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청, 12일 신천지 연합 수료식 경찰 총력 대응

반대단체 집회 등 안전관리 만전

2023-11-10 09:21:10

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대구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경찰청과 대구자치경찰위원회는 11월 12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 신천지예수교에서 주최하는 연합 수료식(10만명)이 대구 수성구 대구스타디움과 보조경기장에서 열려 경찰이 총력 대응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전국 각지에서 수료생을 태운 버스 2,300여대 등 차량 2,700여대가 행사장과 주차지인 달성 구지 국가산단 일대로 몰려 주변 교통정체와 다중운집으로 혼잡이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서 개최되는 반대단체 집회 등에 대해서도 안전 관리를 통해 마찰을 방지하고 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대구경찰청은 기동대 3개 중대 ․ 교통 경찰관 등 경찰관 250여명을 현장 배치하고, 유관기관(대구시‧소방 등)과 협력해 합동 종합상황실을 운영키로 했다.

특히 차량이 들어오는 새벽 2시부터 해산 시까지 교통소통 관리를 하고, 교통방송‧전광판 등을 통한 사전 홍보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해 일반 운전자들이 미리 우회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주요 취약지에 경찰관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대구경찰청은 일반시민에게 행사 당일 행사장 원거리에서 우회해 운전하거나 다중운집 장소를 피하는 등 경찰 안내를 잘 따라 줄 것을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