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세르퐁에 50번째 점포 오픈
롯데마트가 팬데믹 기간 동안의 숨 고르기를 마치고 오는 22일(목) 인도네시아 땅그랑 시 남부 지역에 50번째 점포이자 36번째 도매점인 ‘세르퐁(Serpong)점’을 신규 오픈하며, 현지 ‘그로서리 1번지’에 도전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세르퐁은 인구 150만명이 주거하고 있는 남부 땅그랑市의 인구 밀집 지역으로, 20~30대 인구 구성비가 34.1%(전국 평균 대비 +2.8%)인 지역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1인당 GDP가 인도네시아 전체 1인당 GDP의 약 2.5배가 넘는 고소득 전문직이 다수 거주하는 특수 상권이다"라며 "현재 오피스, 쇼핑몰 등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등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 환경을 갖고 있지만 상권을 아우를 수 있는 현대식 유통 채널은 부족한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롯데마트 세르퐁점은 지역의 유일한 현대식 도매점이며, 단층 구조 4,628m2 ( 1,400여평) 규모인 매장 면적의 80% 이상을 식품 매장으로 채워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상권의 핵심 고객인 HORECA(호텔, 레스토랑, 카페의 약자) 사업자와 고소득층의 일반 소매 고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매장 환경과 상품을 선보인다.
세르퐁점은 HORECA 사업자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상품들을 모아놓은 ‘HORECA 센터’와 Warung(현지 노점, 상점)을 운영하는 업주 전용 소용량 상품을 모아놓은 ‘리테일러 존’ 등 소매 유통업자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일반 소매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소매점에서 살 수 있는 상품군도 갖추었다. 현지 고객들의 트렌드를 고려한 특화존들을 다수 마련해 아시아, 북미, 호주 등의 상품을 모아놓은 ‘글로벌상품 존’, 다양한 H&B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뷰티 어드바이스 존’, RTD(Ready-To-Drink) 성장세에 따른 ‘RTD 주스 존’ 등을 통해 다채로운 쇼핑이 가능하다.
김창용 롯데마트 해외본부장은 “팬데믹이 끝을 보이는 가운데 인도네시아 50호점을 2년만에 오픈했다”며, “세르퐁점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유통업계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 투자와 영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혼남녀 ‘연인 음식·음주 취향’
“이건 꼭 맞았으면”
지난 11월 10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 ‘연인 음식 취향, 이건 꼭 맞았으면 좋겠다’ 질문에 미혼남녀(240명, 남 117, 여 123)들은 ‘선호하는 메뉴(57.1%)’를 1위로 꼽았다. 이어 ‘음식 먹는 양(19.2%)’, ‘음식 먹는 속도(13.3%)’, ‘못 먹는 음식(8.3%)’, ‘기타(2.1%)’ 순으로 나타났다.
기타 응답은 ‘먹는 것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지 여부’ 등이 있었다. 특히 먹는 속도를 택한 응답은 남성(9.4%) 대비 여성(17.1%)의 비율이 높았으며, 상대적으로 남성의 속도가 빠른 경우가 있어 여성이 신경을 쓰는 것으로 보인다.
◆충북 흐리고 가끔 눈…낮 최고 -2도
기상청은 22일 충북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눈이 내리겠다고 전했다.
예상 적설량은 중·남부 5∼10㎝, 북부 1∼5㎝다.
이날 오전 5시 기준 주요 지역의 기온은 제천 -7.3도, 충주 -6.4도, 진천 -3.4도, 추풍령 -3.3도, 청주 -3.0도, 옥천 -2.4도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마트가 팬데믹 기간 동안의 숨 고르기를 마치고 오는 22일(목) 인도네시아 땅그랑 시 남부 지역에 50번째 점포이자 36번째 도매점인 ‘세르퐁(Serpong)점’을 신규 오픈하며, 현지 ‘그로서리 1번지’에 도전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세르퐁은 인구 150만명이 주거하고 있는 남부 땅그랑市의 인구 밀집 지역으로, 20~30대 인구 구성비가 34.1%(전국 평균 대비 +2.8%)인 지역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1인당 GDP가 인도네시아 전체 1인당 GDP의 약 2.5배가 넘는 고소득 전문직이 다수 거주하는 특수 상권이다"라며 "현재 오피스, 쇼핑몰 등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등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 환경을 갖고 있지만 상권을 아우를 수 있는 현대식 유통 채널은 부족한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롯데마트 세르퐁점은 지역의 유일한 현대식 도매점이며, 단층 구조 4,628m2 ( 1,400여평) 규모인 매장 면적의 80% 이상을 식품 매장으로 채워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상권의 핵심 고객인 HORECA(호텔, 레스토랑, 카페의 약자) 사업자와 고소득층의 일반 소매 고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매장 환경과 상품을 선보인다.
세르퐁점은 HORECA 사업자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상품들을 모아놓은 ‘HORECA 센터’와 Warung(현지 노점, 상점)을 운영하는 업주 전용 소용량 상품을 모아놓은 ‘리테일러 존’ 등 소매 유통업자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일반 소매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소매점에서 살 수 있는 상품군도 갖추었다. 현지 고객들의 트렌드를 고려한 특화존들을 다수 마련해 아시아, 북미, 호주 등의 상품을 모아놓은 ‘글로벌상품 존’, 다양한 H&B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뷰티 어드바이스 존’, RTD(Ready-To-Drink) 성장세에 따른 ‘RTD 주스 존’ 등을 통해 다채로운 쇼핑이 가능하다.
김창용 롯데마트 해외본부장은 “팬데믹이 끝을 보이는 가운데 인도네시아 50호점을 2년만에 오픈했다”며, “세르퐁점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유통업계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 투자와 영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혼남녀 ‘연인 음식·음주 취향’
“이건 꼭 맞았으면”
지난 11월 10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 ‘연인 음식 취향, 이건 꼭 맞았으면 좋겠다’ 질문에 미혼남녀(240명, 남 117, 여 123)들은 ‘선호하는 메뉴(57.1%)’를 1위로 꼽았다. 이어 ‘음식 먹는 양(19.2%)’, ‘음식 먹는 속도(13.3%)’, ‘못 먹는 음식(8.3%)’, ‘기타(2.1%)’ 순으로 나타났다.
기타 응답은 ‘먹는 것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지 여부’ 등이 있었다. 특히 먹는 속도를 택한 응답은 남성(9.4%) 대비 여성(17.1%)의 비율이 높았으며, 상대적으로 남성의 속도가 빠른 경우가 있어 여성이 신경을 쓰는 것으로 보인다.
◆충북 흐리고 가끔 눈…낮 최고 -2도
기상청은 22일 충북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눈이 내리겠다고 전했다.
예상 적설량은 중·남부 5∼10㎝, 북부 1∼5㎝다.
이날 오전 5시 기준 주요 지역의 기온은 제천 -7.3도, 충주 -6.4도, 진천 -3.4도, 추풍령 -3.3도, 청주 -3.0도, 옥천 -2.4도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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