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동서발전, 지역 농축산물 1억원 구매… 농가 경제 활성화 기여

2018-10-31 13:25:12

사진 오른쪽부터 이승현 동서발전 기획본부장, 박순철 울산광역시 일자리경제국장(사진=동서발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오른쪽부터 이승현 동서발전 기획본부장, 박순철 울산광역시 일자리경제국장(사진=동서발전 제공)
[로이슈 김주현 기자]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31일 11시 울산 중구 소재 본사에서 울산시 관계자, 울산지역 농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농축산물 1억 원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날 농축산물 구매는 한국동서발전 전 임직원의 성과포상금 1억 원으로 이루어졌으며, 본사 및 각 사업소가 위치한 지역의 특산품을 구매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본사 및 울산화력에서는 울산 햇토우랑, 가지산 사과, 울주 범서 단감말랭이 등 울산을 대표하는 지역 농산물 3,600만 원을 구매했으며 각 사업소(당진화력, 호남화력, 동해바이오화력, 일산화력)에서도 당진 해나루쌀, 호남 갓김치 등 지역 농축산물 6,400만 원을 구매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농축산물 구매로 울산 지역 농축산가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지역 농축산물 구매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축산업계의 시름을 덜고 판로를 확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동서발전은 지난 8월 폭염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 지역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3,000만 원의 지역 농산물을 구매하여 지역 소외계층 700가구에 기부한 바 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