직매입) 부문의 사업구조 효율화로 2024년 연 매출액은 전년(8,655억 원) 대비 3,037억 원 감소(-35%)한 5,618억 원이었으며, 4분기 매출액은 1,339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해 적극 추진한 수익성 중심 경영으로 영업손실을 전년 대비 500억 원 이상 대폭 개선할 수 있었다. 지난해 11번가는 신규 버티컬 서비스와 무료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를 론칭하며 이커머스의 근원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마케팅 효율화, 사옥 이전 등으로 고정비 절감에 나서는 등 고강도의 체질 개선을 통해 내실을 다졌다.
이를 바탕으로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해 연간 에비타(EBITDA*) 흑자를 이뤄냈으며, 지난해 3월부터 올해 1월까지 11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행진을 지속해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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