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서부서, 도계초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가져

2023-09-08 10:29:53

(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서부경찰서(서장 김현식)는 9월 8일 오전 8시 창원시 의창구 도계초등학교 앞에서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창원서부서·의창구청·녹색어머니회·모범운전자회 등 4개 기관 4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캠페인은 어린이들에게 횡단보도를 올바르게 건널 수 있는 방법과 교통법규 의식을 심어주고, 운전자에게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30km/h 준수, 일시정지 의무화, 불법 주정차 금지 등 어린이 보행자 배려에 대한 선진 교통문화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이뤄졌다.

창원서부경찰서는 이달 안에 관내 94개소(9개 초교) 어린이 보호구역 노란색 횡단보도를 설치 예정 중에 있으며 ‘차보다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정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뿐만 아니라 유치원, 어린이집 등 등하교시간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