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우미희망재단, 국가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 지급

2024-08-09 14:16:27

우미희망재단은 국가유공자 후손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가졌다.(사진=우미희망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우미희망재단은 국가유공자 후손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가졌다.(사진=우미희망재단)
[로이슈 최영록 기자] 우미희망재단(이사장 이석준)이 지난 8일 어린이재단빌딩 그린아고라에서 국가보훈부, 초록우산과 함께 국가유공자 후손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우미희망재단은 이번 수여식에서 국가유공자 후손 대학생 250만원, 중·고등학생 100만원씩 총 85명에게 장학금 1억3750만원을 지급했다.

우미희망재단은 2008년부터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후손에 대한 장학금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총 1755명에게 약 20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 우미희망재단은 국가보훈부, 초록우산과 함께 전몰·순직군경의 미성년 자녀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심리정서, 여행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펼쳐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우미희망재단 이춘석 사무국장은 “재단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그 후손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며 “국가유공자 후손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