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창원준법지원센터, 관내 9개 경찰서와 '전자감독 관계기관 협의회' 가져

전자장치 훼손 등 단호히 대처키로

2021-11-17 16:54:27

2021년 하반기 전자감독 관계기관 협의회.(사진제공=창원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2021년 하반기 전자감독 관계기관 협의회.(사진제공=창원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준법지원센터(소장 안흡)는 11월 17일 서부경찰서 회의실에서 관내 9개 경찰서와 ‘전자감독 관계기관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창원준법지원센터 전자감독 담당직원 3명과 창원중부, 창원서부, 마산중부, 마산동부, 김해중부, 김해서부, 진해, 함안, 의령경찰서 등 관내 9개 경찰서 형사과 및 여성청소년과 팀장 등 담당직원 21명이 참석했다.

창원준법지원센터와 경찰은 전자장치 훼손 사건 발생 시 신속한 검거를 위해 기존의 공조체계를 개선하고 고위험 전자감독 대상자의 재범 억제를 위한 정보 공유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전자감독 신속수사팀 설치 현황 공유, ▲훼손 사건 발생 장소 관할 경찰서를 ‘협조중심경찰서’로 지정·운영, ▲전자감독 전담보호관찰관과 협조중심경찰서 형사과장 핫라인 구축, ▲관할 경찰서 및 지구대에 고위험 전자감독 대상자의 정보 공유 등 내용을 세부적으로 논의했다.

향후 전자감독 대상자의 전자장치 훼손이나 준수사항 위반 같은 국민의 불안감을 키우는 범죄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단호히 대처하기로 협의했다.

전자감독 담당 김영재 과장은 “최근 전자감독 대상자의 강력 범죄 발생으로 국민의 불안감이 높고 전자감독 제도에 대한 사회의 시선도 엄중한 시기다. 경찰과의 공조체제를 더욱 강화하여 전자장치 훼손 대상자에 대한 조기 검거와 준수사항 위반 대상자에 대한 신속한 수사 착수 등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