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몬이 큐텐의 글로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강화한 결과 해외 직구 거래액이 반기 만에 56% 성장했으며, 남성고객들의 유입까지 이끌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티몬 관계자는 "올해 3월 티몬의 해외 직구 거래액은 큐텐 인수 이전인 6개월 전(2022년 9월)과 비교해 55.9% 급증했다"라며 "대표적으로 ▲가전·디지털 143%, ▲식품·건강식품 48%이 크게 오르며, 구매액 기준 기존 1위 품목이던 패션상품을 제치고 1·2위 카테고리로 새롭게 떠올랐다"라고 전했다.
출산·유아동 품목도 94% 상승하며 전체 직구액 증가에 기여했다.
디지털기기 직구 증가는 남성 고객증 확대에 주효했다. 6개월 만에 남성 고객의 가전·디지털 직구 규모는 3배(198%▲)늘었으며, 이들의 해외직구 거래액은 2배(98%▲) 급증했다. 또, 남성 고객의 직구 거래액 비중이 60%가량으로 여성고객을 추월, 큰손으로 부상했다.
티몬에서의 디지털기기 직구가 인기를 끄는 이유로는 가격경쟁력과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꼽힌다. 큐텐의 해외셀러가 직접 상품을 등록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기존 직구 상품 대비 가격경쟁력이 높다. 또, 11개국 19개 거점에 걸친 큐익스프레스의 글로벌 물류 기반으로 배송기간을 3일이상 단축해 배송 경쟁력을 높인 것도 주효했다.
해외 산지와 직접 연계한 기획 상품도 인기다. 대표적으로 ‘티멍패드’는 티몬이 상품을 기획해 해외 생산자에게 직접 발주하고, 큐익스프레스와 협업해 유통단계를 단축하며 가격을 20%이상 낮췄다. 그 결과 오픈 첫날 초도물량의 70% 이상을 판매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생산지와 직접 연계한 글로벌 D2C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국경 없는 커머스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방안을 추진중”이라며,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가격과 품질 모두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롱샴, 23SS ‘르 파니에 플리아쥬’ 출시
롱샴(Longchamp)에서 2023 봄/여름 컬렉션 ‘르 파니에 플리아쥬(Le Panier Pliage)’백을 다양한 형태와 컬러로 선보인다. 휴양지에서 즐기는 글램핑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패브릭, 프린트 그리고 스타일 간의 대담한 조화를 통해 롱샴만의 당당한 여성상을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르 파니에 플리아쥬(Le Panier Pliage)백은 라탄 느낌을 세련되게 구현하여, 가방 안을 달콤한 계절 과일들로 채우고 여유롭게 시장을 구경하는 파리지엔을 연상시킨다. 클래식한 블랙, 화이트, 브라운 컬러의 롱샴 경주마 자수 디테일이 포함된 제품부터 컬러풀한 플라워 패턴의 자수가 수놓아져 화려하면서도 여유로운 스타일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 주목할 컬러는 옐로우, 그린, 푸시아 세 가지 컬러이다. 블랙, 화이트, 브라운 컬러의 말 로고 자수가 우아하고 캐주얼한 룩을 선사했다면 이 세 컬러는 여름 분위기를 풍기며 룩에 산뜻한 느낌을 더해준다.
◆전주시, 농번기공동급식 재개
전북 전주시는 올해부터 농번기 농촌 공동급식사업을 전면 재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작년까지는 도시락 배달 등으로 대체했으나 올해부터는 마을회관 등지에서 공동 급식하는 방향으로 전환한다.
대상 마을은 총 10곳이며 조리원 인건비와 부식비로 최대 320만원씩을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티몬 관계자는 "올해 3월 티몬의 해외 직구 거래액은 큐텐 인수 이전인 6개월 전(2022년 9월)과 비교해 55.9% 급증했다"라며 "대표적으로 ▲가전·디지털 143%, ▲식품·건강식품 48%이 크게 오르며, 구매액 기준 기존 1위 품목이던 패션상품을 제치고 1·2위 카테고리로 새롭게 떠올랐다"라고 전했다.
출산·유아동 품목도 94% 상승하며 전체 직구액 증가에 기여했다.
디지털기기 직구 증가는 남성 고객증 확대에 주효했다. 6개월 만에 남성 고객의 가전·디지털 직구 규모는 3배(198%▲)늘었으며, 이들의 해외직구 거래액은 2배(98%▲) 급증했다. 또, 남성 고객의 직구 거래액 비중이 60%가량으로 여성고객을 추월, 큰손으로 부상했다.
티몬에서의 디지털기기 직구가 인기를 끄는 이유로는 가격경쟁력과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꼽힌다. 큐텐의 해외셀러가 직접 상품을 등록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기존 직구 상품 대비 가격경쟁력이 높다. 또, 11개국 19개 거점에 걸친 큐익스프레스의 글로벌 물류 기반으로 배송기간을 3일이상 단축해 배송 경쟁력을 높인 것도 주효했다.
해외 산지와 직접 연계한 기획 상품도 인기다. 대표적으로 ‘티멍패드’는 티몬이 상품을 기획해 해외 생산자에게 직접 발주하고, 큐익스프레스와 협업해 유통단계를 단축하며 가격을 20%이상 낮췄다. 그 결과 오픈 첫날 초도물량의 70% 이상을 판매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생산지와 직접 연계한 글로벌 D2C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국경 없는 커머스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방안을 추진중”이라며,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가격과 품질 모두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롱샴, 23SS ‘르 파니에 플리아쥬’ 출시
롱샴(Longchamp)에서 2023 봄/여름 컬렉션 ‘르 파니에 플리아쥬(Le Panier Pliage)’백을 다양한 형태와 컬러로 선보인다. 휴양지에서 즐기는 글램핑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패브릭, 프린트 그리고 스타일 간의 대담한 조화를 통해 롱샴만의 당당한 여성상을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르 파니에 플리아쥬(Le Panier Pliage)백은 라탄 느낌을 세련되게 구현하여, 가방 안을 달콤한 계절 과일들로 채우고 여유롭게 시장을 구경하는 파리지엔을 연상시킨다. 클래식한 블랙, 화이트, 브라운 컬러의 롱샴 경주마 자수 디테일이 포함된 제품부터 컬러풀한 플라워 패턴의 자수가 수놓아져 화려하면서도 여유로운 스타일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 주목할 컬러는 옐로우, 그린, 푸시아 세 가지 컬러이다. 블랙, 화이트, 브라운 컬러의 말 로고 자수가 우아하고 캐주얼한 룩을 선사했다면 이 세 컬러는 여름 분위기를 풍기며 룩에 산뜻한 느낌을 더해준다.
◆전주시, 농번기공동급식 재개
전북 전주시는 올해부터 농번기 농촌 공동급식사업을 전면 재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작년까지는 도시락 배달 등으로 대체했으나 올해부터는 마을회관 등지에서 공동 급식하는 방향으로 전환한다.
대상 마을은 총 10곳이며 조리원 인건비와 부식비로 최대 320만원씩을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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