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지난 11일 개관한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이 오픈 첫 주말에 누적 관람객 2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이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오픈 첫 주말 동안 총 112회차 상영되어 총 2만 195명의 관람객을 맞았다. 고객 안전 및 쾌적한 관람을 위해 상영 회차를 최소화했음에도 누적 관람객 2만명을 돌파하며 단숨에 수도권 남부지역의 새로운 강자로 올라섰다.
특히 ‘수돌비’라는 애칭을 얻은 수원AK플라자점 돌비 시네마는 오픈 첫 주말동안 15회차 상영하며 총 3천 8백여 명의 관객을 맞아 평균 좌석 점유율 92%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첫 주말 동안 수원AK플라자 돌비 시네마 기획전, 선착순 돌비 웰컴 굿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관객들의 대기행렬이 이어졌다. 지점 오픈에 앞서 판매한 수돌비 전용 돌비 패스 또한 전량 매진을 기록하는 등 ‘수돌비’의 탄생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여기에 수원AK플라자점 오픈 기념 ‘특가 상영회’는 평균 좌석 점유율 약 80%에 육박하며 수원 시민에게 눈도장을 톡톡히 찍었다. <밀수> <콘크리트 유토피아> <비공식작전> 등 한국 영화의 흥행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도 3일 만에 2만 관객을 모으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밖에도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은 차별화된 콘텐트와 공간 경험을 제공해 수원 시민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다. 이곳을 찾은 관객들은 다양한 튀김 메뉴와 8개 시즈닝으로 원하는 팝콘을 만드는 ‘팝콘 시즈닝 바’ 등으로 구성된 푸드 엔터테인먼트 공간 ‘야미버스’와 36여 대의 게임기와 무인 사진관 ‘플레이인더박스’가 마련된 ‘퍼니버스’ 그리고 ‘돌비 X 삼성’ 팝업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주말을 보냈다.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을 찾은 고객들의 방문기도 이어지고 있다. 돌비 시네마를 경험한 관객은 “돌비로 봐서 음향도 좋고 더 재밌게 봤다(ID_apqkr1**)”, “수돌비 너무 좋았고 영화도 명불허전이다(ID_ rlawlr26**)” 및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소파석이 편안했다”, “팝콘 시즈닝 바가 재미있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은 총 8개 관 1,918석 대규모 극장으로 지난 11일에 정식 오픈했다. 국내에서 6번째로 선보이는 차세대 프리미엄 영화관 ‘돌비 시네마’ 상영관까지 갖췄다. 또한 경기도 내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수원역 내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수원 시민은 물론 서울과 수도권 남부지역 관객의 발길 또한 쉽게 닿을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다.
◆인티그리트 ‘독립기념관’에 챗GPT 컨시어지 로봇, ‘누리’ 공급 및 서비스 계약 체결
로보틱스 플랫폼 전문기업 인티그리트는 ‘독립기념관’에 AI 미디어 캐스팅과 챗GPT 생성형 음성대화를 지원하는 컨시어지 로봇 ‘디코닉’를 공급하고, 체험형 로봇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티그리트는 SKT와 개방형 로보틱스 플랫폼 사업 협력에 이어, 독립기념관에서 AI와 ICT 기술을 활용한 AI 전시 가이드 로봇, ‘누리’ 서비스를 위한 로봇 공급 및 서비스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업계 최초로 실시간 체험형 AI 미디어 캐스팅 로봇 시스템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AI 미디어 로봇 ‘디코닉’은 5G 네트워크와 AI 미디어 플랫폼, 챗GPT 기능을 탑재하여, 독립기념관 체험관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시물과 주제에 맞는 실감형 AI 컨텐츠를 제공하고, 전시물을 안내하는 지능형 대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코닉에서 지원하는 실시간 생성형 대화 기능은 챗GPT의 연동과 응답을 로봇 내에서 설계하는 자체 개발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GPT-로보바이저' 클라우드와 를 통하여 로봇의 응답의 내용과 품질을 원격으로 수정 편집,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오에스피, 상반기 매출액 165억원 기록…하반기 실적 증진 자신
반려동물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제조업체 ㈜오에스피(368970, 대표이사 강재구)가 14일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오에스피의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65억 400만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억 1900만원, 8억 300만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3개월) 매출액은 87억 3,900만원이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5.18%가 증가한 수치다. 올해 1분기 매출액 77억 6,500만원와 비교해도 12.55%가 성장하며 바우와우코리아 인수 후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발주 예정인 계약 물량만 따지더라도 하반기 성장 가속도가 더해질 것으로 회사는 전망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이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오픈 첫 주말 동안 총 112회차 상영되어 총 2만 195명의 관람객을 맞았다. 고객 안전 및 쾌적한 관람을 위해 상영 회차를 최소화했음에도 누적 관람객 2만명을 돌파하며 단숨에 수도권 남부지역의 새로운 강자로 올라섰다.
