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코레일 서울본부, '함께하는 기차여행' 프로젝트 추진

2018-10-04 15:56:59

사진=코레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레일 제공
[로이슈 김주현 기자] 코레일 서울본부는 4일 오후 중구 코레일 서울사옥에서 (사)한국청년인력개발원, 중앙일보와 청년일자리 창출 및 노인복지 향상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코레일은 기차여행 프로그램 및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한국청년인력개발원은 노인헬스케어 프로그램 운영과 청년들에게 노인건강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한다. 중앙일보는 기차여행 프로젝트 홍보를 담당해 사회적가치 실현과 확산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청년과 노인이 함께하는 기차여행 프로젝트’는 청년 일자리 및 노인 건강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은 노인건강과 관련한 전문지식을 습득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은 전문가들의 건강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전찬호 서울본부장은 “청년과 어르신이 함께하는 기차여행을 통해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배울 수 있는 ‘사회적 우정의 장’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철도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