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중부서, 여성범죄예방 인프라구축사업 주민 설명회 및 합동 점검

2020-06-12 11:29:04

11일 셉테드를 적용한 환경개선 사업추진 주민설명회를 갖고 범죄취약지 민·관·경 합동점검.(사진제공=창원중부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셉테드를 적용한 환경개선 사업추진 주민설명회를 갖고 범죄취약지 민·관·경 합동점검.(사진제공=창원중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중부경찰서(서장 김한수)는 6월 11일 오전 10시경 반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경찰청 주관 여성범죄예방인프라 구축사업에 공모, 선정된 창원시 반송동 여성안심귀갓길 일대에 셉테드(범죄예방환경설계)를 적용한 환경개선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열고, 참석자들과 사업지 합동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 설명회 및 합동 점검에는 남택욱 도의원, 김경희 시의원, 창원시청 공철배 시민안전과장, 김진혁 경남대 교수, 반송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지역주민을 포함해 30여명이 참여했다.

주민설명회는 지역 주민들과 전문가 등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사후 관리 등 협업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아울러 참석자들과 사업지를 합동 점검하며 주택가 침입 방지를 위한 방범 시설물(H-Guard, CCTV, 비상벨, 112신고위치표지판 등)의 설치와 개선사항을 공유하며 공동체치안의 활성화를 위해 힘썼다.

김한수 서장은 “이번 사업이 계기가 되어 여성안심귀갓길에 대한 방범 시설물 설치를 확대하여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골목길을 조성하고 지역사회와 치안 문제를 소통하며 안전한 창원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