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그룹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린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m Westfalen)가 주관하는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Best of Best)’ 2개, ‘본상(Winner)’ 15개 등 총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Little Big e-Motion)’은 ‘필름&애니메이션(Film & Animation)’ 부문에서, 현대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Hyundai EV Infotainment System)는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Interface & User Experience Design)’ 부문에서 각 부문별 뛰어난 출품작에 수여되는 ‘레드 닷 어워드 :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리틀빅 이모션’은 자동차와 탑승자의 교감을 가능케 하는 감정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키즈 모빌리티가 어린이의 치료과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영상으로 지난달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21 미국 뉴욕 페스티발 광고 어워드(2021 New York Festival Advertising Award)’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현대차그룹은 ▲공간 커뮤니케이션(Spatial Communication) ▲어플리케이션(Apps) ▲광고(Advertising) ▲온라인(Online) ▲디지털 솔루션(Digital Solutions) 등 7개 디자인 부문에서 15개의 본상를 수상하며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독특하고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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