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올해 7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복날 2일간 가맹점 매출이 7월 평균 대비 약 75%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노랑푸드 관계자는 "초복 당일인 11일 가맹점 총 매출은 전월 대비 약 62%, 전주 대비 약108% 늘어났다. 21일 중복 매출은 전월 대비 약 74% 증가했으며, 전주 대비 약 40%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노랑통닭은 지난해 7월 복날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5% 증가한데 이어 올해도 약 20% 늘어나며, 소비자들이 복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과 더불어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킬 수 있는 치킨을 많이 찾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노랑통닭 치킨은 바삭하면서도 건강한 치킨을 만들자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옥수수 전분으로 튀김 옷을 입히고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가마솥에 정성스럽게 튀겨 더욱 바삭하며, 화학 염지제를 사용하지 않고 조리해 타사 치킨과 비교해 나트륨 함량이 낮다는 특징이 있다.
올해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팔린 노랑통닭 치킨은 스테디셀러 메뉴인 ‘3종 세트’와 ‘엄청 큰 후라이드 치킨’였으며, 대표 시리즈 메뉴인 ‘알싸한 마늘 치킨’과 ‘칼칼한 청양 치킨’도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보였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복날의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과 함께 닭을 주 원료로 하는 치킨의 인기도 덩달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들이 바삭하게 맛있는 노랑통닭 치킨과 함께 남은 무더위와 장마를 이겨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노랑통닭은 이달 초 사이드메뉴 신제품 ‘특수부위 3종 세트’와 ‘3색 무뼈 닭발’을 전국 매장에 정식 메뉴로 도입했다. 치킨 외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 선택의 폭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사이드메뉴 2종은 맛있게 매콤한 맛으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맥주나 음료와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2023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 폐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대한아이스하키협회가 함께한 2023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가 지난 23일 광교복합체육센터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9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올해 2년차를 맞은 이번 대회는 빙상 스포츠 산업 육성과 국내 여자 아이스하키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돈자조금, 국제올림픽위원회 영 리더(IOC Young Leaer)가 후원하고 대한아이스하키협회가 주최·주관한 것으로, 수원특례시 여자 아이스하키팀, 목동 허리케인스 등 전년 대비 약 2배 규모인 총 14개팀 206명의 아이스하키 선수가 참가해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이번 폐막식에는 한돈자조금 이원복 사무국장을 비롯해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이호진 회장, 국제올림픽위원회 이상은 영리더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경기 내내 선의의 경쟁을 펼친 아이스하키 선수들을 격려하고 우승팀을 시상했다.
◆강원소방, 재난 대비 훈련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대형재난 시 119 신고 전화 쇄도 등에 대비한 훈련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강원소방은 오는 28일까지 신고 접수 시스템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종합상황실 비상 대처 능력 등을 점검한다.
또 자동응답시스템(ARS)에 대한 회신(Call-Back), 문자 신고 등 시스템도 살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노랑푸드 관계자는 "초복 당일인 11일 가맹점 총 매출은 전월 대비 약 62%, 전주 대비 약108% 늘어났다. 21일 중복 매출은 전월 대비 약 74% 증가했으며, 전주 대비 약 40%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노랑통닭은 지난해 7월 복날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5% 증가한데 이어 올해도 약 20% 늘어나며, 소비자들이 복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과 더불어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킬 수 있는 치킨을 많이 찾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노랑통닭 치킨은 바삭하면서도 건강한 치킨을 만들자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옥수수 전분으로 튀김 옷을 입히고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가마솥에 정성스럽게 튀겨 더욱 바삭하며, 화학 염지제를 사용하지 않고 조리해 타사 치킨과 비교해 나트륨 함량이 낮다는 특징이 있다.
올해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팔린 노랑통닭 치킨은 스테디셀러 메뉴인 ‘3종 세트’와 ‘엄청 큰 후라이드 치킨’였으며, 대표 시리즈 메뉴인 ‘알싸한 마늘 치킨’과 ‘칼칼한 청양 치킨’도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보였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복날의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과 함께 닭을 주 원료로 하는 치킨의 인기도 덩달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들이 바삭하게 맛있는 노랑통닭 치킨과 함께 남은 무더위와 장마를 이겨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노랑통닭은 이달 초 사이드메뉴 신제품 ‘특수부위 3종 세트’와 ‘3색 무뼈 닭발’을 전국 매장에 정식 메뉴로 도입했다. 치킨 외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 선택의 폭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사이드메뉴 2종은 맛있게 매콤한 맛으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맥주나 음료와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2023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 폐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대한아이스하키협회가 함께한 2023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가 지난 23일 광교복합체육센터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9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올해 2년차를 맞은 이번 대회는 빙상 스포츠 산업 육성과 국내 여자 아이스하키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돈자조금, 국제올림픽위원회 영 리더(IOC Young Leaer)가 후원하고 대한아이스하키협회가 주최·주관한 것으로, 수원특례시 여자 아이스하키팀, 목동 허리케인스 등 전년 대비 약 2배 규모인 총 14개팀 206명의 아이스하키 선수가 참가해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이번 폐막식에는 한돈자조금 이원복 사무국장을 비롯해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이호진 회장, 국제올림픽위원회 이상은 영리더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경기 내내 선의의 경쟁을 펼친 아이스하키 선수들을 격려하고 우승팀을 시상했다.
◆강원소방, 재난 대비 훈련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대형재난 시 119 신고 전화 쇄도 등에 대비한 훈련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강원소방은 오는 28일까지 신고 접수 시스템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종합상황실 비상 대처 능력 등을 점검한다.
또 자동응답시스템(ARS)에 대한 회신(Call-Back), 문자 신고 등 시스템도 살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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