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남해해경청 부산항공대-경비함정, 합동 구조훈련

2020-03-19 17:24:33

부산항공대와 경비함정이 합동 구조훈련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부산항공대와 경비함정이 합동 구조훈련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 부산항공대는 18일 소속 헬기의 임무해상구조능력 향상을 위해 관내 임무수행 중인 경비함정에서 합동 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항공대와 부산해양경찰서 소속 대형 경비함정이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은 해상에서 응급환자나 조난 사고 발생 시 헬기와 함정 간 유기적인 업무 협업을 통해 구조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는 최근 업무현장에서 경비함정을 경유해 헬기로 응급환자 등을 구조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른 것으로, 부산항공대는 지난 16일에도 통영시 욕지도 남쪽 약 70km 해상 조업선에서 발생한 응급환자를 통영해경 경비함정을 경유해 헬기로 이송한 바 있다.

이날 훈련은 환자 및 조난 유형별 구조 방법과 장비 활용방안, 헬기 임무 수행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S-92 헬기를 투입한 실전 훈련을 병행해 실제 상황과의 접점을 높였다.

남해해경청 관계자는 “구조여건이 열악한 소형선박의 경우 인근의 경비함정 등 대형선박을 경유한 헬기 구조 방법이 신속하고 안전한 구조에 도움이 되는 만큼, 이번 경비함정 합동구조 훈련을 통해 상황대응 및 구조능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