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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코웨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17년 연속 수상 外

2023-04-14 09:22:37

[IT이슈] 코웨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17년 연속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독일 iF, 미국 IDEA,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라며 "코웨이는 2007년부터 올해까지 17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라고 말했다.

올해 수상작은 ‘스킨플러스 연수기’와 ‘파워업 공기청정기’ 등 3개 품목이 선정됐다. 불필요한 요소를 최대한 덜어낸 직선 위주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킨플러스 연수기는 슬림한 크기에 제품 전면부가 거울로 이뤄진 수전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해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강조했다. 기존 제품 대비 폭과 두께를 대폭 줄여 공간 활용도를 향상시켰으며, 전면부 거울에는 디스플레이 화면이 탑재되어 물 온도, 재생제/필터 잔여량 등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재생제와 필터는 손쉽게 교체 가능하도록 간단한 탈부착 방식으로 설계해 관리 편의성을 높인 점도 호평 받았다.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학교, 사무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특화된 대용량 제품임에도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해 주목 받았다. 직선 구조의 타워형 디자인으로 심미성을 부각했으며 흡입부와 토출부, 손잡이 등이 제품 내부로 숨겨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인 점도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
황진상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고객의 제품 경험 과정을 면밀히 분석해 사용하는 순간은 물론 관리 단계까지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품격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제품 본연의 가치에 집중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연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YG-1’ 글로벌 워크OS ‘스윗’ 도입

글로벌 워크 OS ‘스윗’을 서비스하는 스윗테크놀로지스(대표 이주환)가 각종 금형제품과 기계부품 등에 사용되는 절삭공구를 제조·판매하는 세계적 엔드밀 제조기업 YG-1(와이지-원, 대표 송호근, 송시한)에 자사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1981년 대미수출로 출발한 YG-1은 각종 금형 제품과 기계부품 등에 사용하는 절삭공구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으로, 특히 엔드밀(End Mill) 분야에서 세계1위 제조 기업으로 알려져있다.

워렌 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가 자회사를 통해 지분투자를 한 것으로도 주목받은 YG-1은 미 연방 표준규격의 허용오차 보다 엄격한 자체 검사 기준을 적용하여 높은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고, 인적자원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를 기반으로 연 37%의 고도 성장을 이룩해오고 있으며, 현재 전체 매출의 80%이상을 중국, 미국, 인도 등 75여개국에 대한 수출을 통해 달성하고 있다.

◆루나소프트, 일본 K-패션 플랫폼 1위 ‘디홀릭’ 손잡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
이커머스 전문 IT 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대표 박진영)가 일본 K-패션 플랫폼 ‘디홀릭’ 운영사 디홀릭커머스(대표 권성훈)와 일본 이커머스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루나소프트와 디홀릭커머스는 이번 업무협력을 바탕으로 AI챗봇과 CS·CRM(고객관계관리) 서비스 등 고객 사용성 증진을 위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양사 고객사의 편의 개선과 관련한 업무 전반에서 상호 협력한다. SNS를 기반으로 주문·배송 조회, 실시간 상담, 타깃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구축해 고객 중심적이고 편의성 높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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