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김해서부경찰서장, 흉기난동범죄 예방 다중운집장소 특별치안활동

2023-08-07 17:45:11

(사진제공=김해서부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김해서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김해서부경찰서장(서장 김 균)은 흉기난동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주말(8.5~6) 관내 인파가 많이 몰리는 장유 롯데아울렛, 롯데워터파크, 코스트코 김해점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을 진단하고 근무자를 격려하는 등 특별치안활동을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김균 서장은 각 지점 점장을 면담하고 자체 방호인력 및 방호시설을 확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폭염 속에서도 총기, 테이저건 등 장구・장비를 갖추고 구슬땀을 흘리며 근무하는 배치 경찰관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김해서부경찰서는 지난 4일부터 경찰청의 특별치안활동 전개 선포에 맞춰 대형쇼핑몰・놀이시설 등 다중운집장소 16개소를 지정, 지역경찰・형사・경찰관기동대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집중시키고,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를 총동원해 가시적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균 김해서부경찰서장은 “흉기난동범죄 및 모방범죄 예방을 위해 인터넷 살인예고 등 위협 게시물 발견 및 조기검거를 위한 사이버 수사관을 집중운용해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다중밀집장소 주변 경찰관을 전진 배치해 가시적 위력순찰을 전개하는 등 총력대응 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