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거제시, 하반가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자동차세 2회 또는 30만원 이상 체납차량 즉시영치

2019-09-28 09:12:34

거제시청.(사진제공=거제시)이미지 확대보기
거제시청.(사진제공=거제시)
[로이슈 전용모 기자] 거제시는 10월부터 11월까지 ‘하반기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활동을 강력히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중에는 면·동 직원 합동으로 구성된 특별 영치반을 운영하며, 희망근로지원사업과 연계한 지방세 체납자 추적 기동팀은 연말까지 운영한다.

시는 자동차세 체납자에 대하여 영치로 인해 곤란을 겪지 않도록 영치예고문을 발송했다.

주요 도로와 원룸, 주택가, 주차 밀집 지역, 아파트 단지 등에서 차량탑재형 영치시스템과 스마트 영치단말기를 이용, 체납차량 번호판을 영치할 계획이다.

영치대상 차량은 자동차세 2회 또는 30만원 이상 체납차량은 확인 즉시 영치하고, 1회 체납자는 영치 예고를 통해 납부를 독려할 계획이며, 1회 체납이어도 다른 체납액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영치 할 계획이다.

또한 징수촉탁협약(전국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협약)에 따라 도내 자동차세 2회 이상, 그 외 관외차량은 자동차세 4회 이상 체납차량에 대해서도 영치 할 계획이다.

체납차량이 관외를 운행할 경우 타 시군구에서 번호판 영치가 될 수 있다.

거제시는 “생계가 어려운 체납자의 경우에는 분할 납부 신청을 할 경우 자동차 번호판 영치에 대하여 연기가 가능하다”며 “경제활동이나 일상생활 등에 불편함이 없도록 체납액을 확인하여 자진 납부하기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