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강성국 법무부차관, 서울동부구치소 오미크론 대응 방역 점검

2022-02-07 17:52:57

강성국 법무부차관이 2월 7일 서울동부구치소에서 법무부 교정본부 보안정책단장·코로나19교정시설긴급대응단·서울동부구치소 관계자 등과 오미크론 유행 대응 방역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법무부)이미지 확대보기
강성국 법무부차관이 2월 7일 서울동부구치소에서 법무부 교정본부 보안정책단장·코로나19교정시설긴급대응단·서울동부구치소 관계자 등과 오미크론 유행 대응 방역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법무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강성국 법무부차관은 2월 7일 오전 9시 20분경 서울동부구치소를 방문해 오미크론 유행 대응 방역을 논의하고, 수용자 처우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설 연휴 기간이 시작된 1월 29일 이후 5번째 교정기관 현장 방문이다.

강성국 차관은 “지난 일주일 동안 비확진 수용자 분산 수용으로 수용밀도가 많이 완화됐다. 하루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길 바란다”며 “대부분의 확진자가 무증상이거나 가벼운 감기증세를 보여 다행이지만, 코로나19 확산세 완화를 위해 모든 직원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교정시설 내 방역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 차관은 또한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수용자들의 불안이 확산되지 않도록 확진자 치료 및 일반 수용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여 수용자들이 안정된 수용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