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는 ‘홈플 메가푸드위크(MEGA FOOD WEEK)’가 열린 11월 1주차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증가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매출 상승은 신선식품 등 먹거리 상품들이 이끌었다. 식품 전체 매출은 약 16% 늘었으며, 축산(28%), 수산(27%), 채소(20%), 과일(11%) 품목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이커리(23%), 델리(21%), 식품 그로서리(10%) 품목도 눈에 띄게 증가하는 등 거의 모든 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대폭 늘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초특가로 마련한 대표 상품들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지난달 31일부터 진행한 ‘홈플 메가푸드위크’ 1주차에서 40% 할인가에 선보인 한돈과 보먹돼 삼겹살·목심은 약 220톤이 팔려나가며 전주 대비 각각 53%, 43% 매출이 증가했다. 3천원 대에 선보인 배추는 전주 대비 매출이 289% 증가했으며, 200g당 3990원에 보인 생굴은 117% 늘어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 외에도 해동 제주갈치(31%), 사과(25%) 등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매출 상승에 힘을 보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홈플러스 관계자는 "매출 상승은 신선식품 등 먹거리 상품들이 이끌었다. 식품 전체 매출은 약 16% 늘었으며, 축산(28%), 수산(27%), 채소(20%), 과일(11%) 품목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이커리(23%), 델리(21%), 식품 그로서리(10%) 품목도 눈에 띄게 증가하는 등 거의 모든 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대폭 늘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초특가로 마련한 대표 상품들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지난달 31일부터 진행한 ‘홈플 메가푸드위크’ 1주차에서 40% 할인가에 선보인 한돈과 보먹돼 삼겹살·목심은 약 220톤이 팔려나가며 전주 대비 각각 53%, 43% 매출이 증가했다. 3천원 대에 선보인 배추는 전주 대비 매출이 289% 증가했으며, 200g당 3990원에 보인 생굴은 117% 늘어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 외에도 해동 제주갈치(31%), 사과(25%) 등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매출 상승에 힘을 보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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