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 기장소방서, 여름철 수난사고 대비 권역별 합동훈련

2023-07-05 19:59:04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기장소방서(서장 김재현)는 7월 5일 일광해수욕장 및 인근 해상에서 3개 구조대(기장, 해운대, 남부) 합동으로 여름철 수난사고 대비 구조능력 향상을 위한 수상 인명구조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여름철을 맞아 급증하는 피서객 및 수상레포츠 활동으로 인한 수난사고 발생에 대비해 구조대원들의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주요 내용은 ▲ 수중구조 입수 전 절차 숙지 ▲ 수난구조장비(동력장비) 조작 숙달 ▲ 권역별 구조대 합동훈련을 통한 협업체계 구축 ▲ 수중 수색 및 수중 감압절차 훈련 ▲ 가상 수난사고 발생을 설정한 구조영법 및 수상구조로 진행됐다.

김재현 기장소방서장은 “수난 구조는 활동에 제약이 따르고 예상치 못한 변수가 많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구조 능력이 필요하다”며 “주기적인 합동훈련을 통해 수중구조기법을 공유하고, 직원들의 수난구조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