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홍진환 부산식약청장, 관내 주류제조업체 방문 관리실태 점검

2021-09-09 14:15:59

홍진환 부산식약청장이 주류제조업체 위생방역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식약청)이미지 확대보기
홍진환 부산식약청장이 주류제조업체 위생방역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식약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부산식약청 홍진환 청장은 9월 9일 관내 주류 제조업체인 복순도가(울산 울주군)와 트레비어(울산 울주군 를 방문해 주류 안전관리 및 제조현장 위생·냉장유통 관리와 코로나19 방역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추석 명절을 맞아 선물‧제수용으로 주류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뤄졌다.

홍진환 부산식약청장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혼술·홈(home)술이 증가하여 특색 있는 전통주와 국내맥주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추석 명절 선물·제수용으로 소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제조 안전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요즘같이 기온차가 크고 습도가 높은 날씨는 제품이 상하기 쉬워 이에 따른 식품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원재료 관리부터 최종 제품 운송 관리까지 위생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고 제조 현장에서는 코로나19 방역수칙도 철저하게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부산식약청은 앞으로도 주류의 안전한 제조‧유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는 등 식품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