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여행산업 전문 독립 연구 법인 야놀자리서치(원장 장수청)가 '2023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야놀자와 야놀자리서치가 공동 주최하는 ‘2023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은 관광산업 내 플랫폼 경제 확산과 디지털 전환의 효과를 공유하고, 신규 서비스ㆍ플랫폼 기반 전략을 발굴해 관광 활성화와 국내 관광산업의 글로벌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관광 플랫폼 서비스 아이디어 개발 ▲플랫폼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전략 ▲관광사업자의 디지털 전환 전략 등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공모 기간은 다음 달 3일(월)부터 17일(월) 17시까지로, 국내ㆍ외 대학 및 대학원생이라면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 가능하다"라며 "오는 7월 27일(목)에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의 결선 진출 팀을 대상으로 출품작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창의성ㆍ실현성ㆍ타당성ㆍ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총 1,35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수청 야놀자리서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글로벌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트렌드를 공유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제적 허브 연구기관으로서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도화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 3월 미국 퍼듀대학교 CHRIBAㆍ경희대학교 H&T애널리틱스센터와 협력해 독립 연구 법인 야놀자리서치를 설립했다. 야놀자리서치는 K-트래블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관광대국 대한민국 도약을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산업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 연구 결과를 무상 제공해 여행 업계ㆍ학계 등 공익에 기여하고 있다.
◆ 블루샥, 수도권 집중 공략! 인천에 3호점 산곡점 오픈
커피 프랜차이즈 블루샥이 오는 30일 부평구 산곡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수도권 공략에 적극 나선다.
산곡점은 인천 테크노밸리점과 인천 삼산점에 이어 인천 내 3번째로 오픈하는 매장으로, 인천에서 가장 큰 규모로 문을 연다. 층고가 높은 매장 특성에 맞춰 대형 갤러리 느낌의 인테리어를 적용했으며, 4인 테이블 15개에 단체석을 따로 구비, 블루샥이 지향하는 ‘도심 속 최상의 휴식’을 매장에서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매장 주변에 대규모 주거 단지와 교육 시설이 많고 교통량이 많은 도로변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과 고객 유입 면에서 장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루샥은 이에 앞서 지난 5월 일산 식사점, 6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점을 오픈하는 등 수도권에 연속적으로 매장을 출점하며 수도권 내 영향력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특히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점은 직장인들이 많은 상권 특성에 맞춰 테이크아웃 매장으로 운영하는 등 매장마다 차별화된 전략을 활용, 인지도를 쌓고 있다.
블루샥은 이처럼 수도권 출점 전략이 성공적으로 안착함에 따라 올해 대전에 2개 점을 오픈하는 등 충청/전라권도 적극 공략하고 7월 말에는 강원도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그동안 매장이 없던 강원권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장맛비 쏟아진 경남…호우 피해 신고 이어져
장맛비가 이어지며 전날부터 최대 60㎜ 가까운 비가 내린 30일 경남지역에 관련 피해가 잇따랐다.
경남도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기준 누적 강우량은 함양 58.5㎜, 산청 52.9㎜, 합천 42㎜, 밀양 44.9㎜, 합천 42㎜, 진주 11.4㎜, 창원 11.1㎜ 등을 기록했다.
소방본부와 각 시·군에 배수 작업, 주택 침수, 가로수 등 전도 3건 등 총 5건의 호우 관련 피해가 신고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야놀자와 야놀자리서치가 공동 주최하는 ‘2023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은 관광산업 내 플랫폼 경제 확산과 디지털 전환의 효과를 공유하고, 신규 서비스ㆍ플랫폼 기반 전략을 발굴해 관광 활성화와 국내 관광산업의 글로벌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관광 플랫폼 서비스 아이디어 개발 ▲플랫폼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전략 ▲관광사업자의 디지털 전환 전략 등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공모 기간은 다음 달 3일(월)부터 17일(월) 17시까지로, 국내ㆍ외 대학 및 대학원생이라면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 가능하다"라며 "오는 7월 27일(목)에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의 결선 진출 팀을 대상으로 출품작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창의성ㆍ실현성ㆍ타당성ㆍ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총 1,35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수청 야놀자리서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글로벌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트렌드를 공유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제적 허브 연구기관으로서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도화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 3월 미국 퍼듀대학교 CHRIBAㆍ경희대학교 H&T애널리틱스센터와 협력해 독립 연구 법인 야놀자리서치를 설립했다. 야놀자리서치는 K-트래블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관광대국 대한민국 도약을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산업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 연구 결과를 무상 제공해 여행 업계ㆍ학계 등 공익에 기여하고 있다.
◆ 블루샥, 수도권 집중 공략! 인천에 3호점 산곡점 오픈
커피 프랜차이즈 블루샥이 오는 30일 부평구 산곡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수도권 공략에 적극 나선다.
산곡점은 인천 테크노밸리점과 인천 삼산점에 이어 인천 내 3번째로 오픈하는 매장으로, 인천에서 가장 큰 규모로 문을 연다. 층고가 높은 매장 특성에 맞춰 대형 갤러리 느낌의 인테리어를 적용했으며, 4인 테이블 15개에 단체석을 따로 구비, 블루샥이 지향하는 ‘도심 속 최상의 휴식’을 매장에서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매장 주변에 대규모 주거 단지와 교육 시설이 많고 교통량이 많은 도로변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과 고객 유입 면에서 장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루샥은 이에 앞서 지난 5월 일산 식사점, 6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점을 오픈하는 등 수도권에 연속적으로 매장을 출점하며 수도권 내 영향력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특히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점은 직장인들이 많은 상권 특성에 맞춰 테이크아웃 매장으로 운영하는 등 매장마다 차별화된 전략을 활용, 인지도를 쌓고 있다.
블루샥은 이처럼 수도권 출점 전략이 성공적으로 안착함에 따라 올해 대전에 2개 점을 오픈하는 등 충청/전라권도 적극 공략하고 7월 말에는 강원도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그동안 매장이 없던 강원권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장맛비 쏟아진 경남…호우 피해 신고 이어져
장맛비가 이어지며 전날부터 최대 60㎜ 가까운 비가 내린 30일 경남지역에 관련 피해가 잇따랐다.
경남도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기준 누적 강우량은 함양 58.5㎜, 산청 52.9㎜, 합천 42㎜, 밀양 44.9㎜, 합천 42㎜, 진주 11.4㎜, 창원 11.1㎜ 등을 기록했다.
소방본부와 각 시·군에 배수 작업, 주택 침수, 가로수 등 전도 3건 등 총 5건의 호우 관련 피해가 신고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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