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을 미국에 수출한다.
hy 관계자는 "이달부터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인 ‘H마트’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라며 "미 서부 지역 20개 매장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늘려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2000년 선보인 윌은 국내 드링크 발효유 판매량 1위 브랜드다.
1년에 2억 개씩 팔리며 연간 매출액은 3300억 원에 이른다. 누적 매출액은 6조 3000억 원을 넘어섰다. 자체 개발한 특허 유산균 ‘HP7’이 함유돼 있다.
hy는 자사 공장에서 만든 완제품을 미국에 공급한다. 수출 제품에는 브랜드 모델 손흥민의 얼굴이 담긴 전용 패키지를 적용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hy 관계자는 "이달부터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인 ‘H마트’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라며 "미 서부 지역 20개 매장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늘려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2000년 선보인 윌은 국내 드링크 발효유 판매량 1위 브랜드다.
1년에 2억 개씩 팔리며 연간 매출액은 3300억 원에 이른다. 누적 매출액은 6조 3000억 원을 넘어섰다. 자체 개발한 특허 유산균 ‘HP7’이 함유돼 있다.
hy는 자사 공장에서 만든 완제품을 미국에 공급한다. 수출 제품에는 브랜드 모델 손흥민의 얼굴이 담긴 전용 패키지를 적용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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