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11번가, 3분기 매출액 43% 증가
11번가 주식회사가 올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집중하고 있는 신성장동력인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의 성장에 힘입어 분기 최고 매출액을 달성했다.
11번가 관계자는 "14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분기보고서와 IR자료에 따르면, 11번가의 2022년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1,328억 원) 대비 43%(+571억 원) 증가한 1,899억 원을 기록했다"라며 "직전 분기 대비 34%(+481억 원) 증가한 수치로 2018년 독립법인 출범 이후 가장 높은 분기 매출액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1번가의 3분기 당기순이익은 일회성 법인세 수익이 반영돼 24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손실 364억 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87억 원 개선된 실적을 나타냈다"라며 "비록 e커머스 경쟁시장 대응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지난해 대비 영업적자폭이 확대됐지만, 11번가는 합리적인 비용 통제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의 결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11번가는 3분기 매출액 성장의 요인으로 ‘슈팅배송’을 통한 익일배송 서비스의 성장을 꼽았다. 11번가 ‘슈팅배송’의 3분기 거래액은 지난 2분기 대비 3.9배 규모로 증가했으며, ‘슈팅배송’ 월 평균 이용 고객 수는 46%, 인당 구매금액은 166% 증가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11번가의 ‘그랜드 십일절’에도 ‘슈팅배송’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 ‘그랜드 십일절’ 11일간 ‘슈팅배송’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배 이상 증가했다.
11번가는 ‘슈팅배송’ 직매입 품목의 무리한 확장 대신 고객 수요를 기반으로 한 계획적인 판매 품목 확대에 집중하면서 ‘슈팅배송’ 이용 고객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6월 말 론칭한 ‘Apple 브랜드관’은 전통적으로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경쟁우위를 보여 온 11번가의 강점과 시너지를 내며 ‘슈팅배송’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신성장동력에 대한 투자와 차별화 서비스 도입을 통한 경쟁력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지난 9월 ‘우주패스slim’ 연간 멤버십을 출시하면서 쇼핑 혜택을 더욱 강화했고, 10월 말에는 e커머스 최초로 고객의 현명한 소비를 도와주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출시했다. 또한 ‘그랜드 십일절’에 이어 지난해 국내 해외직구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오는 11월 말 진행할 예정이다.
◆亞문당, ‘옥상달빛’과 함께하는 나눔 공연 개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문화예술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공연 무대를 선보이며 일상에 지친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감동의 시간을 선물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여성 듀오‘옥상달빛’과 함께 하는 따뜻한 나눔 공연을 지난 12일 저녁 7시 ACC 문화정보원에서 펼쳤다.
이날 공연엔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해 ACC 문화예술 나눔 캠페인의 가치를 공유하며 실천을 다짐했다.
◆화학연 홍보관 케미아트리움 문 열어
한국화학연구원 홍보관인 '케미아트리움'이 14일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화학(케미스트리)과 중앙홀(아트리움)을 합친 케미아트리움은 인류 문명 속의 화학 발전사를 통해 화학의 가치를 강조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11번가 주식회사가 올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집중하고 있는 신성장동력인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의 성장에 힘입어 분기 최고 매출액을 달성했다.
11번가 관계자는 "14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분기보고서와 IR자료에 따르면, 11번가의 2022년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1,328억 원) 대비 43%(+571억 원) 증가한 1,899억 원을 기록했다"라며 "직전 분기 대비 34%(+481억 원) 증가한 수치로 2018년 독립법인 출범 이후 가장 높은 분기 매출액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1번가의 3분기 당기순이익은 일회성 법인세 수익이 반영돼 24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손실 364억 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87억 원 개선된 실적을 나타냈다"라며 "비록 e커머스 경쟁시장 대응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지난해 대비 영업적자폭이 확대됐지만, 11번가는 합리적인 비용 통제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의 결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11번가는 3분기 매출액 성장의 요인으로 ‘슈팅배송’을 통한 익일배송 서비스의 성장을 꼽았다. 11번가 ‘슈팅배송’의 3분기 거래액은 지난 2분기 대비 3.9배 규모로 증가했으며, ‘슈팅배송’ 월 평균 이용 고객 수는 46%, 인당 구매금액은 166% 증가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11번가의 ‘그랜드 십일절’에도 ‘슈팅배송’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 ‘그랜드 십일절’ 11일간 ‘슈팅배송’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배 이상 증가했다.
11번가는 ‘슈팅배송’ 직매입 품목의 무리한 확장 대신 고객 수요를 기반으로 한 계획적인 판매 품목 확대에 집중하면서 ‘슈팅배송’ 이용 고객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6월 말 론칭한 ‘Apple 브랜드관’은 전통적으로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경쟁우위를 보여 온 11번가의 강점과 시너지를 내며 ‘슈팅배송’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신성장동력에 대한 투자와 차별화 서비스 도입을 통한 경쟁력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지난 9월 ‘우주패스slim’ 연간 멤버십을 출시하면서 쇼핑 혜택을 더욱 강화했고, 10월 말에는 e커머스 최초로 고객의 현명한 소비를 도와주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출시했다. 또한 ‘그랜드 십일절’에 이어 지난해 국내 해외직구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오는 11월 말 진행할 예정이다.
◆亞문당, ‘옥상달빛’과 함께하는 나눔 공연 개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문화예술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공연 무대를 선보이며 일상에 지친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감동의 시간을 선물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여성 듀오‘옥상달빛’과 함께 하는 따뜻한 나눔 공연을 지난 12일 저녁 7시 ACC 문화정보원에서 펼쳤다.
이날 공연엔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해 ACC 문화예술 나눔 캠페인의 가치를 공유하며 실천을 다짐했다.
◆화학연 홍보관 케미아트리움 문 열어
한국화학연구원 홍보관인 '케미아트리움'이 14일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화학(케미스트리)과 중앙홀(아트리움)을 합친 케미아트리움은 인류 문명 속의 화학 발전사를 통해 화학의 가치를 강조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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