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기장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교육장 구축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전문농업인 육성

2020-10-30 16:53:58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사진제공=부산 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빅데이터, ICT시설·장비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농업 기술보급을 위해 이를 실습·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시설을 10월 23일 구축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 조성사업은 농촌진흥청의 스마트영농지원체계 구축 사업의 일종으로 총사업비 2억600만원(국비 50%, 군비 50%)을 투입, 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포 부지에 294㎡규모의 내재해형(10-연동-2형)으로 조성됐다. 이 시설은 스마트 농업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장과 복합환경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 견학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로 구성돼 있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이를 활용, 기장군에 스마트농업 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실습교육을 통해 젊은 디지털농업인을 적극 양성하고, 농업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체험 및 실습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론교육과 함께 현장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을 초빙해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스마트농업 전문 농업인을 육성할 계획이다”며 “스마트농업이 필요한 시설원예농가와 청년농업인이 자유롭게 교육받으며 실습할 수 있는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해 농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