특히 ‘수돌비’라는 애칭을 얻은 수원AK플라자점 돌비 시네마는 오픈 첫 주말동안 15회차 상영하며 총 3천 8백여 명의 관객을 맞아 평균 좌석 점유율 92%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첫 주말 동안 수원AK플라자 돌비 시네마 기획전, 선착순 돌비 웰컴 굿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관객들의 대기행렬이 이어졌다. 지점 오픈에 앞서 판매한 수돌비 전용 돌비 패스 또한 전량 매진을 기록하는 등 ‘수돌비’의 탄생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여기에 수원AK플라자점 오픈 기념 ‘특가 상영회’는 평균 좌석 점유율 약 80%에 육박하며 수원 시민에게 눈도장을 톡톡히 찍었다. <밀수> <콘크리트 유토피아> <비공식작전> 등 한국 영화의 흥행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도 3일 만에 2만 관객을 모으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밖에도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은 차별화된 콘텐트와 공간 경험을 제공해 수원 시민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다. 이곳을 찾은 관객들은 다양한 튀김 메뉴와 8개 시즈닝으로 원하는 팝콘을 만드는 ‘팝콘 시즈닝 바’ 등으로 구성된 푸드 엔터테인먼트 공간 ‘야미버스’와 36여 대의 게임기와 무인 사진관 ‘플레이인더박스’가 마련된 ‘퍼니버스’ 그리고 ‘돌비 X 삼성’ 팝업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주말을 보냈다.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을 찾은 고객들의 방문기도 이어지고 있다. 돌비 시네마를 경험한 관객은 “돌비로 봐서 음향도 좋고 더 재밌게 봤다(ID_apqkr1**)”, “수돌비 너무 좋았고 영화도 명불허전이다(ID_ rlawlr26**)” 및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소파석이 편안했다”, “팝콘 시즈닝 바가 재미있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은 총 8개 관 1,918석 대규모 극장으로 지난 11일에 정식 오픈했다. 국내에서 6번째로 선보이는 차세대 프리미엄 영화관 ‘돌비 시네마’ 상영관까지 갖췄다. 또한 경기도 내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수원역 내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수원 시민은 물론 서울과 수도권 남부지역 관객의 발길 또한 쉽게 닿을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다.
◆인티그리트 ‘독립기념관’에 챗GPT 컨시어지 로봇, ‘누리’ 공급 및 서비스 계약 체결
로보틱스 플랫폼 전문기업 인티그리트는 ‘독립기념관’에 AI 미디어 캐스팅과 챗GPT 생성형 음성대화를 지원하는 컨시어지 로봇 ‘디코닉’를 공급하고, 체험형 로봇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티그리트는 SKT와 개방형 로보틱스 플랫폼 사업 협력에 이어, 독립기념관에서 AI와 ICT 기술을 활용한 AI 전시 가이드 로봇, ‘누리’ 서비스를 위한 로봇 공급 및 서비스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업계 최초로 실시간 체험형 AI 미디어 캐스팅 로봇 시스템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AI 미디어 로봇 ‘디코닉’은 5G 네트워크와 AI 미디어 플랫폼, 챗GPT 기능을 탑재하여, 독립기념관 체험관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시물과 주제에 맞는 실감형 AI 컨텐츠를 제공하고, 전시물을 안내하는 지능형 대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코닉에서 지원하는 실시간 생성형 대화 기능은 챗GPT의 연동과 응답을 로봇 내에서 설계하는 자체 개발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GPT-로보바이저' 클라우드와 를 통하여 로봇의 응답의 내용과 품질을 원격으로 수정 편집,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오에스피, 상반기 매출액 165억원 기록…하반기 실적 증진 자신
반려동물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제조업체 ㈜오에스피(368970, 대표이사 강재구)가 14일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오에스피의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65억 400만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억 1900만원, 8억 300만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3개월) 매출액은 87억 3,900만원이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5.18%가 증가한 수치다. 올해 1분기 매출액 77억 6,500만원와 비교해도 12.55%가 성장하며 바우와우코리아 인수 후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발주 예정인 계약 물량만 따지더라도 하반기 성장 가속도가 더해질 것으로 회사는 전망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