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공노총 "참여하자 4·15 총선, 쟁취하자 노동·정치기본권"

110만 공무원노동자와 500만 공무원가족의 적극적 투표권 행사 당부

2020-03-31 11:26:38

공노총이미지 확대보기
공노총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석현정, 이하 공노총)은 31일자 성명을 내고 제21대 총선을 맞아 공무원노동자로서의 온전한 기본권 쟁취를 위하여 110만 공무원노동자와 500만 공무원가족의 적극적 투표권 행사를 당부했다.

어느덧 제21대 총선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선거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조용히 치러지고 있는 가운데, 오히려 역설적이게도 정치가 우리의 삶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뼈저리게 깨닫는 요즘이다.
비록 코로나19 사태로 말미암아 온 국민이 힘들어하고 온 나라가 당면한 국난 극복을 위해 전력을 다해 몰두하고 있지만,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작금의 위기극복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행위 중 하나는 바로 적극적인 참정권 행사이다. 우리가 이번 선거를 ‘정치 혐오’가 아닌 ‘적극적 투표권 행사’로 참여해야 하는 이유다.

더욱이 공무원노동자는 국민의 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오직 투표권만으로 한정된 정치기본권을, 노동자임에도 불구하고 실상 단결권마저도 온전히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참여하는 자만이 권력을 만들고 세상을 올바르게 바꿀 수 있다. 공무원노동자의 온전한 노동·정치기본권 쟁취를 위하여, 공무원노조 역사의 획기적 전기를 위한 그 첫걸음이 바로 이번 총선에 적극적인 투표권 행사로 참여하는 것이다.

공노총은 “이번 제21대 총선을 공무원노동자의 온전한 기본권을 쟁취하는 원년으로 마주하기 위하여 110만 공무원노동자와 500만 공무원가족의 적극적 투표권 행사를 다시 한 번 당부한다. 전국적인 홍보와 대대적 참여를 통해 비로소 노동존중사회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