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경찰청 기동순찰대, 아동복지시설 ‘동산원’ 맞춤형 물품 지원

2024-04-30 13:59:52

(사진제공=부산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경찰청 기동순찰1대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둔 4월 29일 사회적 약자를 되돌아보는 의미로 부산 수영구 소재 아동복지시설 ‘동산원’에 맞춤형 물품 지원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맞춤형 물품 지원은 동산원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세제, 빨래건조대 등 50만원 상당)을 선별·구입, 그에 따른 비용은 기동순찰1대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추후 동산원과 협의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순찰차에 탑승해볼 수 있는 ‘경찰직업체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우 부산경찰청 기동순찰1대장은 “양육시설 아동들이 새로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국가의 당연한 책무”라며 “이번 물품지원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부산경찰청 기동순찰대는 지난해 발생한 이상동기(일명 묻지마) 범죄 발생을 계기로 범죄 예방과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180명 규모로 구성해 올해 2월 출범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